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Welcome] AIR(매체통합리포트) 시작하기

이런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비즈스프링의 AIR(매체통합리포트)를 사용하고 있거나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
  • 광고매체 통합 솔루션의 기능과 작동 원리를 알고 싶은 마케터

최근 비즈스프링에서 출시한 AIR(매체통합리포트)를 활용하기 위한 세팅과 기능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이에 앞서 AIR(매체통합리포트)에 대해 아직 모르시다면, 아래 콘텐츠를 먼저 확인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네이버부터 모비온, 타겟팅게이츠까지 광고 성과 한 번에 조회하는 방법 (바로가기)

매체계정 등록… 도메인 등록…. API 정보 저장… 계정 연동… 데이터 통합….
익숙하지 않은 용어들 때문에 세팅이 다소 복잡해보이지만, 딱 3가지만 세팅하면 됩니다.

  1. 어떤 광고주를 관리하고 있는지 (= 광고주 등록)
  2. 어떤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지 (= 광고매체 등록)
  3. 각 광고주는 어떤 광고를 하고 있는지 (= 광고매체&광고주 연동)

1. 광고주 등록하기

▶ 경로 : MANAGER CONSOLE → 광고주 계정 등록 및 현황
▶ 설정방법
– ‘광고주 등록’ 버튼 클릭 후, 등록하시는 광고주 정보를 입력합니다.

AIR의 광고주 계정 등록 및 현황의 기능으로 광고주를 등록하는 솔루션 예시 화면
[AIR] 광고주 등록 화면 (출처: BizSpring)

2. 광고매체 연동하기

▶ 경로 : MANAGER CONSOLE → 광고주 계정 등록 및 현황
▶ 설정방법
– ‘광고 계정 관리’ 컬럼의 설정(톱니바퀴 모양) 버튼을 클릭 후, ‘매체 계정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AIR에서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등의 다양한 매체를 추가하고 관리하는 솔루션 예시 화면
[AIR] 광고매체 계정 추가 화면 (출처: BizSpring)

매체 특성에 따라 요구하는 계정 정보가 다릅니다.

  1. API 정보 입력 (대상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매체에서 제공하는 API 정보를 입력합니다.
  2. 로그인 및 액세스 권한 허용 (대상 매체 : 카카오 키워드광고, 카카오 모먼트, 구글 애즈, 페이스북)
    광고매체 계정으로 로그인 후 액세스 권한을 허용합니다.
  3. 로그인 계정 입력 (대상 매체 : 모비온, 타겟팅게이츠, 데이블 ,ADN,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광고매체 로그인 정보(ID/PW)를 입력합니다.

3. 광고주 & 광고계정 연결하기

▶ 경로 : MANAGER CONSOLE → 광고주 계정 등록 및 현황
▶ 설정방법
– ‘광고 계정 관리’ 팝업 창에서 ‘광고주 계정 연결’ 버튼 클릭 후, 연결하려는 매체 계정과 광고주 계정 정보를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AIR에서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등 다양한 매체와 광고주 및 광고계정을 연결하는 솔루션 예시 화면
[AIR] 광고주&광고계정 연결 화면 (출처: BizSpring)

선택해야하는 정보는 2가지로, 아래와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1. 매체 계정 선택 : [2. 광고매체 연동하기]에서 등록한 광고계정을 선택합니다.
  2. 광고주 계정 : 광고계정의 하위에 연결되어 있는 계정을 선택합니다.

위 3가지 세팅을 마치면 AIR(매체통합리포트)가 매일 아침마다 광고매체별 직전일 광고성과 데이터를 가져오며, 사용자는 별다른 작업을 하지 않아도 각 광고주의 통합된 광고성과를 리포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통합 보고서 다운로드 설정에서 스케줄을 등록하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통합 광고성과 보고서를 매일/매주/매월 단위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비즈스프링의 AIR(매체통합리포트)를 사용하기 위한 필수 세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떠신가요?
간단한 3가지 세팅으로 매일 반복되는 단순 작업을 줄일 수 있고,
더 가치있는 활동에 집중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AIR(매체통합리포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02-6919-5516 / ad@bizspring.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