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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광고 성과 분석 리포트가 업데이트 되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검색/광고 리포트의 CPC광고 성과 분석 리포트가 업데이트 되었다는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평소에 CPC광고 분석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이라면 좋은 정보가 될 듯합니다.

이제는 CPC키워드 광고가 일반화 되어 많은 사람들이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광고하시는 분들이라면 CPC키워드 광고를 기본적으로 하고 계실 것입니다.

이에 맞춰 로거™에서도 CPC광고를 분석하시는 분들을 위해 검색/광고 리포트의 기능이 업데이트되었답니다.

 

먼저 CPC광고를 분석하기에 앞서 반드시 해야 하는 작업이 있지요?

1. 로거 기본스크립트 삽입
2. 광고 추적 URL 설정

 

로거 기본스크립트 삽입하는 건 로거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다 아시는 내용이죠?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로거 스크립트가 필요한데, 분석하고자 하는 사이트에 로거 스크립트를 설정해야만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
광고 추적 URL이란 네이버나 다음 광고의 설정 부분을 살펴보면 추적 URL을 ON으로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로거에서 CPC광고의 데이터 수집 기준은 네이버나 다음에서 제공하는 추적 코드를 가지고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때문에 추적URL을 ON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그럼 CPC광고 분석 리포트는 어떤 데이터를 분석하는지 업데이트 된 내용은 무엇인지 살펴봅시다.

 

[CPC클릭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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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클릭분석 리포트에서는 CPC광고를 클릭한 시간대별/요일별로 데이터를 구분해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CPC광고 중복 클릭 IP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부정클릭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3번이상 접속한 방문자의 IP, 중복클릭수와 방문일시 등의 정보로 의심이 되는 IP를 따로 확인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CPC 광고 클릭 상세 IP에서는 방문자 IP당 CPC광고 키워드 클릭 일시, 방문일시, 광고매체, 해당 키워드와 상품, 검색어 등의 데이터가 보여지며, CPC광고를 통해 접속한 방문자의 상세 접속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CPC키워드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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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키워드별로 어느 매체를 통해, 어느 검색엔진을 통해 유입 되었나, 방문자들이 웹사이트에 머문 시간을 키워드 별로 나타내는 리포트 입니다. 이쪽의 리포트에서 업데이트 된 내용이 많은데요. CPC키워드별 주문/매출을 확인하여 CPC광고를 통해 접속하는 방문자의 키워드 별 방문수, 주문수, 매출액, 주문상품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토대로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를 추출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또한 클릭초이스 키워드 별 노출순위와 클릭초이스키워드그룹별 노출순위의 리포트가 생성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클릭초이스 키워드 광고를 접속한 키워드별 노출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주요 키워드들을 그룹별로 설정하여 그룹별 평균 노출 순위까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정말 좋은 기능들이 많이 추가 되어, 입찰 순위를 조절하여 키워드 광고 운영 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으며 키워드 광고 분석을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CPC광고매체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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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키워드별로 어느 매체의 어느 검색엔진을 통해 유입 되었나, 광고매체별 어떤 키워드로 유입 되었나, 광고가 노출되는 위치별로 유입된 수치를 알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여기서 업데이트 된 내용은 바로 CPC광고 매체별 체류시간과 주문수 및 매출액 등도 확인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광고매체별 키워드의 광고상품만 확인이 가능했다면 현재는 해당 키워드의 주문수, 주문상품수, 주문상품수량, 매출총액, 주문상품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광고매체별의 키워드 상관관계와 광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어 광고비용 절감 및 광고매체 분석이 가능합니다.

 

 

이상 CPC광고 분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CPC광고를 진행하는데도 불구하고 홈페이지 내 유입 및 매출이 잘 오르지 않는다.
부정클릭 의심 IP를 확인하고 싶다.
광고 키워드 내 순위 확인 및 효과 좋은 키워드가 무엇인지, 어떠한 키워드로 유입되었을 시 구매전환까지 잘 이루어 지는지 등 키워드 분석이 필요하다.
광고매체별로 전환율을 확인하고 싶다.
등 CPC광고 분석이 필요하신 모든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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