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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마케팅 2탄] 바이럴마케팅, 집행 할까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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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마케팅 집행 할지 말지 

아직도 망설이고 계시나요?

 

이제 망설이지 마세요.

망설일 이유가 없습니다.

 

 

 

 

바이럴마케팅, ‘왜’ 해야할까?

다양한 마케팅/광고 수단이 있지만 바이럴 마케팅은 다른 마케팅보다 고객과의 소통, 교감이 중요한 마케팅 수단입니다. 고객들이 직접 경험해 본 후 솔직한 평가 및 후기를 남기기 때문에, 광고주의 입장에서 장점만 늘어놓은 다른 광고에 비해 신뢰도가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신뢰도가 높은 광고일수록 전환율 또한 높아져 사이트의 매출 증대에 큰 영향을 줍니다. 또 다른 광고에 비해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바이럴마케팅, 이런 점이 좋다!

빠른 확산속도 : 일방향이 아닌 쌍방향, 광고주가 아닌 소비자가 확산시키기 때문에 확산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저렴한 비용 : 광고 집행 시, 광고비가 존재하는 다른 광고와는 달리 광고 집행비용이 들지 않아 낮은 비용으로 홍보가 가능합니다.

고객들과의 소통 : 한쪽에서 일방적으로 전달하기만 하는 일방향이 아닌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여 고객들과의 소통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신뢰도도 높은 것 아닐까요?!

다양한 매체활용 : 검색광고는 검색엔진, 이메일광고는 이메일처럼 정해진 매체가 아닌 블로그, 카페, SNS 등 다양한 매체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아쉬운 점은?

컨텐츠 생산의 어려움 :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파악의 어려움, 컨텐츠 작성시 소재 고갈로 인해 지속적인 새로운 컨텐츠의 생산이 어렵습니다.

컨텐츠에서 전환으로의 연결 : 컨텐츠의 반응은 좋지만, 그 반응이 실제 전환으로 까지 이어지는지 파악하기 어려워 광고의 효율성을 따져보기가 어렵습니다.

다른 방향으로의 전개 : 소비자들에 의해 형성되고 퍼지는 광고이다보니 광고주의 의도랑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방향이라 하더라도 일단 퍼지는 것에 목적을 둔다면 홍보효과는 톡톡히 보지 않을까요?!

 

 

 

바이럴마케팅, 더 이상 망설이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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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 집행해야 한다 vs 집행하지 말아야 한다 고객님의 선택은? 적어도 위와 같은 이유로 망설이고 있다면 바이럴마케팅, 집행하셔도 됩니다. 바이럴마케팅을 통해 가장 많이 유입되는 키워드는 무엇인지, 고객들의 최대 관심사는 무엇인지 파악하여 새로운 컨텐츠의 주제를 정할 수 있으며, 공감수, 댓글, 엮인글을 통하여 컨텐츠/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을 모니터링하여, 광고의 목적과 맞지 않는 반응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또 바이럴마케팅을 통해 유입된 방문자들의 전환율까지 알 수 있습니다. 바이럴마케팅과 관련된 이 모든 것들은 로거를 통하여 측정과 분석이 가능합니다.

 

 

 

본 컨텐츠는 비즈스프링에서 제작한 바이럴마케팅 특집기획으로 총 3부작으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다음 컨텐츠에서는 바이럴마케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바이럴마케팅 1탄] 다시 읽기 [바이럴마케팅 3탄] 보러 가기    소개서 다운로드   

 

“[바이럴마케팅 2탄] 바이럴마케팅, 집행 할까말까?”의 2개의 댓글

  1. 바이럴마케팅은 정말 중요합니다.
    실제로 바이럴마케팅을 집행한 케이스와 집행하지 않은 케이스를 비교해보면
    검색광고효율과 ROI가 눈에 띄게 달라집니다.
    특히나 재방문율이 높아지는게 바이럴 마케팅의 특성인데
    이는 브랜드 신뢰도가 함께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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