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가을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비즈스프링에서는 제 1회 사내올림픽을 개최하였습니다.
운동 좀 하시는 분들을 위한 당구, 배드민턴, 볼링, 운동실력 필요 없다! 오직 운이다! 젠가, 펭귄, 가위바위보 국민학교시절과 초등학교시절에 한번씩은 다 해봤던 공기! 그리고 스피드퀴즈까지! 다채로운 종목들로 구성되어진 이번 올림픽은 개최를 기념이라도 하듯 상품도 어마어마했는데요, 하지만….. 승부의 세계는 냉정하다! 1등만 아는 세상! 그 곳이 여기였습니다….. 점수차? 그런 거 없습니다. 오직 1등만이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번 올림픽!
상품은 가장 마지막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후훗
비즈스프링 제 1회 사내올림픽!! 피 튀기는 승부의 현장으로 함께 가시죠!
12시 30분 당구와 볼링
당구 룰 : 각자 실력에 맞는 점수를 정해놓은 다음, 그 점수를 먼저 득점하는 사람이 승!
당구는 올림픽 시작 전부터 틈틈이 시간을 내어 시합을 했었는데요, 종목이 종목이니 만큼 100% 남자분들만 참여를 했습니다. 한 개의 공으로 한 개의 공을 치기도 어려운데 한 개의 공 으로 두 개의 공을 쳐야 한다니… 정말 남자분들은 대단한가봐요.>_< 1등한 영민님은 더더더 대한거겠죠?하하
볼링 룰 : 1,2차전을 통한 점수를 합산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사람이 승!
볼링은 조금 특이한 룰로 진행되었습니다. 볼링의 점수는 1점부터 6점까지로, 1차전의 점수로 1점~6점의 점수를 매기고, 2차전에서는 1차전에서의 점수와 비교하여 점수차가 높은 사람부터 1점~ 6점의 점수를 매겨 점수의 합이 가장 높은 사람이 최종 우승을 하는 룰이었습니다. 1등한 명재님의 볼링실력 확인해보세요 😀
1시 30분 배드민턴 준결승 / 결승전
배드민턴 룰 : 3판 2선승으로 15점 먼저 내면 승!
배드민턴도 당구와 마찬가지로 올림픽이 시작하기 일주일 전부터 예선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점심시간 틈틈이 학동공원에서 배드민턴을 쳐서 준결승에 올라갈 분들을 가려냈습니다. 배드민턴은 남자 6분과 여자 1분이 참가했는데, 그 여자분이 저….. 입니다. 하하하 저를 배려하여 저와 같이 경기를 하게 되는 분은 왼손으로 경기를 해주셨지요. 결승전에는 모든 분들이 모두 함께 올라와 경기를 응원해주셨는데요, 어찌어찌 결승까지 올라간 저 (여자)와 경기를 치룬 명재님의 경기는 마치 김연아와 아사다마오의 경기를 방불케 하는 경기였습니다. 제가 득점하면 환호, 실수를 하면 위로의 말들과 조언과 격려의 말들, 명재님이 득점하면 우~~~. 아무도 응원해주지 않는 환경에서 홀로 열심히 경기에 임해준 명재님께 감사 드리며 배드민턴은 저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호호
2시 30분 젠가
젠가 룰 : 젠가는 누구나 다 아실테니… 패스!
개인적으로 보드게임 중에서 가장 지루한 게임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올림픽종목이어서 그랬을까요? 정말 이렇게 흥미진진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젠가는 처음이었습니다. 여기저기서 장풍 쏘고, 테이블 흔들릴까 다들 테이블에서 떨어져있고, 여기저기서 비명(?)이 난무하는 젠가였습니다. 거기다 언제 등장하셨는지 해설위원이 되신 철승님과 철주님까지! 많디 많은 방해요소들을 물리치고 하연이의 하이파이브 기를 받은 어머니의 이름으로 하연이어머님 유진님 승!
3시 펭귄
펭귄 룰 : 배 위에 균형을 맞춰 펭귄을 올리는 게임, 배가 쓰러지면 패! 가장 오래 살아남는 사람이 승!
젠가에 이은 단순한 보드게임입니다. 저는 이 날 펭귄을 처음 봤는데요,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하지만 보드게임은 여럿이 하는 게 제 맛인가 봅니다.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광대 폭발할 뻔 했습니다. 우르르 떨어지는 펭귄들의 모습들이 얼마나 귀엽던지요. 그 모습 동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펭귄은 배의 평평한 평화를 지켜내신 경화님의 승!
