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한달 쯤, 광고 집행시 꼭 알아야 하는 전략으로 캠페인을 시간대별로 분류해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시간과 아주 밀접한 관계인 ‘장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집행시 꼭 알아야 하는 전략 – 캠페일 시간대별 보기 https://blog.bizspring.co.kr/408
이미 여러 번 언급했지만, 광고 집행시 타겟팅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타겟팅을 진행한 매체와 그렇지 않은 매체의 반응은 약 2.5배정도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클릭률 또한 운영중인 업종과 광고매체, 타겟층에
따라 많게는 10배까지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이렇게나 큰
차이가 나는데도 타겟팅 안하실껀가요~?!!
병원, 백화점, 뷰티샵
등 실제로 매장이 존재하는 경우, 지역에 대한 타겟팅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운영중인 뷰티샵이 부산에 있고 실제로 매장을 방문해야
매출로 일어나는 경우, 서울에 있는 사람이 이 업체의 광고를 클릭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서울에 있는 사람이 이 광고를 보고 부산에 있는 뷰티샵에 방문해서 매출을 일으킨다면 상관없겠지만, 이런 경우는 매우 드물 것 입니다. 만약 이 업체가 지역에 대한
타겟팅을 하고 있었다면 타 지역의 사람이 해당 광고를 클릭하는 일이 없었을 것이고, 그에 따른 불필요한
광고 비용 지출도 없었을 것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타겟팅이 필요하며, 비용 절감은 물론 높은 클릭률과 그에 따른 전환율까지 동시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업체라면 가장 주목해서 봐야 할 리포트이며, 어느
국가나 도시에서 많이 유입이 되는지 파악할 수 있어 진출 국가 및 주요 도시의 선택이 수월해집니다.
<로거 시/도 리포트
화면>
리포트정의
방문자의 IP를 근거로 하여 시/도별로
구분한 리포트입니다. (IP테이블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0^ )
리포트설명(사용설명)
- IP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수집하는 리포트입니다.
- 검색창에 나라 코드를 입력하면 해당 국가의 도시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가코드는 링크를 참고해주세요!(http://logger.co.kr/manual_FR/help.tsp?node=514&upperNode=500)
- 검색창에 [kr]을 검색하면
대한민국의 도시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그리드의 항목중 시/도옆의
버튼을 클릭하면 가나다 순으로 정렬이 되고, 방문수의 버튼을 클릭하면 방문수의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으로
정렬이 됩니다.
리포트활용
리포트를 확인하여 지역별 타겟팅이 가능하여, 집행중인 광고 노출에
대한 전략수립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나는 강남에 있는데, 데이터는 왜 다른 곳으로 나올까?
현재 위치하고 있는 위치와 데이터에 수집되고 있는 위치가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고객님들께서 데이터의 신뢰성에 대해서 의심을 갖게 됩니다. 하지만, 전~혀 의심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로거는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하여 데이터를 수집하지만, 현재의 위치를 나타내는 데이터는 IP를 기준을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실제 위치와 데이터 상에서 보여지는 위치가 다른 것은 IP를 제공하는 ISP업체의 데이터 및 업그레이드의 문제이며, 실제 강남에 있다 하더라도 사용하고 있는 IP업체의 데이터가 강남을 나타내는 데이터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알 수 없음 또는 다른 지역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페이스북에서도 종종 겪을 수가 있습니다. 현재 게시물을 올린 지역과 업데이트한 게시물에서 나타나는 지역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위의 설명과 동일한 경우이기 때문에, ‘이런 경우도 있구나~’ 하는 것을 알고 계시면 데이터 분석에 참고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