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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은 최소로, 성과는 최대로!” AI 바우처 지원사업 안내와 솔루션 구축 사례

이런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AI 솔루션 도입을 희망하지만, 비용 부담 및 전문인력 부족으로 망설이고 있는 기업
▶ 정부 지원을 통해, 자사 AI 솔루션을 구축하고 싶은 중소·벤처·중견기업
▶ AI 솔루션 구축을 비롯한 데이터 전문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고 있는 기업

 

AI 기술이 전 산업으로 퍼져나가면서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들이 AI 솔루션 도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 특히 중소·벤처기업들은 전문인력 부족 및 비용 부담에 막혀 현실적으로 솔루션을 도입하기 어려울텐데요,
정부가 기업들의 이러한 어려움을 돕고자, 2022년에도 ‘AI 바우처 지원사업’ 을 진행합니다.

 

‘AI 바우처 지원사업’
AI를 적용하고자 하는 중소·벤처·중견기업(수요기업)이 단기간 내에 최적의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원사업 입니다.
2022년에 진행되는 지원사업의 수요기업 모집과 공급기업 매칭은 올해 12월 중순부터 시작될 예정이라고하니 참고해주세요.

 

비즈스프링은 2022년에도 공급기업으로 확정되어, 어느 덧 3년차 공급기업이 되었습니다.
데이터 활용에 대한 고민을 갖고 계시거나, AI 솔루션을 구축해보고싶은 기업이라면,
이번 기회에 데이터 고민부터 솔루션 구축까지 비즈스프링과 함께하여 비즈니스 성장 및 확장시켜 나아가면 어떨까요?

 

‘2022년 AI 바우처 지원사업’ 에서
데이터 전문 비즈니스 파트너인 비즈스프링과 함께
AI(인공지능) 솔루션 을 시작해보세요!

 

 

 

2022년 AI 바우처 지원 사업

1. 사업 개요

사업 목적 : AI솔루션 적용이 필요한 중소·벤처/중견기업(수요기업)에게 바우처를 발급하고, 수요기업은 바우처를 활용하여 원하는 AI솔루션을 제공하는 중소·벤처기업(공급기업)의 AI솔루션을 활용하게 함으로써 AI 활용·확산 촉진

지원 대상 : AI 솔루션을 구매하여 자사 제품·서비스 등에 활용하고자 하는 국내 중소·벤처/중견기업(수요기업)

사업 공고 :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사업 공지 자세히 보기)

▶ 지원범위 : 과제당 최대 3억원 한도 (총예산 980억원)
▶ 지원내용 : 수요기업이 필요한 AI솔루션을 공급기업에서 제공해주도록 요청하고, 제공 대가는 바우처로 지불하는 AI바우처 지원사업
▶ 지원기간 : 2022.04.01. ~ 2022.10.31. 까지

▶ 신청기간 : 2022.01.03.(월) ~ 2022.01.24.(월) 15:00까지

 

2. 제공 상품 (?솔루션 상품 소개 )

① 디지털 마케팅 오토메이션 플랫폼 ( PeopleDB™ )
② AI를 활용한 ROAS 예측 및 광고관리플랫폼 ( Ad Management Platform )

 

 

 

 

Q. 그래서 솔루션을 도입하면 무엇이 달라지나요?
A. AI 솔루션 도입으로 기업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에서 AI 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제공한 솔루션 중
언론사와 마케팅 대행사에 제공한 구축형 솔루션 사례를 간략하게 공유합니다.

 

1. 언론사 : AI기반 개인화 콘텐츠/기사 추천

 

[고객 배경]
▶ 국내 포털의 언론사 탭과 자사 웹사이트의 실시간 분석 필요
▶ 
기사 내용과 더불어 기사별 카테고리, 지역, 기자에 대한 실시간 다각도 분석
▶ 
단순 조회수 기반을 넘어선 콘텐츠/기사 분석
▶ 
체류시간을 늘리는 등의 충성 고객 확보

 

[구현 내용]
▶ 국내 포털 언론사 채널별 현황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실시간 이슈 대응 기반 마련
▶ 콘텐츠/기사별 데이터 분석을 통한 콘텐츠/기사 분석 모델
▶ 
콘텐츠/기사별 완독률 분석
▶ 
고객 행동 분류 세그먼트를 이용한 자동 대상자 추출/적재 후 마케팅 시스템과의 연동으로 기사/콘텐츠 추천과 맞춤형 메시지 전송

 

[결과 및 성과]
▶ 기자별 콘텐츠/기사 데이터를 통한 성과 관리
▶ 
분석 모델을 통한 콘텐츠/기사 피드백 및 개선
▶ 
트래픽, 체류시간, 완독률 향상
▶ 
충성고객 확보를 통한 유료화 비즈니스 기회 획득

* Tip. 이커머스/쇼핑몰의 경우, [추천 기사 → 추천 상품]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2. 마케팅 대행사 : AI기반 고객 세그먼트 및 마케팅 고도화

 

[고객 배경]
▶ 자사 기업에 맞는 솔루션 구축으로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 희망
▶ 
광고주 보고서의 광고 실적 데이터를 자동으로 취합하여 관리 리소스 절감마케팅 고도화에 대한 고민
▶ 
고도화 된 해외 솔루션의 경우, 적게는 천만에서 억 단위의 비용을 월마다 지불해야 함. 도입하더라도 해당 솔루션을 다룰 수 있는 전문인력을 갖추는 것도 쉽지 않은 것에 대한 고민

 

[구현 내용]
▶ API 를 통한 광고매체 연동으로 광고매체/광고상품별 광고성과와 행동 데이터 통합
▶ 
시각화 그래프를 통한 직관적인 광고성과 관리
▶ 
AI기반 고객 세그먼트 생성광고 성과 예측
▶ 
분석을 통해 마케팅 효과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더불어 향후 전략 및 예산 수립에 활용

 

[결과 및 성과]
▶ 전사 차원의 데이터 통합으로 데이터 활용 범위 확장
▶ 
광고 집행 및 관리 효율화를 통해 실무자 업무 피로도 감소
▶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가치 고객군 선별과 예측된 광고 성과 기반으로 광고
▶ 
마케터 1인당 매출액 증대 및 마케팅 고도화를 통한 성공사례 축적으로 영업 확대

 

수요기업 모두 솔루션과 데이터 활용에 높은 만족도를 표현해주었으며, 감사하게도 작년에는 공급기업으로서 좋은 성적도 거두었습니다 🙂

비즈스프링은 고객사의 성공적인 솔루션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AI 바우처 지원 사업 수요기업 신청에 관심있는 분들은 비즈스프링으로 연락주세요.

? 문의하기 02-6919-5516 | ad@bizspr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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