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I 솔루션 도입을 희망하지만, 비용 부담 및 전문인력 부족으로 망설이고 있는 기업
정부 지원을 통해, 자사 AI 솔루션을 구축하고 싶은 중소·벤처·중견기업
AI 솔루션 구축을 비롯한 데이터 전문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고 있는 기업
AI 기술이 전 산업으로 퍼져나가면서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들이 AI 솔루션 도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 특히 중소·벤처기업들은 전문인력 부족 및 비용 부담에 막혀 현실적으로 솔루션을 도입하기 어려울텐데요,
정부가 기업들의 이러한 어려움을 돕고자, 2022년에도 ‘AI 바우처 지원사업’ 을 진행합니다.
‘AI 바우처 지원사업’은
AI를 적용하고자 하는 중소·벤처·중견기업(수요기업)이 단기간 내에 최적의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원사업 입니다.
2022년에 진행되는 지원사업의 수요기업 모집과 공급기업 매칭은 올해 12월 중순부터 시작될 예정이라고하니 참고해주세요.
비즈스프링은 2022년에도 공급기업으로 확정되어, 어느 덧 3년차 공급기업이 되었습니다.
데이터 활용에 대한 고민을 갖고 계시거나, AI 솔루션을 구축해보고싶은 기업이라면,
이번 기회에 데이터 고민부터 솔루션 구축까지 비즈스프링과 함께하여 비즈니스 성장 및 확장시켜 나아가면 어떨까요?
‘2022년 AI 바우처 지원사업’ 에서
데이터 전문 비즈니스 파트너인 비즈스프링과 함께
AI(인공지능) 솔루션 을 시작해보세요!
2022년 AI 바우처 지원 사업 |
---|
1. 사업 개요
□ 사업 목적 : AI솔루션 적용이 필요한 중소·벤처/중견기업(수요기업)에게 바우처를 발급하고, 수요기업은 바우처를 활용하여 원하는 AI솔루션을 제공하는 중소·벤처기업(공급기업)의 AI솔루션을 활용하게 함으로써 AI 활용·확산 촉진
□ 지원 대상 : AI 솔루션을 구매하여 자사 제품·서비스 등에 활용하고자 하는 국내 중소·벤처/중견기업(수요기업)
□ 사업 공고 :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사업 공지 자세히 보기)
지원범위 : 과제당 최대 3억원 한도 (총예산 980억원)
지원내용 : 수요기업이 필요한 AI솔루션을 공급기업에서 제공해주도록 요청하고, 제공 대가는 바우처로 지불하는 AI바우처 지원사업
지원기간 : 2022.04.01. ~ 2022.10.31. 까지
신청기간 : 2022.01.03.(월) ~ 2022.01.24.(월) 15:00까지
2. 제공 상품 (?솔루션 상품 소개 )
① 디지털 마케팅 오토메이션 플랫폼 ( PeopleDB™ )
② AI를 활용한 ROAS 예측 및 광고관리플랫폼 ( Ad Management Platform )
Q. 그래서 솔루션을 도입하면 무엇이 달라지나요?
A. AI 솔루션 도입으로 기업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에서 AI 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제공한 솔루션 중
언론사와 마케팅 대행사에 제공한 구축형 솔루션 사례를 간략하게 공유합니다.
1. 언론사 : AI기반 개인화 콘텐츠/기사 추천
[고객 배경]
국내 포털의 언론사 탭과 자사 웹사이트의 실시간 분석 필요
기사 내용과 더불어 기사별 카테고리, 지역, 기자에 대한 실시간 다각도 분석
단순 조회수 기반을 넘어선 콘텐츠/기사 분석
체류시간을 늘리는 등의 충성 고객 확보
[구현 내용]
국내 포털 언론사 채널별 현황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실시간 이슈 대응 기반 마련
콘텐츠/기사별 데이터 분석을 통한 콘텐츠/기사 분석 모델
콘텐츠/기사별 완독률 분석
고객 행동 분류 세그먼트를 이용한 자동 대상자 추출/적재 후 마케팅 시스템과의 연동으로 기사/콘텐츠 추천과 맞춤형 메시지 전송
[결과 및 성과]
기자별 콘텐츠/기사 데이터를 통한 성과 관리
분석 모델을 통한 콘텐츠/기사 피드백 및 개선
트래픽, 체류시간, 완독률 향상
충성고객 확보를 통한 유료화 비즈니스 기회 획득
* Tip. 이커머스/쇼핑몰의 경우, [추천 기사 → 추천 상품]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2. 마케팅 대행사 : AI기반 고객 세그먼트 및 마케팅 고도화
[고객 배경]
자사 기업에 맞는 솔루션 구축으로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 희망
광고주 보고서의 광고 실적 데이터를 자동으로 취합하여 관리 리소스 절감과 마케팅 고도화에 대한 고민
고도화 된 해외 솔루션의 경우, 적게는 천만에서 억 단위의 비용을 월마다 지불해야 함. 도입하더라도 해당 솔루션을 다룰 수 있는 전문인력을 갖추는 것도 쉽지 않은 것에 대한 고민
[구현 내용]
API 를 통한 광고매체 연동으로 광고매체/광고상품별 광고성과와 행동 데이터 통합
시각화 그래프를 통한 직관적인 광고성과 관리
AI기반 고객 세그먼트 생성 및 광고 성과 예측
분석을 통해 마케팅 효과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더불어 향후 전략 및 예산 수립에 활용
[결과 및 성과]
전사 차원의 데이터 통합으로 데이터 활용 범위 확장
광고 집행 및 관리 효율화를 통해 실무자 업무 피로도 감소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가치 고객군 선별과 예측된 광고 성과 기반으로 광고
마케터 1인당 매출액 증대 및 마케팅 고도화를 통한 성공사례 축적으로 영업 확대
수요기업 모두 솔루션과 데이터 활용에 높은 만족도를 표현해주었으며, 감사하게도 작년에는 공급기업으로서 좋은 성적도 거두었습니다
비즈스프링은 고객사의 성공적인 솔루션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AI 바우처 지원 사업 수요기업 신청에 관심있는 분들은 비즈스프링으로 연락주세요.
? 문의하기 02-6919-5516 | ad@bizspring.co.kr
?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