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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SSON3. 더욱 지능화된 이메일마케팅 분석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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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이고, 전문적으로 이메일 마케팅을 하기 위해 대부분의 마케터 및 관리자는 “대량 이메일 발송 서비스”를 찾아 보게 됩니다. 그렇다면 각 업체들은 어떤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하고 있을까요?


[비즈메일러 – www.bizmailer.co.kr] 뿐만 아니라 모든 대량 이메일 발송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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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관리 : 회원정보 등록, 수신거부회원 관리, 발신회원 관리
대량 이메일 발송 : 많은 량의 이메일을 빠르고, 정확하게 발송
발송결과 : 발송한 이메일에 대한 성공과 실패 결과 분석
회원반응분석 : 실시간으로 회원의 오픈, 클릭 등의 반응분석, 제작물 클릭 순위 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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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내용은 공통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 내용이며,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각 업체마다 제공하는 서비스와 범위가 틀림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각 업체마다 추구하는 방향성이 틀리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나에게 맞는, 내가 생각하는 마케팅 방법과 맞는 서비스는 무엇일까”라는 고민을 빠지시게 될 것입니다.


해결방법은 하나! [무료체험]을 이용하라!
각 업체마다 회원가입만으로 [무료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무료체험] 기간에는 서비스의 제한과 제약없이 회원등록에서부터 발송, 분석까지 모든 서비스 내용을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공통적으로 볼 수 있는 이메일 발송과 결과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화면은 비즈메일러 서비스 캡쳐 본 입니다.)


(1) 이메일 발송
모든 대량이메일발송 업체들은 정보통신부에서 지정하고 있는 이메일 가이드라인에 맞춰 “수신동의문구/수신거부기능/발신인정보”를 꼭 기재하도록 공지하고 있으며, 또한 기능으로 제공하여 간단한 조작만으로 손쉽게 이메일 내용에 붙여서 발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이메일 결과
발송된 이메일은 실시간으로 분석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발송통수/ 성공/ 실패 결과 및 오픈/ 클릭 현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성공대비 오픈율, 클릭률을 제공하여 한눈에 마케팅효과를 추측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제작물에서 클릭 빈도를 확인하실 수 있어 관심도 높은 컨텐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수신거부
각 업체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 “수신거부” 기능을 통해 회원이 수신거부 하였을 경우 자동 분류해 주게 되며, 이후 발송되는 이메일에서는 자동으로 수신거부 고객은 제외하고 발송하게 됩니다.

 

(4) 발신불가
이메일을 발송하게 되면 실패 사유 중 “하드바운스(영구적오류)”라는 항목으로 분류되는 회원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수신자계정이 없다던가, 호스트를 찾을 수 없는 등 더 이상 메일을 발송할 수 없는 회원들에 대한 분류이며, 이 또한 수신거부와 마찬가지로 자동 분류해 주게 되며, 이후 발송되는 이메일에서는 자동으로 제외하고 발송하게 됩니다. (일부 업체에서만 서비스 되고 있음)

 




































수많은 관리자와 마케터들의 노력으로 온라인 마케팅 효과률이 점점 높아져 가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중 [이메일 마케팅]은 빼 놓을 수 없는 마케팅 채널이며, 대부분의 관리자 및 마케터들은 이메일 마케팅 채널을 헛되게 보지 않으며, 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고, 잘 활용하기 위해 “대량 이메일 발송 서비스”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객님께서 기대하고 있는 이메일 마케팅 방향은 무엇입니까?
“대량 이메일 발송 서비스” 업체에서는 고객님의 욕구를 잘 알고 있기에 다양한 기능과 지능화된 서비스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 중 비즈메일러에서 특화하여 제공해 드리고 있는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발송하여 오픈 또는 클릭한 회원들을 특정 기준에 따라 자동 분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분류된 회원은 그룹핑되어 수집되게 되며, 이메일 반응뿐만 아니라 사이트 방문, 주문 등으로도 분류 가능합니다.
수집된 자동분석그룹은 이메일 발송 시 주소록에서 선택하여, 새로운 타겟층으로 마케팅 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의 단면화된 분석결과인 발송성공, 실패, 오픈, 클릭에 대한 수치만 보셨다면, 이제는 더욱 다양하고 세분화된 분석기준으로 결과 수치와 그래프를 통해 이메일 결과를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효과 분석을 위해 지능화된 이메일 분석을 원하신다면 이 기능을 주목하세요!
이제 전체 구매내역 중 이메일을 통한 구매내역을 구분해 낼 수 있게 되어, 이메일마케팅 효과를 조금 더 정확하게 측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발송된 이메일을 회원이 받아보고 주문까지 이루어졌다면 해당 이메일 결과에서 주문횟수와 금액, 주문회원의 목록까지 수치와 그래프로 분석 리포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고도화되고 있는 기능들을 통해 고객님들은 얼마나 만족하고 계십니까?
고객님이 기대하는 추구하는 이메일 마케팅의 프로세스가 어떤 것입니까?


“1 to 1 Marketing” “맞춤 마케팅” 이라는 단어를 많이 이야기 합니다.
그러나 마음만큼 되지 않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


현재 비즈메일러가 추가하고자 하는 이메일 마케팅을 잠깐 보여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이 생각하는 “이메일 마케팅” 방법을 코멘트로 남겨주세요.
비즈메일러가 고객님의 이메일 마케팅을 도와드리기 위해 구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은, 기대되는 비즈메일러!

작성처 : 비즈메일러 www.bizmailer.co.kr



[비즈메일러]는 충성도 회원분석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써, 운영 사이트와 이메일 등을 통해 회원이 보이는 반응을 수집하여, 그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치화 & 그래프화하여 제공하는 Application Service Provider 형식의 서비스이며, 비즈스프링™(www.bizspring.co.kr)에서 비장하게 준비한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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