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시간과 돈을 들여 웹분석툴 도입을 결정하였습니다.
이제는 분석 환경을 구축하고(서버를 사고~) 데이터 수집을 위한 스크립트 태깅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끝나는 일 일까요?
우리에게 필요한 데이터는 무엇인가? 보고자 하는 데이터를 위한 스크립트 태깅은 다 되었는가? 스크립트 태깅상의 문제는 없는가? 등등등….
많은 부분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Gabage In, Gabage Out..이라고, 분석툴은 단순히 태깅과 설정에서 끝나는것이 아니라 목적에 맞게끔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임플리멘테이션(Implementation)’이라고, 사이트내 분석스크립트를 태깅하는 것과 분리해서 부르고 있습니다. |
사내에 웹분석 전문가가 있거나, 웹분석툴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다면 어쩌면 조금은 수월한 과정이 될 수 있겠지요.
하지만 여전히 많은 회사에서는 웹분석 솔루션을 도입한 이후에,
이 데이터도 필요하고, 저 데이터도 있어야 하는데….
정작 필요한 데이터는 볼 수 없고, 의미 없는 지표들의 나열만 있게 됩니다.
우리가 원하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리포팅 할 수 있는 환경구축 하고.
막연한 분석이슈를 구체적인 “분석이슈”와 “분석범위”를 정하고, 우리의 “비즈니스 모델”에 알맞게 분석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Bispring Insight 를 도입하였던 담당자 분들이라면 눈치채셨을 텐데요…
바로 웹분석 임플리멘테이션! 입니다.
“웹분석 임플리멘테이션은 웹분석 도구에 의한 데이터 수집을 원활하고 정확히 하는데 목적을 둡니다.”
2013년도부터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로, 웹분석 전문 매니저가,
① 고객사의 분석 이슈와 비즈니스 모델 특성, 목적에 맞는 분석 범위를 정하고.
② 분석 범위에 따른 맞춤형 분석 리포트를 설계하고.
③ 어렵게 느껴지는 스크립트 태깅도 분석 항목별 가이드를 제공하며.
④ 태깅 완료 후 데이터 검증까지!
웹분석 솔루션 도입부터~실제 분석 시작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함께 합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웹분석 더 쉽고. 의미있는 데이터를 볼 수 있는 과정이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Bizspring Insight™ 임플리멘테이션 서비스” 자세히 알아보기!
( 올바른 로그분석을 위한 준비: Implementation Servi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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