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마케팅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아는 것과 그것을 측정하는 것은 매우 다릅니다. 우선 측정할 항목(Metrics) 을 결정합니다. 그리고 이메일 마케팅, 블로그 포스트에 대한 목표를 설정합니다. 확립된 KPI를 사용하여 올바른 측정항목을 추적하고 컨텐츠 마케팅의 가치를 증명합니다.
요즘은 직접적인 매출과 트래픽을 일으키는 채널인 ‘이메일 마케팅’이 상대적으로 관심을 덜 받는 분위기입니다. 그러나 최근 해외 조사자료를 보면 여전히 이메일은 핵심적 마케팅 채널이며, 개인화와 추천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더욱 관심을 받을 마케팅 수단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