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광고 자동입찰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스프링(대표 구자훈)에서 애드몬스터™ 모바일 서비스(www.admonster.co.kr)를 15일 오픈하였다.
애드몬스터™는 광고대행사 전용 서비스로 키워드광고에 대한 자동입찰, 스케줄관리 기능 등을 탑재한 온라인 서비스이다.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업무를 수행하는 스마트 워킹(smart working)이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 시점에 모바일에서 키워드광고의 자동입찰 및 스케줄 관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애드몬스터™ 모바일 서비스 오픈은 많은 광고주, 대행사 직원들에게 큰 희소식이 되고 있다.
애드몬스터™의 웹버전 서비스는 네이버와 오버추어를 모두 지원하나, 이번에 출시된 모바일 서비스는 네이버만 지원이 되고 있다. 비즈스프링 관계자는 “현재 키워드광고 시장에서 네이버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큰 만큼, 네이버를 주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추후 오버추어 버전의 오픈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서비스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iOS 및 Android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작하여 서비스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추가적으로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