방문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영역은 어디일까?
▷ 웹사이트의 어떤 영역이 전환에 가장 효과있을가?
▷ 웹사이트의 클릭이 많은 부분을 직관적으로 볼 수 없을까?
▷ 방문자들은 어떤 검색어를 통해서 방문한걸까?
▷ 광고 랜딩페이지는 어떤 컨텐츠로 구성하는게 좋을까?
▷ 사이트 리뉴얼은 어떤 식으로 하는게 좋을까?
위와 같은 질문을 한번이라도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질문의 해답은 찾으셨나요? 아직 그 답을 찾지 못했다면 히트맵을 사용해보셔야 합니다.
히트맵은 방문자들의 클릭영역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있어 초보자들도 데이터 해석에 어려움이 없으며 이를 통해 매출을 높이기 위해 중요한 상품을 선호 영역에 노출시킬 수도 있고, 이벤트 배너를 노출시켜 참여 유도를 높일 수 있는 등 웹사이트 운영자의 시나리오대로 방문자들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장 중요한 부분은 히트맵은 1페이지를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히트맵은 총 7개의 리포트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중급자들이 봐야 할 리포트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보자들이 봐야 할 리포트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1. RealTime HitMap
방문자들의 클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더 나아가서는 실시간 검색어와 클릭되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날의 데이터를 요약메일로도 받아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는 리포트입니다.
검색을 통해서 방문한 방문자들이 어떤 영역을 클릭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별 클릭수를 제공하고 있으며 검색광고 매체의 클릭수와 비교하여 키워드별 반송수도 유추할 수 있어 키워드의 효과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자연/유료검색, 검색어별 검색매체도 함께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SEM(검색엔진마케팅), SEO(검색엔진최적화)에도 기반이 되는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어 검색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클릭 상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들이 클릭하는 상품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어, 현재 어떤 상품이 인기가 많은지, 어떤 트렌드로 흘러가고 있는지, 또 광고를 집행중이라면 광고 전후로 사람들의 클릭 상품이 달라졌는지 등을 파악하여 광고의 효과도 확인할 수 있고, 사람들의 관심도도 확인할 수 있어 광고 소재나 상품배치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SNS HitMap
SNS를 통해서 유입된 방문자들이 어디를 클릭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블로그등을 운영중이라면 SNS매체가 사이트 방문에 얼만큼의 영향을 미쳤는지, 어떤 매체가 유입에 가장 효과적인지 등을 파악하여 전략적인 매체 운영이 가능해집니다. 또 매체별 방문자들이 선호하는 영역과 관심있는 컨텐츠 등도 파악할 수 있어 매체별 랜딩페이지의 구성시 방향을 제시해주며, 추후 매체에서 이벤트등을 집행할 때에도 광고 소재, 페이지 구성등을 매체의 특성에 맞게 이벤트 랜딩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 성과 기대해봐도 좋겠죠~?
3. Search HitMap
검색엔진을 통해서 유입된 방문자들이 어디를 클릭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어떤 검색엔진에서의 유입이 많은지 확인할 수 있으며, 검색엔진별 선호 영역과 흥미있는 컨텐츠도 확인할 수 있어 키워드 광고에 효과적인 키워드 발굴은 물론 세부키워드로 확장할 수 있는 소스도 제공해줍니다. 또 검색엔진별 관심도가 높은 컨텐츠를 알고 있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키워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으며, 집행중인 키워드 광고에 최적화 된 랜딩페이지도 구성할 수 있습니다.
4. ClickZone
사용자들이 설정해놓은 클릭 영역에 클릭 수를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더불어 영역을 클릭한 방문자들이 어떤 검색어로 유입되었는지, 어떤 경로를 통해서 들어왔는지 이전 페이지 정보(레퍼러)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역별 검색어를 통해 배치한 컨텐츠와 방문 목적이 얼마나 부합하는지 알 수 있으며, 어떤 곳에서 들어오는 사람들이 클릭을 많이 하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또 SNS나 검색광고 이외의 사이트에서 유입된 방문자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매체 발굴에도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