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광고, 누가 자꾸 클릭하는거야!!!!!! ( `Д ´ )
광고는 사이트 운영에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그리고 지출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가장 예민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예민한 키워드 광고는 효과가 높다는 장점이 있지만, 비용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키워드 광고를 기본으로 집행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높은 비용임에도 불구하고 어쩔 수 없이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는 클릭이 곧 지출로 직결되기 때문에 클릭 하나하나에 굉장히 예민하게 반응하게 됩니다. 이런 예민한 클릭을 더더욱 예민하게 만드는 클릭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악의적인 중복 클릭, ‘부정클릭‘입니다.
하지만 부정클릭은 심증일 뿐, 정확한 증거가 없습니다. 어쩌면 실제로 방문자가 방문을 목적으로 여러번 클릭한 것 일수도 있습니다. 어떤 것이 유효클릭이고 어떤 것이 악의적 중복클릭인지, 악의적인 중복클릭이라면 누가, 언제, 몇번을 클릭했는지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런 상황, 그냥 눈뜨고 코 베이는 허무하고 답답한 상황이죠. 이렇게 당하고만 있을수는 없습니다!! 우리 코 베어가는 놈을 잡아야 합니다!!! 그런데… 무슨 수로 잡죠?
로거에 그 ‘수’가 있습니다.
로거에서는 코 베어 가려고 하는 놈들의 악의적 클릭의 흔적을 샅샅이 알려드립니다.
1. CPC광고 중복 클릭 IP
로거 로그인 > 분석리포트 > 검색/광고 > CPC 클릭분석 > CPC광고 중복 클릭 IP 에서 CPC광고 중복 클릭 I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PC광고 중복 클릭 IP 리포트는 CPC광고를 중복 클릭한 IP를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 중복 클릭 횟수가 3번 이상인 IP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부정클릭으로 의심되는 경우, 부정클릭 의심 표시(보라색 느낌표 마크)가 나타납니다.
– 최초 방문 일시, 검색엔진, 클릭한 광고 상품, CPC 키워드,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중복클릭이 심한 경우, 방문자의 IP를 확인해 조취를 취할 수 있습니다.
– 광고매체/ 레퍼러 여부/ 유입횟수 (최소 3회)를 기준으로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 제공되는 IP의 클릭을 유효클릭수와 중복클릭수로 분류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CPC광고 클릭 상세 IP
로거 로그인 > 분석리포트 > 검색/광고 > CPC 클릭분석 > CPC광고 클릭 상세 IP 에서 CPC광고를 클릭한 상세 I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PC광고 클릭 상세 IP 리포트는 CPC광고를 클릭한 상세 IP를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 CPC광고를 클릭한 모든 I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중복클릭으로 의심되는 IP의 경우, 부정클릭 의심 표시(보라색 느낌표 마크)가 나타납니다.
– 최초 방문 일시, 검색엔진, 클릭한 광고 상품, CPC 키워드,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광고매체/ 레퍼러 여부 를 기준으로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 제공되는 IP의 클릭을 유효클릭수와 중복클릭수로 분류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방문자 IP의 방문 기록을 확일할 수 있습니다.
이제 로거와 함께, 부정클릭도 막고, 광고 비용도 줄이고, 두 다리 쭈—-욱 뻗고 주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