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웹사이트의 모바일 유입량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 것입니다. 기사나 매체들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고, 지하철, 버스, 식당 등 어디를 가든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직접 두 눈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그에 따른 발 빠른 대응책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대역 LTE 서비스의 속도는 굉장히 빨라졌고 계속해서 빨라지고 있고,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하는 요금제도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를 만드는 사이트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모바일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모바일을 통한 웹사이트 유입량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웹사이트를 운영중이라면, 올바른 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웹사이트 분석뿐만 아니라 모바일 분석도 당연한 일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서 로거 for 바이럴에서는 컨텐츠의 노출수를 Desktop와 Mobile로 나누어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특히 모바일에서 어떤 컨텐츠가 웹사이트로의 유입을 이끄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게시물별 노출수와 포스틴URL 그리고 추세를 집중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데이터 활용도가 낮았던 지표들은 없애고, 실무진들에게 꼭 필요한 데이터를 추가하여 보다 실용적인 리포트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로거 for 바이럴의 게시물별 노출 리포트]
* 적용일시
- 2014년 4월 22일 화요일
* 적용리포트
- 게시물별 노출
- 게시물별 포스팅URL
- 게시물별 추세
* 활용방법
- 컨텐츠에 대한 웹사이트의 반응와 모바일사이트에서의 반응을 각각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에서 반응이 좋은 컨텐츠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내에서 인기있는 주제/키워드를 파악하여 컨텐츠 작성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