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매체통합 활용 #1. 피벗테이블로 월별 성과 보고서 만들기

BizSpring AIR™ : 매일 아침, 출근하기도 전에 광고주의 통합 광고 성과가 엑셀파일로 만들어져 있다면? 매체통합리포트는 반복되는 단순 작업에 지친 온라인 마케터를 위한 광고 성과 통합 리포팅 솔루션입니다.

 

마지막 분기와 다가올 연말을 맞이하며 올해 진행한 광고 매체별 성과를 ‘로거의 매체통합 리포트’를 활용하여
매체별 광고 성과를 한 눈에 보는 시간을 함께 가져보고자 합니다.

 

Q. 어떻게 ‘매체통합리포트’를 다운 받을 수 있나요?

A. [ 로거 리포트 로그인 > 서비스 관리 > 매체 통합 리포트 다운로드 > 신청하기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이용 시, ‘광고 매체 연결하기’를 통해 네이버 API 를 등록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가이드 문서(바로가기>>)를 참고해주세요 ?


 

 

로거의 매체통합리포트를 통해 엑셀의 피벗 테이블을 활용하여
보고서를 바로 만들어보겠습니다.

 

매체통합리포트를 다운 받으면 통합 광고 매체 리포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데이터에 대한 개요와 더불어 시트별로 기간별, 소재별, 요약별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신청: 회원가입(무료체험 신청) → 서비스 관리 → 서비스 추가 → ‘매체통합’ 추가하기

  • 기간별 : 광고매체(월별), 광고매체(일별), 광고매체_광고소재(월별)
  • 소재별 : 네이버_광고소재 (일별), 카카오_광고소재 (일별), 구글_광고소재 (일별)
  • 요약별 : 일자별 요약 (전체기간), 매체별 요약 (전체기간), 광고소재별 요약 (전체기간)

 

 

 

그럼 이제 피벗 테이블을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 한 해, 그 동안 진행한 광고 매체의 월별 성과를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다운로드한 광고매체(월별)시트에서 Ctrl + A 를 누르시고 삽입 – 피벗테이블을 생성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피벗테이블이 생성됩니다.

 

행필드에는 [기간별 + 광고매체별]
값필드에는 [노출], [클릭], [광고비], [유입], [회원가입수], [주문수], [매출액]을 삽입하면
간단하게 피벗테이블 활용해 월별 광고매체 성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고 싶은 기준과 데이터에 따라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며
CTR, CPC, CPM 등 간단한 수식을 활용해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매체통합 서비스를 신청하고,
각 광고매체의 API 연동만 하면 됩니다.

 

□ 서비스 신청: 회원가입(무료체험 신청) → 서비스 관리 → 서비스 추가 → ‘매체통합’ 추가하기
□ 광고매체 계정 연동 (? 설정방법 바로가기)

 

‘매체통합’ 리포트 기능을 이용하여 번거로운 수작업을 줄이고, 광고 운영 성과를 편하게 확인해보세요.

웹사이트에 로거 스크립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광고 계정만 있다면 누구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A 혹은 AceCounter를 사용하여 웹분석을 하고 있더라도 ‘매체통합’ 서비스를 통해 광고매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규 이용자 분들은 계정 생성 후 접속하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고,
기존 로거ASP 서비스 사용자분들은 추가 비용없이 지원되기에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코로나로 시끄럽고 점점 쌀쌀해지는 요즘 더욱 더 건강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