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마케팅 기술과 SEO(검색엔진최적화)는 구글의 기하급수적인 업데이트 때문에 점점 구식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구글검색알고리즘 팬더, 펭귄 그리고 허밍버드까지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이런 업데이트 때문인지 “다음에 구글에서 사용하게 될 동물은 뭘까?”라고 우스갯소리로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요. 왠지 구글은 모든 동물을 다 사용할 때까지 업데이트를 멈출 생각이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아마도 구글이 온라인 비즈니스를 계속하는 한, 인터넷마케팅은 절대 죽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를 빠르게 감지하고 있어야 하며, 이를 반영하여 업데이트 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앞으로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서 얘기해볼까 합니다.
2014년의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는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 대답을 하기 위해 사람들은 흥미로웠던 생각이나인상 깊었던 경험들을 끄집어 낼 것입니다. 그리고 검색 등과 같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질문을 한 사람들과 공유할 무언가를 찾을 것 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은 단지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우리에게 쉽고 빠르게 무언가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인터넷이 도입된 이래, 사람들은 서로 다른 다양한 타입의 컨텐츠들을 공유하는 것에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셜 공유현상의 시작은 해외에 있는 잠재고객에게까지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매체를 탄생시켰으며, 새로운 광고주들에게 영향력 있는 매체를 사용하여 다른 광고주들과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이 기회를 잘 이용할 수 있는 팁이 있습니다.
1.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신나고 재미있고 흥미로운 것을 찾아라!
바이럴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바이럴마케팅에 필요한 것은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과 같은 심플한 비디오, 컨텐츠 또는 다양한 이미지의 사진들입니다. 방문자가 이 중에서 하나라도 관심이나 흥미가 있다면, 또는 사소한 즐거움을 주거나 시선을 사로잡을 만한 컨텐츠라면, 사람들은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고 좋아하게 될 것이며 그에 대한 반응과 행동이 뒤따를 것입니다. 그리고 이 컨텐츠들이 다른 사람들의 시선까지 사로잡는다면, 반드시 인터넷 상에서 공유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 알아두어야 할 것은 ‘웹’ 이라는 것은 기한이 없어서 언제든지 수면위로 다시 떠오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2. 타겟을 체크하자!
바이럴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은 다양한 특징의 고객들에게 어떻게 초점을 맞추느냐 입니다. 이것은 마치 잔잔한 연못에 돌을 던지는 것과 같은 논리입니다. 연못에 돌을 던지면 잔잔한 파도가 일어 바깥쪽으로 퍼져나가지만, 퍼져나간 파도는 연못의 가장자리에 있는 벽에 부딪혀 다시 원점으로 되돌아오게 됩니다. 이처럼 타겟팅이 구체적으로 된 고객 그룹에게 그들의 입맛에 맞는 좋은 질의 컨텐츠를 제공한다면 아마도 온라인상에서의 트래픽 증가는 보증될 것입니다.
3. 더 나은 영향력을 위하여!
이번 주제의 컨셉은 온라인상에 잠재되어 있는 백만명의 잠재고객들에게 가볍게 접근하는 것입니다. 잠재고객은 현재는 영향력이 있지는 않지만 언제 어떻게 우리의 고객이 될지 모르는 고객으로 절대로 놓쳐서는 안되는 중요한 고객입니다. 잠재고객에게의 가벼운 접근이란 먼저 잠재고객들이 우리의 브랜드 또는 서비스의 아이템을 보고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만들어야 하며, 더 큰 효과를 보고싶다면 브랜드나 서비스에 우리의 가치와 이미지를 연상시킬 수 있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광고를 통해 이루고하 하는 의도와 목적을 기반으로 위와 같은 컨셉에 초점을 맞춘다면 성공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컨셉의 광고를 잘 실행하기 위해서는, 광고 집행의 결과에 대해서 확신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참고 http://www.seowix.com/effective-viral-advertising-tips-will-work-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