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새해 첫 달, 비즈스프링의 다양한 솔루션에서 개선 소식이 있습니다!
비즈스프링 솔루션의 이용 꿀팁과 새로운 소식들을 놓치지 마세요~
1. [로거ASP] CPC광고 內 ‘카카오 콘텐츠’ 광고상품명 표기
카카오 키워드광고 매체 유형 중 ‘콘텐츠 매체’는 키워드가 아닌 소재에만 광고 성과가 부여되며 광고추적URL에도 키워드 변수를 제공하지 않는데요,
제공되는 키워드 정보가 없어 로거에서도 키워드로 분류되는 CPC 관련 리포트에서 콘텐츠 광고 성과를 확인하기 어려웠습니다.
로거ASP의 CPC광고 리포트에서 ‘콘텐츠 매체’의 광고 성과 확인을 위해 [카카오 콘텐츠] 키워드로 리포팅되도록 개선했습니다.
이제 카카오 콘텐츠 매체 광고 성과도 로거ASP 리포트에서 확인해보세요.
- 적용 서비스 : 로거ASP
- 관련 리포트 : 검색/광고 > CPC 관련 리포트 (CPC클릭분석 / CPC키워드별 / CPC광고매체별 하위 리포트 : 총 12개 리포트)
- 예시 화면
2. [AIR(매체통합리포트)] ‘연동 가능한 광고매체’ 화면 추가
AIR(매체통합리포트)에서 연동을 지원하는 광고매체 및 광고상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연동 가능한 광고매체’ 리스트를 화면에 추가했습니다.
현재 8개의 광고매체 연동과 16개의 광고상품 성과 데이터를 지원하는 AIR(매체통합리포트)는 지속적으로 광고매체를 확장해 나아가고 있는데요,
이제는 광고매체 확장 소식을 일일히 찾아보지 않아도 리포트 화면에서 연동 가능한 광고매체 목록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적용 서비스 : Growth Platform > AIR(매체통합리포트)
- 관련 리포트 : 어드민 > 매체계정 관리 > 매체계정 등록 및 현황
- 예시 화면
3. [애드몬스터] 견적가 입찰 內 스케줄 시간별 입찰조정금 입력 방법 개선
애드몬스터 서비스는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전용 키워드 자동입찰 솔루션으로, 운영 목적에 맞춰 다양한 입찰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견적가를 기반으로 입찰하는 [견적가 입찰]에서 시간대별 순위를 설정하는 스케줄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입찰가를 상세하게 조정할 수 있는 ‘입찰조정’ 금액 설정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입찰조정’ 이란, 목표순위에 해당하는 견적가에서 추가로 금액을 더하거나 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으로,
기존 화살표(◀️▶️)로 금액을 설정(10원 단위)하는 방법에서, 입찰조정금을 직접 입력하는 방법을 추가했습니다.
입찰조정 설정 시, 숫자 입력칸에 조정을 희망하는 금액을 입력 후 엔터(Enter) 키를 누르면 입찰조정금이 적용됩니다.
- 적용 서비스 : 애드몬스터
- 설정 경로 : 순위입찰 > 입찰기준: 견적가 > 관리: 수정 > 스케줄 설정
- 예시 화면
[Tip1] 입찰조정은 +, – 설정 모두 가능합니다.
[Tip2] 여러 시간대 스케줄 설정 시, 마우스 드래그를 활용하면 여러 시간대도 한 번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 맞이한 2022년에도 비즈스프링은 든든한 데이터 비즈니스 파트너로 언제나 함께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문의하기 : ad@bizspring.co.kr / 02-6919-5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