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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수익률 400%?!! 카카오스타일로 실현시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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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카카오톡 사용 안하시는 분~~~ 계신가요? 카카오톡의 하루평균 이용자수가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의 방문자를 가뿐하게 넘어섰다고 합니다. 곧 있으면 PC버전까지 나온다고 하니 날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카카오톡이네요. 새로운 매체가 생길 때마다 함께 생기는 것이 있으니 그것은 광고채널. 특히 인기가 많은 매체일수록 사람들에게 노출이 잘 되어 광고의 효과도 높아집니다. 카카오톡 게임이 그 가능성을 입증하였고, 이에 탄력을 받아 쇼핑영역까지 영역을 넓혔습니다.

이렇게 탄생된 카카오스타일!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용이하며, 많은 잠재고객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안정화된 쇼핑몰은 물론, 특히 상품구색력이 약한 신생 쇼핑몰에서는 고객들이 접근하기 쉽고, 포털사이트의 광고비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어 수익 창출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없다는 생각에 아무 계획없이 광고를 집행한다면 대박의 기회가 쪽박이 될 수도 있습니다. 광고집행에는 반드시 광고계획이 필요합니다. 그럼 카카오스타일의 광고계획은 어떻게 세워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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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가 높은 광고는 더욱 더 높아지도록, 효과가 낮은 광고는 높은 효과가 나타나도록 할 수 있는 카카오스타일 광고의 팁을 알려드립니다.

첫번째 Tip. 지금 어떤 방문자들이 들어오고 있는지 알아보자 – 카카오스타일 Real Time

카카오스타일 Real Time에서는 현재 카카오스타일을 통해 유입된 방문자들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20초 간격으로 업데이트 되며, 사용중인 모바일기기, 유입된 상품, 서핑경로, 소재코드까지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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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인기있는 상품을 바로바로 파악하여 시간대별로 구좌를 변경할 수 있어 효과적인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핫아이템 소재코드를 통한 방문자의 비중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첫 조회상품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방문자의 이동패턴도 실시간 확인 가능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을 할 수 있는 유용한 리포트입니다.

두번째 Tip. 어떤 상품이 인기있을까? – 인기상품랭킹 탑15

인기상품랭킹 TOP15 리포트에서는 단지 노출이 많이 된 상품만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인기 조회상품, 인기 주문상품, 모바일 WEB 고객의 인기조회상품 이렇게 3가지 기준으로 나누어 확인할 수 있어, 노출에 의한 인기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준으로 나누어진 상품의 인기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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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의 데이터와 동시에 모바일 WEB의 인기상품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카카오스타일 고객을 더 자세하게 파악할 수 있어 카카오스타일 고객의 성향에 맞는 맞춤 상품 배치가 가능하며, 조회상품과 주문상품을 구별하기 때문에 고객유입에 있어 효과 높은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세번째 Tip. 다양한 인기 아이템 중 어떤 아이템을 핫아이템으로 선정할까? – 주요 핫아이템 방문추세

핫아이템 구좌별로 방문추세를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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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상품만 알면 끝이지 구좌별 방문추세까지 알아야 할까요? 구좌는 고객의 반응을 가장 처음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수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요 핫아이템 방문추세 리포트에서는 구좌에 따른 각기 다른 고객의 반응을 추세로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최근 7일 동안의 1위 구좌의 평균과 비교하여 구좌별 추세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으며, 반응이 좋은 구좌의 상품변경 시점을 체크하여 다른 구좌의 광고집행에 적용을 한다면 보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구좌에 어떤 상품을 노출시킬지는 인기상품랭킹 TOP15 리포트를 참고한다면 더 효과적인 광고 성과를 도출해내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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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는 카카오스타일 광고를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팁을 알아봤습니다. 이제는 효율적인 광고를 위해 꼭 거쳐야 하는 과정인 광고 효과 분석을 통해 다음 광고는 어떻게 해야 더 높은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카카오스타일 효과보고서

카카오스타일의 광고효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 리포트입니다. 카카오스타일 어드민페이지에서 광고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지만, 매우 간단한 데이터로 카카오스타일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만을 가지고 광고 계획을 수립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로거 for 카카오에서는 카카오스타일을 통한 방문수, 상품페이지의 평균 체류시간, 카카오스타일을 통해 발생한 전체 매출액 등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전체 매출 중 카카오스타일의 매출기여도를 제공하여, 다른 광고에 비해 카카오스타일이 얼마만큼 매출에 영향을 주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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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주문상품군

인기상품랭킹 TOP15에서 클릭수를 기준으로 인기상품을 파악했다면, 이제는 실제 매출에 도움을 주는 상품을 파악해야 합니다. 체류시간이 높은 상품, 주문수가 높은 상품, 매출이 높은 상품 등을 제공함으로써 광고의 효과를 높여주는 알짜 상품들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 핫아이템을 통해 방문한 사람들의 매출을 필터링 할 수 있어, 조회수도 높고, 매출도 높은 핫아이템을 배치함으로써 보다 효과 높은 카카오스타일 광고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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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아이템별 전환효과

핫아이템의 구좌별 방문 및 전환현황을 알아볼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같은 상품이라도 구좌의 위치에 따라 전환율이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정확하고 상세한 광고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리포트입니다. 또, 구좌를 클릭하면 구좌에 포함되어 있는 소재코드별로 전환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추세와 주문상품도 확인 가능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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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아이템별 전환추세

카카오스타일에서 집행중인 핫아이템의 구좌별/소재별 방문 및 전환 추세를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광고의 분석 결과는 각각의 숫자도 중요하지만 주문의 흐름, 매출의 흐름 등 추세를 파악하는 일도 매우 중요합니다. 핫아이템별 전환추세 리포트에서는 전체적인 전환 추세는 물론, 각각의 구좌와 소재코드별의 추세를 제공하여 시간대별로 방문자의 관심이 높은 구좌 및 소재코드를 파악하고 방문자의 행동패턴이나 소비패턴을 유추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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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카카오스타일의 다양한 분석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새로운 매체에 광고를 한다는 것은 성공의 기회일수도 있지만 망하는 지름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효과가 입증되지 않은 매체일수록 신중하게 광고를 집행해야 하며, 신중한 광고집행을 위해서는 광고 계획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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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관리하는 만큼 돌아옵니다. 

광고 수익률 극대화의 지름길 – LOGGER™ for 카카오 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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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수익률 400%?!! 카카오스타일로 실현시키세요!”의 3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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