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분석 보고서 서비스
by BizSpring SmartCare™
“데이터 분석은 기업과 조직이 더 나은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진화하는 e비즈니스 특성에 맞추어 웹사이트의 목적과 성격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웹분석에서 요구되는 가치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기업이 적절한 웹분석 도구를 도입하더라도 분석데이터를 이해하고 활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어 단순한 트래픽 측정수준에 머물러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석 보고서 서비스는 웹사이트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운용상태를 파악하고 더 나은 퍼포먼스를 내기 위한 ‘해답’을 제시함으로써, 웹분석의 진정한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비즈스프링의 웹분석 보고서, 일반 보고서와 무엇이 다른가요?
|
1. 수많은 데이터 중 핵심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웹분석이 단지 데이터 수집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e비즈니스를 위한 데이터 수집과 그 활용 과정을 웹분석이라고 합니다. BizSpring의 분석 보고서 서비스는 수집된 데이터에서 e비즈니스 기획/실행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데이터를 도출하여 제공합니다.
|
|
2. 분석 컨설턴트에 의한 e비즈니스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실행이 없는 분석은 의미가 없습니다. BizSpring의 분석컨설턴트가 데이터뿐 아니라, 웹사이트 UI 분석을 통해 웹사이트에서 발생하고 있는 손실, 문제점을 찾아내고 다년간 쌓아온 자사의 노하우와 지식을 통해 최적의 해결방안을 제시합니다.
|
|
3. 분석이슈가 높은 데이터를 특히 집중분석 합니다.
웹사이트 운영 목적에 따라 주요 관심 데이터는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분석컨설턴트와 고객 담당자 간의 인터뷰를 통해 분석 항목을 정의/분석하여, 분석이슈에 따른 고객사의 궁금증을 해소시키기 위한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
|
4. 웹분석 도구 및 기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도구는 도구일 뿐, 분석하는 것은 데이터를 기반하기 때문에 웹분석 도구와 상관없이 분석요소가 되는 데이터 제공이 가능하다면 분석 보고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월/분기/반기/년 형태로 제공될 수 있으므로 분석 기간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분석 기간과 범위에 따라서 비용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
분석 보고서 프로세스
|
1. 분석 항목 정의
고객사의 웹사이트 목표, 니즈, 웹사이트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작성된 질문지를 통해 분석 보고서의 주요 항목을 함께 결정합니다.
|
|
2. 분석 데이터 수집
웹분석 데이터와 진행중인 마케팅 활동에 대한 정보를 요청합니다. 정보를 사전에 수집하는 이유는 전반적인 웹사이트 및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와 정확한 마케팅 효과 측정을 하기 위함입니다.
|
|
3. 데이터 분석
충분한 정보 및 데이터를 수집하게 되면, 직접 웹사이트를 분석하고 보고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이 기간은 최대 7일 정도 소요되며, 이 작업기간에 추가로 얻어야 하는 데이터가 필요하게 될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4. 분석 보고서 제공
작성 완료된 분석 보고서는 e메일을 통하여 고객사에 전달합니다. 고객사의 전달받은 보고서에 대한 리뷰는 다음 분석 보고서 작성 시 참고하게 됩니다.
|
분석 보고서 미리보기
|
|
커스텀 보고서
기업마다 웹사이트 운영목적이 다르듯이, 기업마다 갖고 있는 분석이슈는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저희 분석 보고서 서비스는 작성 전, 고객의 충분한 의견을 수렴하여 맞춤 보고서로 작성하게 됩니다.
|
데이터 요약
단순 데이터의 나열은 현상 파악이 어려우며, 보는 사람에 따라 전혀 다르게 해석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분석컨설턴트에 의해 작성되는 보고서는 이해하기 쉽고 명확하게 웹사이트 현황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
|
|
|
|
핵심 인사이트 도출
다년간의 웹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북이 쌓인 데이터 중에서 e비즈니스의 성과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핵심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
웹사이트 시사점 제시
하나의 큰 주제에 대한 분석을 마치면, 주제에 대한 분석 내용을 정리합니다. 그 중 시급히 고려해 볼 사항을 제시함과 더불어 Best Solution을 제안합니다.
|
|
핑백: BizSpring의 제품/서비스 통합된 웹분석 | BizSpring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