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분석의 전문가 비즈스프링입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2012년 인터넷 트렌드 총 결산편을 정리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2012 인터넷 트렌드 총결산! https://blog.bizspring.co.kr/433
오늘은 년도별 국내 검색엔진 점유율 변동 추세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데이터는 2010년부터 작년까지 3년간의 변동추세입니다.

3년간의 네이버의 강세는 여전하네요. 2011년 오버추어(키워드 광고상품)와의 결별과 다양한 사업 확장, 파워블로거들의 확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네이버. 2012년에도 많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른 특이사항들을 살펴보면, 다음 점유율의 급격한 하락. 검색엔진으로써의 색깔을 잃어가며 많은 혼란을 겪고 있죠. 2012년 새로운 개편으로 매거진 형태의 컨텐츠를 강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올해는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해 봅니다. 무엇이든 독점은 좋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
네이트 역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싸이월드의 열풍이 사그러지고 PV를 높이려 무던한 노력을 하고 있지만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싸이월드가 예전의 명성을 다시 찾아 국내 SNS 서비스로써 막강한 힘을 발휘 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국내 서비스 화이팅!
야후는 이제 국내 서비스를 종료해서 할 이야기가 없네요. 흑
국내 검색엔진 점유율 추세를 살펴보았습니다. 올해에는 뻔한 결과가 아닌 새로운 변화를 기대해 봅니다.
[관련 블로그글]
네이버, 오버추어와 결별 후 1년 반… 네이버클릭초이스 vs 오버추어 vs 애드워즈 vs 다음클릭스
https://blog.bizspring.co.kr/356
2012년 4월 인터넷트렌드 – 네이버 작년 대비 점유율 12% 상승!
https://blog.bizspring.co.kr/331
*본 컨텐츠는 비즈스프링의 ‘인터넷트렌드(www.internettrend.co.kr)’를 기반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Facebook 팬페이지 더 많은 정보-‘좋아요’ 팍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