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이피션시는 검색광고부터 퍼포먼스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까지 디지털 마케팅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며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로 클라이언트의 매출 성장을 지원하는 마케팅 대행사입니다.
애드이피션시는 빠르게 변화하는 마케팅 트렌드를 리드하고 클라이언트의 매출 성장율을 높이기 위해 비즈스프링의 CONVERSION™ 서비스를 도입하여 고도화된 성과 측정과 4가지 기여 모델 분석을 통해 광고주 맞춤형 광고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CONVERSION™ 서비스 도입을 통해 어떻게 활용하여 어떤 결과를 얻게 되었는지 성공 사례를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성장 배경
고객별 최초 구매에 효과적인 광고 매체를 파악하고, 구매 전환까지 영향을 미치는 광고 매체를 확인하고자 하였습니다.
마케팅 캠페인에서 특정 광고 매체가 고객의 최초 구매 전환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이러한 성과가 높은 매체에 집중함으로써 클라이언트의 매출을 극대화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광고주 맞춤 성과 지표를 확장하고, 체계적인 성과 측정에 기반한 전략적 마케팅 계획 수립이 요구되었습니다.
Challenge
솔루션
광고 유입 후 고객별 최초 구매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첫구매’ 측정 커스텀 지표를 추가하였습니다.
CONVERSION™ 서비스의 기본 지표에 ‘첫 구매’라는 커스텀 지표를 추가하여, 고객별 최초 구매 전환 여부를 실시간으로 판단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이로써 매체별 첫 구매 전환율, 첫 결제 금액 및 건수 등 광고 성과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세부 지표들을 분석할 수 있었으며, 매체사 내 광고 클릭 패턴 및 전환 기여도를 실시간으로 평가하여 전략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리포트 데이터 수집
1.광고 매체별 첫구매 전환 여부 판단을 위해 ‘첫 결제금액’, ‘첫 결제건수’ 측정 지표 추가
2.광고 클릭 분석부터 전환까지 4가지 기여 모델의 실시간 광고 유입 분석
3. 고객별(IP)별 첫 결제 주문 정보 확인 및 매체별 주문 정보 수집
4. 전환을 일으키기전까지의 광고 유입 패턴 분석
결과 도출
‘첫 구매’ 주문 정보를 통해 광고 매체별로 효과가 높은 소재를 확인하고 4가지 다양한 기여성과 분석을 통해 광고 집행을 전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구매 전환까지의 광고 영향 패턴 분석과 4가지 다양한 기여성과 (직접/중복/기여/최종) 모델을 통해 광고 목적에 따라 성과 측정을 평가하여 반영 하였으며, 실시간 성과 트래킹 제공으로 첫 구매에 효과적인 광고 매체를 확인하여 전환율이 높은 매체 확인과 전환율이 높은 시간대를 파악하여 실시간으로 빠르게 광고 집행을 전략적으로 설계할 수 있었습니다.
Performance
비즈스프링 CONVERSION™ 서비스는 특정 광고 매체만의 분석이 아닌 다양한 광고 소재부터 다양한 커스텀 지표 확장까지 기술적 연동 없이 손쉽게 광고주 리포팅 시스템을 구현하여 다양한 기여 분석 모델을 통해 목적에 맞는 성과 측정이 가능합니다.
별도 구축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 매체의 다양한 기여 방식의 성과 분석을 도입 해보시길 바라며,
소개 드린 CONVERSION™ 서비스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하기 02-6919-5516 | ✉ sales@bizspr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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