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구매행동이론 AISAS] 소비자가 어떤 과정을 거쳐 물건을 사는지 알게 된다면 마케팅 전략도 백전백승!
관련 글 보기
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할 핵심 전략, ‘데이터 마케팅’
데이터 마케팅 (Data marketing)은 데이터를 활용하여 마케팅의 기획부터 이행, 성과 측정까지 전 분야를 아우르는 마케팅 기법을 의미합니다.
기업의 경쟁력을 더욱 극대화 시켜줄 데이터 마케팅이 무엇인지 이번 콘텐츠에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맞춤형 고객 Funnel 설계를 기반으로 한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 최적화
SK 스토아는 T커머스 실무 및 사업 방향성에 맞는 고객 데이터 환경 구축이 필요했습니다. 수익성을 보다 개선하고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전사적인 데이터 드리븐 문화 도입 계획을 세웠습니다.
맞춤 콘텐츠 추천을 통한 사용자 참여도 개선
LG 상남도서관은 방문자들마다 개개인의 관심사와 실시간 인기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여 방문자가 폭넓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하고 싶었습니다. 비즈스프링은 2가지 포인트를 데이터 수집/분석과 AI/ML 기술을 도입하여 해결하고자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