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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어떻게 보내야 가장 효과가 좋을까요? (이메일마케팅, A/B 테스팅, A/B 캠페인)

쿨내 솔솔 비즈메일러에게도 여름은…

아아아아앙 더워요!

 

여러분들은 안녕하신가요? 🙂

지난번 공개된 [A/B 캠페인이란 무엇일까?]는 어떻게 보셨나요?

(아직 못보셨다면 요기요!<–링크 걸기)

 

이메일 콘텐츠를 A와 B 형태로 구분하여 각각의 성과를 측정하는 A/B 캠페인!

리뉴얼을 준비중인 비즈메일러를 이용하여 이메일 캠페인에서 A/B 테스팅을 할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하고 계시죠?

비즈메일러 A/B캠페인
비즈메일러 A/B캠페인

 

 

흠,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께서 궁금해하셨던 [A/B 캠페인의 실제 시나리오]를 준비했습니다.

 

이메일 캠페인은 어떻게 해야 효과적일까요?

 

 

첫번째, 이메일 발송 시간 최적화!

 

이메일 캠페인을 진행할 때 여러분들은 보통 몇 시에 발송하세요?

새롭게 리뉴얼 되는 비즈메일러로 몇가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이메일 캠페인 오픈율이 가장 높은 시간대는 출근시간과 퇴근시간이야”라고 합니다.

출근시간대, 퇴근시간대에 적합한 콘텐츠로 이메일 캠페인을 진행한다면 매우 효과적이겠죠?

 

그리고 한가지 덤 🙂

출퇴근 시간대 다음으로 오픈율이 높은 시간대는 언제일까요?

오전 6-8시와 오후 4-6시입니다.

일어나자마자 이메일을 보는 사람들과 퇴근전 이메일을 보는 사람도 적지 않다라는점을 알 수 있네요.

 

언제 발송해야 오픈율이 높은지 알았으니 성공적인 캠페인을 위한 한걸음 나아가신 겁니다 후훗,

 

 

 

두번째, 이메일 제목의 최적화!

 

여러분은 이메일 캠페인 제목을 어떤식으로 쓰시나요?

‘김대리 저녁은 자장면으로 하지’체로 진지/심각하게 쓰시나요

아니면

‘오빵 나 기싱꿍꼬또’체로 상콤/발랄하게 쓰시나요

 

제목은 쓸 때 마다 고민되시죠?

 

여러분이 고민하시는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콘텐츠도 제목이 다르면 오픈율이 달라지거든요.

 

A그룹 : (광고)A/B 캠페인? 이메일 마케팅의 진화

B그룹 : (광고)이메일마케팅! 더 격렬하게 하고 싶다

 

여러분은 어떤 제목에 더 호감이 가나요? 더 신뢰가는 제목은 어떤 것인가요?

리뉴얼을 준비중인 비즈메일러를 이용해 ‘같은 콘텐츠 다른 제목’으로 A/B 캠페인을 진행해보았습니다.

 

2,000명이 참여한 캠페인 결과!

 

트렌디한 느낌의 B제목은 오픈율이 높고 진중한 느낌의 A제목은 클릭률이 더 높았습니다.

– A그룹 오픈율 11%, 클릭률 9%

– B그룹 오픈율 17%, 클릭률 5%

 

결과가 재밌지 않나요?

진중한 제목의 A그룹은 트렌디한 제목의 B그룹보다 오픈율은 낮지만 클릭률은 더 높습니다.

트렌디한 제목의 이메일보다 좀 더 높은 신뢰감을 갖고 이메일을 오픈하기 떄문에 높은 클릭으로 이어지는것이죠.

하지만 제목이 트렌디하진 않기때문에 트렌디한 제목보단 오픈율은 좀 낮은것이구요.

트렌디한 제목의 이메일은 그와는 반대의 성향을 보입니다.

 

보다 높은 전환을 노리려면 진중한 제목을!

일단 오픈이 중요해! 라면 유행어가 조금 섞인 트렌디한 제목을!

쉽죠? 🙂

 

어떤 캠페인이던 모든 결과는 마케터의 상상력에 달려 있습니다.

 

리뉴얼을 준비중인 비즈메일러를 이용하여 A/B 캠페인을 진행한다면 여러가지 가설들을 실제 검증해볼 수 있고, 그 결과를 다음 캠페인에 적용시켜나가며 점점 더 발전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태어나는 비즈스프링의 비즈메일러!

여러분의 이메일 마케팅과 함께할 핫템입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우리 곧 만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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