3시 30분 공기
공기 룰 : 3분안에 가장 많은 년(?)을 먹는 사람이 승리!
가장 치열했던 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동네에서 한 공기 한다~ 하시는 분들은 모두 참여했고, 동네마다 룰도 제각각이라 이런 룰을 정했죠. 얼마나 치열했으면 공식공기도 있었답니다.
추억 돋는 룰이네요! (피아노 나왔을 때 빵터졌다는……. 😆 )
공기는 올림픽 공지가 뜬 바로 다음날부터 점심시간에 연습이 시작되었습니다. 연습만이 살길이더군요. 공기를 하면서 서로의 특징을 알아가게 되어 나름 재밋고 뜻 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시합 당일에는 방해요소를 하나라도 줄이기 위해 문까지 잠그고 공기를 했는데……… 적은 내부에 있었던 건가요? 바보공기를 하는 영민님 때문에 다들 웃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공기는 3분 동안 53년 먹은 채민님의 승! 현란한 꺽기 실력을 확인해보세요!
4시 10분 가위바위보
가위바위보 룰 : 7명의 적들을 가장 빠른 시간 안에 가위바위보로 무찌르는 사람이 승리!
가위바위보 게임에 참가하고 난 후의 소감 : 예능프로의 개그맨들이 정말 가위바위보를 잘하는 것이구나…. 이미지 정말정말정말 정신없이 어려웠습니다. 그냥 한번 해보지 뭐~ 라는 생각으로 참여했다가 나는 지금 뭐를 내고 있는 건가, 상대가 낸건 무엇인가, 가위가 바위를 이겼던가? 보자기가 바위를 이겼던가 이런 상태로 나가 떨어진 게임이었습니다. 아무튼, 가위바위보는 절대 넘을 수 없어 보였던 10초의 벽을 깨고 주형님이 우승하셨습니다 🙂
4시 40분 스피드퀴즈
스피드 퀴즈 룰 : 주제를 선택하고, 1분 안에 가장 많은 문제를 맞추는 팀이 승리!
스피드 게임은 비즈스프링의 전 직원이 모두 참여하는 게임으로 복불복 프로그램을 통해 무작위로 짝이 되었답니다. 영화, 연예인, 속담, 의성어, 사자성어, 동물 등 다양한 주제를 선택하여 문제를 맞추면 되는 것이었는데요. 빵빵터지는 어록들이 탄생했습니다.개떡같이 설명해도 찰떡같이 맞추는 팀, 구경하는 사람들은 다~아는데 참가팀만 몰라서 안타까웠던 팀, 그 누구도 알지 못하는 문제가 제출된 팀, 그리고 긴 우정을 증명이라도 하듯 설명 하자마자 바로바로 맞춰버리는 대표님들팀까지. 하지만 젊은 피로 뭉친 팀의 연예인 문제는 아무도 못 따라가죠! 자리 바꾸기가 무섭게 맞춰버리는 슬아님&지은님 팀이 9개로 1등을 차지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 천우신조(天雨神助)라는 사자성어 알고 계신가요? 때는 바야흐로 승욱님과 원주님의 경기가 진행되고 있을 때였습니다. 많은 주제들 중에 사자성어를 택한 것도 으읭?하며 놀랐지만 그들의 내려놓은 듯한 스피드에 놀라고, 너무 어려운 사자성어에 놀라고, 설명에 또 놀라고, 그걸 맞춰서 완전 놀랐습니다. 천우신조를 어떻게 설명했을까요~~?
6시 회식과 시상식
오늘 올림픽에 참가하신 분들과 열심히 응원해주신 분들을 위해 소고기를 먹으러 고고! 살살 녹는 살치살과 갈비살, 꽃등심과 등심으로 든든히 배를 채운 다음 각자 원하는 후식으로 입가심까지 하면 끝!
그리고 두구두구두구~~ 올림픽의 하이라이트죠!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올림픽의 상품은 cj상품권 10만원권, ABC마트 상품권 10만원권, 자녀들을 위한 레고, 생활 리듬을 체크하는 핏빗, 블루투스 이어폰 등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가위바위보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획득하고 다들 기뻐하는 모습이네요 😀
제 1회 비즈스프링 사내 올림픽에 참가한 모든 분들 수고하셨습니다.
내년에 제 2회 비즈스프링 사내 올림픽에서 다시 만나요 ~~~~~~~!
ㅋㅋ재미나다~~
너무 즐거운 시간이였어요~~ 승부욕 발동 쵝오 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분위기 좋네요 ㅎㅎㅎㅎ 재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