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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이고, 전문적으로 이메일 마케팅을 하기 위해 대부분의 마케터 및 관리자는 “대량 이메일 발송 서비스”를 찾아 보게 됩니다. 그렇다면 각 업체들은 어떤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하고 있을까요?
[비즈메일러 – www.bizmailer.co.kr] 뿐만 아니라 모든 대량 이메일 발송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회원관리 : 회원정보 등록, 수신거부회원 관리, 발신회원 관리 대량 이메일 발송 : 많은 량의 이메일을 빠르고, 정확하게 발송 발송결과 : 발송한 이메일에 대한 성공과 실패 결과 분석 회원반응분석 : 실시간으로 회원의 오픈, 클릭 등의 반응분석, 제작물 클릭 순위 등 분석 ——————————————–
위의 내용은 공통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 내용이며,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각 업체마다 제공하는 서비스와 범위가 틀림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각 업체마다 추구하는 방향성이 틀리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나에게 맞는, 내가 생각하는 마케팅 방법과 맞는 서비스는 무엇일까”라는 고민을 빠지시게 될 것입니다.
해결방법은 하나! [무료체험]을 이용하라! 각 업체마다 회원가입만으로 [무료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무료체험] 기간에는 서비스의 제한과 제약없이 회원등록에서부터 발송, 분석까지 모든 서비스 내용을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공통적으로 볼 수 있는 이메일 발송과 결과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화면은 비즈메일러 서비스 캡쳐 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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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메일 발송 모든 대량이메일발송 업체들은 정보통신부에서 지정하고 있는 이메일 가이드라인에 맞춰 “수신동의문구/수신거부기능/발신인정보”를 꼭 기재하도록 공지하고 있으며, 또한 기능으로 제공하여 간단한 조작만으로 손쉽게 이메일 내용에 붙여서 발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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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메일 결과 발송된 이메일은 실시간으로 분석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발송통수/ 성공/ 실패 결과 및 오픈/ 클릭 현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성공대비 오픈율, 클릭률을 제공하여 한눈에 마케팅효과를 추측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제작물에서 클릭 빈도를 확인하실 수 있어 관심도 높은 컨텐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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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수신거부 각 업체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 “수신거부” 기능을 통해 회원이 수신거부 하였을 경우 자동 분류해 주게 되며, 이후 발송되는 이메일에서는 자동으로 수신거부 고객은 제외하고 발송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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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발신불가 이메일을 발송하게 되면 실패 사유 중 “하드바운스(영구적오류)”라는 항목으로 분류되는 회원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수신자계정이 없다던가, 호스트를 찾을 수 없는 등 더 이상 메일을 발송할 수 없는 회원들에 대한 분류이며, 이 또한 수신거부와 마찬가지로 자동 분류해 주게 되며, 이후 발송되는 이메일에서는 자동으로 제외하고 발송하게 됩니다. (일부 업체에서만 서비스 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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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관리자와 마케터들의 노력으로 온라인 마케팅 효과률이 점점 높아져 가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중 [이메일 마케팅]은 빼 놓을 수 없는 마케팅 채널이며, 대부분의 관리자 및 마케터들은 이메일 마케팅 채널을 헛되게 보지 않으며, 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고, 잘 활용하기 위해 “대량 이메일 발송 서비스”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객님께서 기대하고 있는 이메일 마케팅 방향은 무엇입니까? “대량 이메일 발송 서비스” 업체에서는 고객님의 욕구를 잘 알고 있기에 다양한 기능과 지능화된 서비스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 중 비즈메일러에서 특화하여 제공해 드리고 있는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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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발송하여 오픈 또는 클릭한 회원들을 특정 기준에 따라 자동 분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분류된 회원은 그룹핑되어 수집되게 되며, 이메일 반응뿐만 아니라 사이트 방문, 주문 등으로도 분류 가능합니다. 수집된 자동분석그룹은 이메일 발송 시 주소록에서 선택하여, 새로운 타겟층으로 마케팅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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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단면화된 분석결과인 발송성공, 실패, 오픈, 클릭에 대한 수치만 보셨다면, 이제는 더욱 다양하고 세분화된 분석기준으로 결과 수치와 그래프를 통해 이메일 결과를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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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효과 분석을 위해 지능화된 이메일 분석을 원하신다면 이 기능을 주목하세요! 이제 전체 구매내역 중 이메일을 통한 구매내역을 구분해 낼 수 있게 되어, 이메일마케팅 효과를 조금 더 정확하게 측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발송된 이메일을 회원이 받아보고 주문까지 이루어졌다면 해당 이메일 결과에서 주문횟수와 금액, 주문회원의 목록까지 수치와 그래프로 분석 리포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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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화되고 있는 기능들을 통해 고객님들은 얼마나 만족하고 계십니까? 고객님이 기대하는 추구하는 이메일 마케팅의 프로세스가 어떤 것입니까?
“1 to 1 Marketing” “맞춤 마케팅” 이라는 단어를 많이 이야기 합니다. 그러나 마음만큼 되지 않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
현재 비즈메일러가 추가하고자 하는 이메일 마케팅을 잠깐 보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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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이 생각하는 “이메일 마케팅” 방법을 코멘트로 남겨주세요. 비즈메일러가 고객님의 이메일 마케팅을 도와드리기 위해 구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은, 기대되는 비즈메일러! |
작성처 : 비즈메일러 www.bizmailer.co.kr
[비즈메일러]는 충성도 회원분석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써, 운영 사이트와 이메일 등을 통해 회원이 보이는 반응을 수집하여, 그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치화 & 그래프화하여 제공하는 Application Service Provider 형식의 서비스이며, 비즈스프링™(www.bizspring.co.kr)에서 비장하게 준비한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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