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제 웹분석을 통해 수집된, 인터넷 상의 다양한 트렌드 데이터인 Internet trend™ (http://internettrend.co.kr)가 오픈한지 벌써 10년이 넘었습니다.
이번에 좀 더 많은 분들이 쉽게 살펴보시고 공유하실 수 있도록 조금 더 인포그래픽 느낌이 나도록 바꿔보았습니다.
아래처럼 2014년 1분기의 자료를 정리해보았구요, 곧 2분기, 3분기 계속 여러분의 피드백을 받아서 보완하고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많이 공유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 이미지 주소 : https://blog.bizspring.co.kr/wp-content/uploads/2014/06/internettrend2014Q1.jpg
* 글 주소 : https://blog.bizspring.co.kr/17345
[참고하여 주세요]
1) 인터넷트렌드(www.internettrend.co.kr)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된 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는 패널분석(예: 랭키, 툴바나 앱모니터를 통해 사용정도를 분석)한 것이 아닌, 국내 약 1천여 표본 웹사이트에서 실측되는 웹로그분석 데이터의 평균값입니다.
2) 유입경로에 대한 통계 역시 표본 실측에 의한 것이며, 유입경로(Referrer)의 유실이 많은 접근 환경에서는 오차가 커질 수 있습니다. 특히, SNS사용자는 모바일APP에 의한 유입이 많은데요, APP에 의한 방문은 유입경로정보를 전달하지 않고 북마크나 직접접속으로 판단될 수 밖에 없으므로 오차를 크게 합니다.
3) 모바일 환경에서, 현재 안드로이드에 내장된 기본 브라우저는 Mobile Safari(Safari 가 아님)로 데이터가 측정됩니다.
현재 각 안드로이드 기기별 패턴을 작성하여 개별인식/구분하고 있습니다만, 모든 안드로이드 OS 및 기기가 100% 검증되어 분류된다고 보장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바일 브라우저의 경우 PC용 브라우저보다 오차율이 높습니다. 특히 모바일 브라우저의 Safari 의 점유율이 타 브라우저 보다 높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