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 인사이트 솔루션 사업팀입니다.
첫번째 베스트 프랙티스 <온라인광고! “100원의 가치를 높여라!”>에 이어 베스트 프랙티스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첫번째 프랙티스는 아래 링크 따라가시면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웹사이트는 방문자에게 요구하는 일련의 행동이 있으며, 통칭 전환(conversion)이라고 합니다. 회원가입수를 비롯하여 e-commerce 사이트에서는 주문이 될 수 있겠고, 보험사는 상담 신청, 컨텐츠 중심의 사이트는 게시글 조회수 등이 전환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방문자 모두가 전환을 일으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대부분의 방문자는 웹사이트를 이탈하며, 방문수 대비 극히 적은 비율만 전환에 성공하게 됩니다. 전환으로 가는 길목에서 어떤 이유로 이탈하는지 알 수 있고 그 이유를 수정할 수 있다면, 방문자 대비 전환율이 상승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 효율도 더 좋아지게 됩니다.
FACT. 모든 온라인 성과(주문, 예약, 신청 등)가 이루어지는 하나의 점 ‘Goal Point’
위 그림에서와 같이, 많은 기업들이 CPC 키워드 광고, 일반 디스플레이 광고, SNS, 바이럴 마케팅 등에 상당한 비용을 투자합니다. 광고를 통해 많은수의 방문자를 모았다 하더라도 반송률이 높은 광고의 특성상 진입률은 매우 떨어지게 되며, 심한 경우 3%에도 못미치는 진입률도 상당합니다.
3%의 유효한 방문자가 웹사이트 내부를 둘러보며, 실제 전환을 일으킬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또한, 고객들이 전환 프로세스를 진행할 때 이용이 불편하거나, 거부감을 느끼는 컨텐츠로 인해 이탈하는 경우는 얼마나 될까요?
BENCHMARK. 구매 전환율 5% UP -> 월 매출 약 5,000만원 상승으로..
1. A 社는 BizSpring INSIGHT™를 통한 웹사이트 네비게이션 분석중, 내부 검색엔진을 거친 방문자들의 구매 확률이 높다는 점을 발견하였으며 이에 내부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최적화 작업 이전과 비교하여 구매전환율이 5% 상승하였으며, 월 평균 약 5,000만원의 즉각적 매출 향상을 이루었습니다.
2. B 社는 RIA(Rich Internet Application)으로 구성되어 있는 온라인 영화예매 단계의 사용성(UI/UX)을 시나리오 분석하던 중, 사용자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RIA의 정보입력 진행단계에서 이탈률이 높다는 것을 파악하였습니다.
이 후 도움말 삽입 등으로 사용성을 개선하여, 온라인 셀프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의 전환율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온라인 영화 예매 RIA 화면으로, 페이지 이동방식과 동일하게 시나리오 분석이 가능하다.)
간단하게 BizSpring INSIGHT™를 이용한 네비게이션 최적화 작업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저희 비즈스프링 인사이트 솔루션 사업팀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진정성’을 갖고 전념을 다하고 있다는 것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ACT. 웹분석 솔루션 BizSpring INSIGHT™는 투자 이상의 성과를 보장합니다.
1. 성과지표의 확장 및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므로 다양한 Goal 형태인 웹사이트, 모바일웹, 모바일앱, RIA(Rich Internet Application)에 추가 비용 없이 대응이 가능합니다.
2. 시나리오 분석을 비롯한 대부분의 분석 리포트에 다차원 세분화를 동시 제공하므로 방문자층에 맞는 Goal Point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시나리오 분석 – 네비게이션 분석, 전환 퍼널 분석이라고도 하며, 이벤트 메인 > 이벤트 신청하기 > 정보 입력 > 이벤트 완료 등과 같이 방문자들에게 원하는 웹사이트 이동 네비게이션의 진행률, 이탈률을 분석하고, 이에 더하여 시나리오 대로 움직이지 않은 방문자의 외부 이탈률과 이탈 페이지까지 분석할 수 있는 고급 웹분석이다.
Goal Point 튜닝을 위해서는 다양한 전환페이지의 Micro-Action 분석과 다양한 기술적 접근이 필요한데요. 이에 대해서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BizSpring INSIGHT™는 항상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CLC나 AISAS등 마케팅 모델에 맞추어 다각도 접근도 가능하구요.
이상으로 BizSpring INSIGHT™를 활용한 Goal Point 튜닝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핵심을 정리해 보면..
1. “Goal Point”는 중요하다.
2. 마케팅/기술/사이트구조적 관점에서 튜닝을 하면 성과를 예상보다 크게 올릴 수 있다.
3. 그 요건에 대응하는 툴과 더불어 튜닝경험의 지식을 이용하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웹사이트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 BizSpring INSIGHT™가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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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좋은 정보로 많은 도움이 되서
감사드립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를 많이 전달할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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