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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광고와 비즈스프링 Analytics에서의 트래킹 설정 방법

위쪽에는 네이버의 새로운 광고 상품인 스마트 채널을 소개하는 문구와 아래쪽에는 네이버 뉴스, 연예, 스포츠의 모바일 메인화면 상단에 광고가 나오는 화면으로 구성된 이미지
네이버 스마트채널 (출처: Naver)

“네이버의 디지털 소비자를 고객으로 전환하는 광고 플랫폼”

▶’GFA’ 무엇인가요?

‘네이버 GFA란?’ 성별, 연령, 지역, 관심사 등 다양한 타깃팅 조합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에 더 잘 반응할 수 있는 잠재 고객들을 빠르게 찾아냅니다. 또한, 실시간 입찰 방식으로 광고의 효율을 자유롭게 제어하여, 최종 마케팅 KPI에 맞는 맞춤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GFA를 통해 네이버 모바일 메인은 물론, 스마트채널, 서브 및 밴드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이미지형 및 네이티브형, 이미지 슬라이드형, 동영상형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구성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광고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메인, 서브, 스마트 채널. 밴드&카페 피드에 보여지는 다양한 종류의 광고를 나타낸 이미지
네이버 프리미엄 지면 노출 예시 (출처: Naver)

잠재 고객의 관심사에 맞는이미지/동영상 광고를 네이버 메인/서브, 밴드 등 주목도 높은 네이버의 프리미엄 지면에 노출할 수 있는 기회, 실시간 입찰과 관심사 235개의 세밀한 타겟팅 설정을 제공합니다.

네이버 GFA(성과형 광고 플랫폼)을 이용하면 잠재 고객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유연한 마케팅을 설계하여 효과적인 광고를 실행할 수있습니다.

그럼 비즈스프링 로거 & 컨버젼을 어떻게 이용해야
유연하고 효과적인 네이버GFA 광고를 할 수 있을까요?

– 로거™ ‘광고매체별 주문/매출’리포트에서 네이버 GFA 성과를 한 눈에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컨버전 에서 네이버 GFA 광고 기여성과를 비교 분석할 수 있습니다. 

1. 로거™ ‘광고매체별 주문/매출’ 리포트에서 네이버 GFA 성과를 한 눈에 분석할 수 있습니다.

Logger의 CPC 광고매체별 주문/매출 기능으로 다양한 매체에 대한 그래프와 전체 방문수, 순수 방문자수, 재방문수, 신규방문수를 스코어카드로 나타낸 솔루션 예시 화면
광고매체별 주문/매출 (출처: BizSpring)

광고 매체를 통해 접속하는 방문자에 한하여 각 광고 매체별 방문수, 주문수, 방문당주문율, 매출액, 방문단매출액을 나타낸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를 통해 실제 매출전환율이 높은 광고매체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 LOGGER™에서 네이버GFA 트래킹 설정방법 영상으로 바로보기

2. 컨버전™ 에서 네이버 GFA 광고 기여성과를 비교 분석할 수 있습니다.

컨버전의 CTS 성과 기능으로 추세를 보여주는 차트와 파이차트가 상단에 위치하고, 중복/기여/최종 캠페인/직접 성과에 대한 표가 하단에 위치한 솔루션 예시 화면
컨버전의 리포트 (출처: BizSpring)

‘CTS 성과’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광고의 성과를 4가지의 성과기준과 측정지표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1) 수집된 광고매체/광고명(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성과값을 중복성과, 기여성과, 최종캠페인성과, 직접성과로 분류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ONVERSION™에서 네이버GFA 트래킹 설정방법 영상으로 바로보기

그럼 효율적인 광고 성과 측정으로 효과적인 캠페인 광고를 로거를 통해 경험 해보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채널을 통해 고민하고 계신 문제들을 나눠주시기 바랍니다.

02-6919-5514 | ad@bizspr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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