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드몬스터™입니다. 오늘은 광고대행사 담당자 분들을 위하여 애드몬스터의 기능을 속속 파헤치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애드몬스터™(ADMONSTER™)는 키워드광고의 자동입찰관리를 시스템이 자동으로 처리하여 주는 광고대행사 전용 서비스랍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네이버(Naver), 다음(Daum)의 공식API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는 애드몬스터는 광고매체사 정책으로 인하여 광고대행사 전용 서비스로밖에 제공해드리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아쉬워하실 광고주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애드몬스터를 이용중인 광고대행사를 통해 광고를 집행하신다면, 애드몬스터를 이용하실 수 있다는 사실! 광고대행사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
그럼 이제 본론으로 넘어갈까요?
1. 자동입찰의 핵심은 자유로운 설정!
자동입찰은 애드몬스터의 가장 핵심이 되는 기능으로 키워드광고의 노출순위를 원하는 순위로 맞추거나 유지하기 위해 반복적이고 지속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수작업 클릭의 과정을 공식API를 이용하여 정확하고 확실하게 시스템이 대신 처리해드리는 기능입니다.
과도하게 광고비를 투자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내 키워드를 원하는 순위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목표순위, 입찰간격, 최대입찰가, 광고노출시간대 등 다양한 조건들을 설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같은 키워드라 할지라도 요일 또는 시간에 따라 입찰금액이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시간대별로 목표순위를 올바로 설정하지 않으면 효과가 낮은 시간에 광고비가 크게 소진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보시는 것처럼 애드몬스터는 요일/시간별로 목표순위를 다르게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키워드의 광고금액으로 인하여 효과적인 광고비 운영을 위해서는 일일이 수작업에 의해 목표순위를 변경키는 작업을 수행해야 할텐데요. 이러한 애드몬스터의 세분화된 입찰 설정기능을 이용하신다면 광고 운영이 훨씬 쉬워질 것 같지 않으신가요? ^^
2. O.O 지켜보고 있다~! 입찰결과 모니터링
자유로운 설정을 통해 입찰을 진행했다면 그 다음으로 해야할 것은 바로 입찰이 정말 잘 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모니터링이 되겠습니다.
애드몬스터를 이용해주시는 분들이 항상 공통적으로 다른 자동입찰 툴에 비해 애드몬스터가 정확해서 옮겨왔다고 말씀해주시는데요. 여타의 툴과 달리 애드몬스터는 입찰결과에 대한 투명한 리포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목표순위와 입찰순위가 다를 경우는 그 결과와 이유에 대해서 안내메세지를 통해 상세하게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저 메세지를 보고나면 무엇을 해야할지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겠죠? ^^
3. 쿼터 사용은 효과적으로!
애드몬스터는 공식 라이센스를 통해 제공되는 신뢰있는 서비스인만큼 네이버/다음 등의 매체에서 광고대행사에 부여하는 쿼터를 통해 자동입찰을 수행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쿼터에 대한 관리는 최근 들어 중요한 광고대행사의 업무가 되었습니다.
물론, 애드몬스터는 이러한 쿼터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실 수 있도록 이미 준비장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광고계정별로 쿼터 사용량을 단순하게 모니터링 할 수도 있고, 초과시에 아예 쿼터 사용을 못하게 막을 수도 있기 때문에 애드몬스터를 이용하시면 효과적인 쿼터 관리가 가능해진답니다. ^^
애드몬스터가 보유한 다양한 기능 중 최근 가장 핫(Hot)한 기능들에 대해 집중 탐구해 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자동입찰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관리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숨겨져 있으니 많은 관심 가지고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