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가치있는 데이터 활용을 통해 新산업 분야 성장 및 기존 산업의 융합, AI혁신 가속화 등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대전환 촉진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2025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이 수요기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구매‧가공 바우처 지원을 통해 데이터 수요‧공급의 생태계 조성과 전 산업의 디지털 전환 및 데이터‧AI 활용 활성화를 견인합니다.
안타깝게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지원 규모는 최근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수요기업으로 선정되기 위한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자사의 과제 목표 타당성과 활용성 및 시장성이 지원사업의 방향과 맞아야하며, 경쟁력있는 공급기업과 적절한 매칭도 필요할 것입니다.
※ ’22년 2,680건 지원(1,241억원) → ’23년 2,010건 지원(894억원) → ’24년 1,340건 지원(463.5억원) →’25년 460건 지원(207억원)
비즈스프링은 2020년부터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는데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인사이트 발굴을 위한 데이터 통합부터 솔루션 지원까지, 비즈스프링이 보유한 기술을 활용하여 현업에서의 데이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5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내용과 비즈스프링의 핵심 역량 및 보유 솔루션을 함께 안내드리니, 「2025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출처 : 2025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공고)
2025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공고
o 사 업 명 :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o 사업목적 : 기업의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를 통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기업 육성과 산업 성장을 견인하고, 기술과 환경 변화에 따른 데이터 활용 지원으로 데이터 경제 활성화 마련
o 지원내용 : 데이터 기획·설계에서 상품 구매, 수집·생성, 가공, 분석 등 데이터 활용 전 단계에 이르는 통합 데이터바우처 지원
o 사업기간 : 2025년 6월 1일 ~ 2025년 11월 30일(6개월)
o 지원금액 : 1개 기업당 최대 4,500만원 지원
o 공모 및 접수기간 : 2025년 2월 12일(수) ~ 3월 14일(금) 18:00
ㅇ 접수방법
– 데이터바우처 신청기업은 데이터바우처 포털에 등록된 데이터 상품 및 활용서비스에 한해서만 신청 가능하며, 사업관리시스템(PMS) 회원가입 후 공모 안내에 따라 신청 및 접수
(출처 : 2025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공고)
BizSpring 핵심 역량 및 보유 솔루션
비즈스프링은 22년 차 MarTech & AdTech 분야 솔루션 및 데이터 전문 기업으로, 온라인 고객 행동과 마케팅에 특화된 데이터의 수집/적재/분석/리포팅 기술을 기반으로 MarTech 및 AdTech 연관된 솔루션/컨설팅 서비스와 고객 행동 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CDP(Customer Data Platform) 관련 기술과 엔진/모듈, 광고의 통합 운영 관리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또한 보유하고 있었던 추천/개인화 엔진 및 마케팅 자동화 엔진에 더해, 국내외 유수의 머신러닝/인공지능 기관 및 연구진과 협업을 통해 많은 기업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상품화하고 있습니다.
1. 주요 서비스 상세 정보
비즈스프링은 수요기업의 비즈니스 및 요구사항에 따라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웹사이트 내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
- 오프라인 데이터와 온라인 데이터의 결합
- Google Analytics 와 Google BigQuery를 이용한 CDP 기본 데이터 환경 구성
- 광고 캠페인 집행 데이터와 고객 행동 데이터와의 결합
- DA(Display AD)가 SA(Search AD)에 미치는 영향·전환 기여 분석
- 일반 키워드가 브랜드 키워드에 미치는 영향 분석
-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에 따른 단계별 고객 분석
- 이 외 수요기업 비즈니스 현황 및 목표에 맞는 커스터마이징 데이터 가공
2. 보유 솔루션
비즈스프링이 보유한 오픈형 고객 데이터 활용 플랫폼 Growth Platform을 기반으로, 수요기업이 단순 마케팅 솔루션이나 툴이 아닌, 데이터 활용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익숙한 범용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데이터 중심의 맞춤형 플랫폼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하며, 어려움이 없도록 데이터 엔지니어링과 컨설팅/지원 서비스를 함께 제공합니다.
Growth Platform™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 광고매체 데이터 통합
- 광고 입찰·운영 관리
- 타겟 오디언스 추출 및 관리
- 웹사이트·광고 운영 이상현상 실시간 모니터링 및 알람
- 웹·앱 행동 데이터와 CRM 연동 등 파편화된 고객 데이터 통합
- CPC 광고 부정클릭 의심 IP 분석 및 대응
3. 활용 사례
- 마케팅 에이전시
- API를 통한 광고매체 연동으로 광고매체/광고상품별 광고 데이터와 웹/앱 내 행동 데이터 통합
- 시각화 그래프 활용을 위한 통합 광고 데이터 가공과 고객사 저장소에 주기적인 전송 및 적재
- 광고주 및 사이트별 실시간 유입·탐색·전환·매출액 추세 파악을 위한 대시보드 구축
- 중복성과, 기여성과 등 멀티 채널 어트리뷰션 모델을 통한 광고 성과의 다각도 분석
- 이커머스
- 온라인 고객/잠재고객의 행동 데이터 빅데이터화 및 사내 연계 활용 Google Analytics 데이터를 내부 CRM DB에 적재
-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고객/상품/캠페인을 결합한 Funnel 설계
- 고객 세분화 및 타겟 고객 추출 과정의 자동화로 업무 효율 개선
- 온/오프라인 통합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마케팅 타겟 고객 추출
- 미디어/콘텐츠·언론
- 외부 경쟁사 채널별 현황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실시간 이슈 대응 기반 마련
- 자사 사이트 내 실시간 인기 콘텐츠 수집 및 분석
- 방문 고객/유저별 열람 콘텐츠 히스토리 데이터 수집 및 분석
- 콘텐츠 및 고객 행동 데이터의 수집과 통합 적재
2025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서 비즈스프링이 지원하는 상세 내용은 데이터바우처 PMS 사이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가지고 있지만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고민이 있으시다면 비즈스프링에게 연락해주세요!
비즈스프링과 함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보세요.
또한 지원사업을 통해 신청한다면 비용 절감까지 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기 바랍니다.
문의하기 02-6919-5516 | sales@bizspr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