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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 프랙티스] 분석 모델에 대응하는 유연한 웹분석 솔루션!

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 인사이트 솔루션 사업팀입니다.

저희 비즈스프링의 웹분석 솔루션 BizSpring INSIGHT™제품을 이용하여 최대한의 성과를 보신 사례와 특별한 기능들을 소개해 드리는 세번째 베스트 프랙티스입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베스트 프랙티스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베스트 프랙티스는  CLC 모델에 BizSpring INSIGHT™를 적용했을 때, 어떤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스트 프랙티스의 일환으로 작성하였지만, 사실 베스트 프랙티스라기 보다는 마케팅 모델에 따른 분석 제안을 드리기 위한 내용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먼저 CLC 모델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Customer Life Cycle의 앞글자를 딴 CLC 모델의 사전상 의미로는 고객 또는 잠재고객의 행동패턴을 웹사이트 관점에서 “도달 – 획득 – 전환 – 유지” 4가지 단계로 분류한 프로세스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쉽게 풀어서, 마케팅에 의한 방문 시점부터 고객 반응을 측정하여 충성고객으로 전환하기 위해 각 단계별 전략을 수립하는 기준이 되는 전략 모델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럼 이 CLC 단계별로 웹분석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FACT. 단계별 성과 상승이 웹사이트 전체의 성과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웹사이트에 방문자가 도달해서 전환을 일으키고 재방문을 하기까지, 필연적으로 단계별 이탈률은 높아지게 마련입니다. 각 단계별로 방문자가 이탈하게 만드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수정, 보완하여 웹사이트 전체의 성과 상승을 도모하는 것이 바로 웹분석으로 해야할 일입니다.

 

ACT. 웹분석 솔루션 BizSpring INSIGHT™는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최적화된 웹분석을 제공합니다.

BizSpring INSIGHT™는 웹사이트의 최종 성과를 높이기 위한 쉽고 뛰어난 기능을 제공합니다.

 

1. Reach (도달)

도달 단계에서는 투자비용 대비 효율적으로 다수의 잠재고객을 유입시키는 것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BizSpring INSIGHT™는 웹사이트 유입을 Real-Time으로 제공하여, CPC키워드 광고, 마케팅 캠페인, 현재 방문자들을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유입 채널들이 효율적으로 방문자들을 유입시키고 있는지, 또 우리 웹사이트 성향에 맞는 특성을 가진 방문자들을 효과적으로 유입시키는 채널은 어떤 것인지 파악하여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BizSpring INSIGHT™의 실시간 분석 관련해서는 베스트 프랙티스 1탄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2. Acquisition (획득)

획득단계에서는 광고를 통한 방문자에게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컨텐츠에 대한 참여를 유도하여, 웹사이트에서 목표로 하는 전환에 이르기까지의 원활한 서핑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BizSpring INSIGHT™는 모바일 기기, 운영체제(OS), 브라우져 등의 다양한 환경에 따른 웹사이트 이용률(페이지뷰, 방문, 주문, 매출액 등)의 성과파악이 가능하여 다양한 환경에 웹사이트의 모든 컨텐츠 제공이 원활히 이루어져 불필요한 방문자 유실 현상은 없는지 파악하고 대처할 수 있습니다.

 

3. Conversion (전환)

전환이란 획득단계의 잠재고객들이 웹사이트 비즈니스 목표인 회원가입이나 상품구매 등의 활동을 수행하여 실질적인 고객으로 전환하는 비율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마케팅의 실질적인 목표를 측정하는 기준으로 많이 사용되며, 전환 단계의 최적화와 전환고객의 지속적인 관리로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BizSpring INSIGHT™는 다차원 세그먼트가 가능한 시나리오 분석을 제공하여 방문자 특성별 이동경로 특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 단계별 이탈 페이지도 확인할 수 있어 시나리오대로 움직이지 않은 방문자들이 어디로 향했는지 파악하여 추후 웹사이트 기획 및 최적화에 필수적인 데이터 획득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Retention (유지)

파레토의 2080법칙에 따르면 20%의 소비자가 전체 매출의 80%를 만들어 낸다고 하며, 웹사이트도 마찬가지로 충성고객의 유치와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마지막 유지 단계는 전환 고객들이 웹사이트에서 제공받은 가치에 만족을 느끼고 주기적인 방문, 또는 전환으로 충성고객이 되는 비율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BizSpring INSIGHT™는 회원 ID분석 리포트에서 주문 상품별 회원ID, 주문수 / 주문 금액별 회원ID 등의 다양한 옵션의 회원ID 리포트를 제공하여 구매 주기나 구매 상품에 따른 교차판매, 혹은 타겟마케팅을 진행하여 추가적인 판매전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BizSpring INSIGHT™로 대응하는 CLC 분석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을 요약해보면..

1. CLC 모델은 고객 반응을 측정하여 충성고객으로 전환하기 위한 각 단계별 전략을 수립하는 마케팅 기준이다.

2. 각 단계별 성과를 향상시킨다면 최종적인 웹사이트의 성과도 향상된다.

3. 성과를 측정하고, 문제점을 찾아 수정 / 보완할 수 있는 최적의 분석툴은 멀리있지 않다.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웹사이트 최적화, BizSpring INSIGHT™와 함께하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제품 소개  [인사이트 자세히보기]

 

CONTACT 비즈스프링 인사이트 문의
02-6919-5525 ㅣ solution@bizspr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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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 프랙티스] 분석 모델에 대응하는 유연한 웹분석 솔루션!”의 1개의 댓글

  1. 핑백: [베스트 프랙티스] “Real-Time Data, Real-Time Decision – 실시간 파악, 즉각적 대응” | BizSpring 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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