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정보
회사명 | 싸이버스카이(Cybersky) |
홈페이지 | http://www.cyberskyshop.com |
사업분야 | 온라인 면세 쇼핑몰 |
특징 | SkyShop은 일반 쇼핑몰이 아닌,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출입국 승객에게 제공되는 면세쇼핑몰 |
사이버스카이는(http://www.cyberskyshop.com) 2004년부터 로거™를 사용하여 웹분석을 통한 전략적 마케팅 진행과 웹사이트 운영 결과 현재 국내 최고 온라인 면세점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최근 올플래시로 리뉴얼한 이후 독특한 구조로 큰 호응을 이끌었지만, 플래시에 기존 웹페이지 사이트에서 사용하던 환경변수 적용이 큰 문제가 되었습니다. 상품판매 사이트의 특성상 매출 분석과 마케팅 ROI 측정이 중요했기 때문에 올플래시 사이트에서도 이러한 분석이 가능할 수 있도록 로거™에 지원 요청을 하게 되었고, 그 결과 올플래시 사이트에서도 기존에 사용하던 환경변수뿐만 아니라 웹분석을 위한 모든 환경변수의 적용이 가능해졌습니다.
타 웹분석 업체는 플래시방식(사용자의 브라우저로 다운로드 되어 실행되는 방식)의 컨텐츠에 대해여 클릭만 분석 |
우리 사이트에 어떤 고객이 관심을 갖고 있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구매 기록만 가지고는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이탈 고객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없어서 마케팅 포인트를 잡는데 있어 갈증이 많았습니다
로거™ 제품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검색 포털의 다양한 광고 유형에 적절히 대응되어 있다는 점과, 유입된 사이트로부터의 매출 기여액입니다. 특히 2번째의 경우로부터는 유입은 많으나 실상 매출 기여액은 떨어지는 사이트가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포털 사이트의 순위와는 별개로 매출 기여 순위를 분석하여 마케팅에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사이트 개편에서 플래시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해 주어, 성공적인 개편이 가능했습니다.
가장 자주 확인하였던 분석리포트는 무엇입니까? 그 이유는?
위에서 언급했던 것과 비슷한 맥락인데요. 외부 사이트의 매출 기여 부분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그 외에 유입경로, 장바구니 분석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거™의 로그분석을 통해 마케팅 활동, 매출 등에 어느 정도 효과를 얻으셨습니까?
외부 광고의 위치, 무상 검색의 위치 등에 있어 가장 비용대비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 들을 찾아내고 있으므로, 비용은 효율화되고, 효과는 최대화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즈스프링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분석 페이지를 보다 보면 문뜩 문뜩 ‘이런 기능도 있었구나’ 하고 놀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안에 바쁘다 보니 교육은 잊고 삽니다. 교육 받으라고 좀더 적극적으로 괴롭혀 주시길 바랍니다.
변수명 | 활용범위 |
---|---|
_TRK_CP | 방문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메뉴/카테고리 및 체류시간 분석 |
_TRK_PI | 웹페이지의 성격을 정의하여 시나리오/구매율/회원가입률 등 연관분석에 활용 |
_TRK_PN | 상품상세보기 페이지의 상품명(컨텐츠)/제조사(브랜드)명을 전달하는 변수명으로? 상품/브랜드의 상세페이지 조회횟수 및 방문추세, 체류시간 분석으로 상품(컨텐츠) 최적화에 활용` |
_TRK_MF | |
_TRK_OA | 상품별/검색진별/검색어별/재구매간격별 등의 주문/매출을 분석할 수 있는 변수로 웹사이트의 최종 성과 분석에 활용 *[_TRK_OA/_TRK_OP/_TRK_OE]는 반드시 함께 사용하여야 함 |
_TRK_OP | |
_TRK_OE | |
_TRK_CC | 리포트매니저에서 캠페인등록으로 생성된 캠페인 코드값을 전달하는 변수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의 효과측정에 활용 |
_TRK_RK | 주문회원 ID, 중요페이지 경유 회원 ID 등 회원상세분석을 통해 Target마케팅에 활용 |
_TRK_SX | 웹사이트를 방문한 회원의 성별을 구분하는 변수명으로 상세한 회원분석 가능 |
_TRK_AG | 웹사이트를 방문한 회원의 연령대, 학력 등을 구분하여 회원특성 분석 |
_TRK_IK | 웹사이트 방문자가 사용한 내부검색어(상품, 컨텐츠 등)를 검출하여 고객의 Needs 분석에 활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