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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마케팅 원리를 이용하여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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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활동을 성공적인 길로 이끌어가기 위해 첫번째 단계에서 행해져야 하는 일은 전략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이는 바이럴마케팅도 예외가 아닌데요, 특히 마케팅 활동 중에서는 가장 심플하면서도 효율성이 높아 마케터들에게 사기를 북돋아주는 바이럴마케팅은 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어 보다 쉽고 간단하게 그리고 효율성 높은 전략 수립의 한 부분이 되기도 합니다. 마케팅활동의 전략을 바이럴마케팅의 원리를 적용해 수립한다면 더욱더 효율적인 프로모션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바이럴마케팅의 원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마케팅활동 계획 수립시 기억해야 할 5가지 전략입니다. 이 중에는 보다 많은 사람들의 정보를 얻고 싶을 때 시도해보면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전략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1. 방문자를 위한 무료 리포트를 제공하자

squeeze page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의 트래픽을 늘리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주요 정보를 담은 다양한 형태의 리포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리포트는 보고서 또는 뉴스레터 등의 형태로 제공될 수 있으며, 웹사이트 방문자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하거나, 실제 서비스/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만 제공하는 특별한 정보로 포장하여 제공한다면 웹사이트/블로그의 마케팅 및 홍보에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또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어진 스퀴즈페이지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치를 만들어 놓는 것도 한가지 홍보 방법에 한가지가 될 수 있겠습니다.
바이럴마케팅을 보다 효과적으로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방문자들이 리포트를 쉽게 공유할 수 있게 해야 하며, 리포트를 받은 많은 사람들에게 리포트가 굉장히 유용한 가치의 것처럼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점점 리포트를 이용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서비스 홍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컨텐츠를 배포시켜라
컨텐츠를 작성하고 배포하는 것은 마케팅을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중 하나인데,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이점은 다른 방법들 보다 쉽게, 많이 노출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컨텐츠를 작성하고 배포하면 스크랩과 공유 등을 통하여 자신도 모르는 경로로 컨텐츠가 순식간에 퍼져나가기 때문에 인터넷상에서 어디까지 퍼져나가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하기 힘듭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온라인 상의 방문자들은 자신이 사용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컨텐츠를 검색하기 때문에 곳곳에 많이 퍼져있을수록 컨텐츠들은 검색자들에게 노출되기도 쉽습니다. 그래서 엄청나게 많은 컨텐츠를 생산하면 컨텐츠 홍보, 브랜드 인식 등의 엄청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작성된 컨텐츠는 끝없이 뻗어나가고 있는 중이겠지요?

 

 

3.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해라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는 우리가 인터넷상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접근이 쉽고 사용법이 간단해야 바이럴마케팅에 사용하기 좋은 네트워크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조건으로 미루어 봤을 때, 이에 가장 적합한 것이 바로 소셜네트워크입니다. 소셜네트워크 사용시, 프로필이나 사람들이 흥미를 보이는 컨텐츠에 목적에 맞는 링크를 걸어놓음으로써, 일반 방문자를 충성고객 또는 구매자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4. 블로그를 사용하자
블로그에는 ‘옵트인(Opt-in)박스’라고 하는 것을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옵트인(Opt-in)이란 당사자가 개인 데이터 수집을 허용하기 전까지 당사자의 데이터 수집을 금지하는 제도인데, 기업과 같은 단체가 광고를 위한 메일을 보낼 때 수신자의 동의를 얻어야 메일을 발송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입니다.(출처, 위키백과) 쉽게말해 옵트인방식은 사용자의 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을 받는 방식이기 때문에 방문자들의 이메일 주소 및 정보를 수집하는 데에 있어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 플랫폼은 바이럴마케팅에 있어 매우 강력한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밑거름을 만들어주며, 인터넷상에서도 널리 퍼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블로그는 다른 매체들보다 자주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검색어에 적합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검색엔진들은 블로그를 선호한다는 사실도 반드시 알아두셔야 합니다. 실제로 검색엔진에서 상품을 검색 해보면 광고 바로 밑에 블로그가 노출되고, 어떤 검색어는 블로그가 최상단에 노출 되는 경우도 있을 정도입니다. 사람들이 알고 싶어하고 흥미를 가지고 있는 자료들은 대부분 블로그에 많기 때문에 사람들은 블로그를 자주 이용하고,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블로그나 컨텐츠들은 소셜미디어나 친구나 지인에게 직접 알려주기 때문에 퍼지는 것은 시간문제입니다.

 

 

5. 게스트블로깅을 하자
guest-blogging--300x136블로그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질 좋은 컨텐츠들이 많이 작성되는 것이 중요합니다만, 다량의 컨텐츠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요. 하지만 컨텐츠를 많이 작성하기 않고도 블로그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게스트블로깅(geust blogging)’이라는 것인데요, 게스트블로깅이란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상대방의 블로그를 위해 컨텐츠를 작성해주면 상대 블로거가 내가 작성한 글에 내 링크를 걸어주는 방법, 다른 하나는 상대 블로거가 내 블로그를 위해 컨텐츠를 작성해주고 나는 그 답례로 작성된 컨텐츠에 상대 블로거의 링크를 걸어주는 방법입니다. 게스트블로깅에서 마치 옛 조상님들의 상부상조하는 모습이 느껴지네요! 게스트블로깅은 같은 주제를 다루고 있는 블로그와 공동 작업(?)을 하기 때문에 컨텐츠 작성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관련 주제에 대한 컨텐츠 작성의 수고도 덜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로의 유입을 유도할 수 있는 또 하나의 확실한 유입 경로를 마련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 http://corp.izea.com/blog/2014/01/5-killer-viral-campaign-strategies-for-list-buil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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