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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블로그 마케팅 성공사례] 의류브랜드 OO콜린 – ‘감(感)’보다 ‘사실’에 근거

 

안녕하세요.

블로그/입소문 마케팅을 위해 더욱 강화된 ‘Logger for Viral™’이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지 궁금하셨지요? 실제 고객사의 성공사례들을 통해서 ‘Logger for Viral™’의 활용효과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 사례는 ‘Logger for Viral™’를 최적으로 활용하고 계신 리얼로거코리아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

 

CASE 1 : 브랜드 홍보

 

의류브랜드 OO콜린

 

타겟 대표 연령층 연예인을 통한 검색유입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목표로 브랜드 홍보 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표 1 : OO콜린의 캠페인 개요]

 

Logger for Viral™의 포스트(게시물)별 영향력 파악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 ‘리얼로거코리아’에서는 과거와는 다르게 보다 ‘정교한‘ 프로모션 진행을 계획하였습니다.

일반적인 입소문 마케팅의 경우, 단순히 게시물의 개수나 댓글의 수를 늘리는 방법으로 접근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만, ‘Logger for Viral™’을 활용하므로써 프로블로거의 블로그글에 대해서 댓글/공감/노출추세를 거의 실시간으로 추적하여 컨텐츠와 캠페인 타겟과의 일치율을 살피면서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표2 : Logger for Viral™의 포스트(게시물별) 분석 메뉴 일부]

 

 

그 결과, 브랜드/상품명에 대한 블로그 게시물/컨텐츠의 조회/확산/댓글의 영향력을 과학적으로 판단하고 모니터링을 통해서 즉각적 대응을 하므로써 그 성과를 단기간내 향상시켰습니다.

[표 3 : 단기간내 브랜드 검색 500% 급증 – 출처: 리얼로거코리아]

 

검색 노출순위에 대한 주요 키워드별 자동 모니터링

 

특히, 브랜드 홍보의 특성상 신규 검색유입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였습니다. 검색유입량을 키우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야할 것이 바로 검색엔진의 검색 노출 순위입니다.

바이럴랭크™는 특정 키워드를 지정/등록하여 두면 지속적으로 해당 키워드에 의한 자신의 마케팅 컨텐츠/블로그 게시글에 대한 검색 노출 순위와 추세를 분석합니다.

이 정보를 통해서 검색엔진 검색 노출순위 추세를 살필 수 있으므로 적절한 추가 컨텐츠 릴리즈 시점과 내용 적합성을 판별할 수 있었습니다.

[ 표4 : 바이럴랭크™ 리포트 일부분 Example ]

 

 

 

이로써 SEO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게 되었으며, 이후 지속적인 자연 유입 1만회 이상과 더불어 인지도 향상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표5 : 검색엔진 상위노출 결과 – 출처 : 리얼로거코리아 ]

 

 

 

 

 

감(感)보다 사실에 근거한 발 빠른 입소문 마케팅

 

바이럴/입소문 마케팅은 컨텐츠를 배포하고 마냥 기다리는 마케팅이 아닙니다. 지속적으로 반응과 상황을 모니터링하면서 그 피드백에 맞추어 노출/댓글/확산이 잘 되도록 대응해야 하는 전문적인 영역입니다.

물론 좋은 컨텐츠, 전략적 마케팅 프로모션 기획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만, 이와 더불어 ‘과학적 측정과 빠른 대응을 가능하게 하는 좋은 도구’는 그 성과를 더욱 극대화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관련 참고자료를 확인해주세요.

* Logger for Viral™ 소개서 – https://bizspring.box.com/viral ( 페이지 하단의 소개서 SlideShare를 보셔도 됩니다. )

* 리얼로거코리아 상담후기 – https://blog.bizspring.co.kr/13931

 

 

 

 

감사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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