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거 서비스를 사용하고 계신 사용자 분들이 많은 물어보시는 문의입니다.
데이터 비교 시 로거에서는 CPC광고 직/간접 데이터를 통합하여 보여주고 있는데
따로 확인할 수 없는지?에 대한 부분을 개선하였습니다.
어떻게 직/간접 데이터를 분리하여 볼 수 있을까요?
한번 확인해 보시죠.
확인 전에 직접전환과 간접전환이 무엇인지부터 간단히 알고 가보실까요?
방문자는 쿠키(Cookie) 값을 통해 어떤 광고를 통한 방문자인지가 구분되며, 이 구분이 유효한 기간은 로거에서는 14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방문자가 사이트를 방문하여 서핑을 중단한 지속 시간이 30분을 넘기지 않아 세션이 종료되지 않은 상태로 바로 구매를 하였을 경우를 직접전환이라고 하며, 방문자가 바로 구매는 하지 않았지만, 14일 이내에 다시 사이트를 찾아서 상품을 구매하였을 경우, 이 주문은 해당 광고의 효과로 측정되게 됩니다.
이 때의 전환을 간접전환이라고 합니다.
CPC광고 직접/간접 성과 데이터 구분하여 보는 방법
확인 리포트 : CPC 키워드별 주문/매출, CPC 광고매체별 주문/매출
분석 리포트 > 검색/광고 > CPC 키워드별 주문/매출 또는 CPC 광고매체별 주문/매출을 클릭합니다.
[그림 1] CPC 키워드별, 광고매체별 주문/매출 리포트 위치
필터 및 옵션 선택 버튼 클릭 후 “직접/간접 전환” 부분은 원하는 전환으로 선택합니다.
[그림 2] 필터 및 옵션 선택에서 직/간접 선택
필터가 적용되면 [ 그림 3 ]과 같이 선택한 전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 3] 필터가 적용된 화면
기존에는 직접/간접 데이터가 포함되어 보여졌지만 위와 같이 원하는 “전환”을 선택하시면
직접/간접 전환을 따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과 동일하게 전체 데이터도 확인 가능합니다.
로거에서는 CPC광고 성과분석에서 직접/간접 데이터를 따로 볼 수 있습니다!!!!
지금 한번 리포트에 접속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