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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 프랙티스] 첫인상 개선으로 방문자를 폭풍흡입!

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 인사이트 솔루션 사업팀입니다.

그동안 웹사이트 최적화의 일환으로 랜딩페이지 최적화에 대하여 여러번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이번에 말씀드릴 내용도 랜딩페이지 최적화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그만큼 여러번 강조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다는 뜻이겠지요?^^

혹시 반송률이라는 분석 지표를 알고 계신가요? 반송률의 사전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반송률 : 웹 사이트 접속자가 웹 사이트에 접속했으나 사이트 내에서 다른 페이지로 접속하거나 정보를 얻지 않고 그냥 나가는 비율. 반송률이 높다는 것은 홈 페이지 방문이 제품의 구매 등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적다는 의미가 된다  – 네이버 지식백과

 

그렇다면 우리의 웹사이트 반송률은 얼마나 될까요? 평균적으로 외부 유입 방문자의 40% 이상이 반송된다고 합니다.

– 비즈스프링 인터넷 통계 서비스 Internet Trend™

마케팅 활동에 의한 방문자의 40%가 반송된다는 것은 마케팅 비용의 40%가 버려진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40%의 반송수를 10%로 줄일수만 있다면, 30%의 신규방문자 증가와 동일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첫인상이 성공을 좌우합니다.

아래 두개의 웹사이트 중 어느 웹사이트의 성과가 더 높을 것이라 생각하세요?

답은 따로 말씀드리지 않아도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방문 목적에 걸맞는 랜딩페이지 제공과 컨텐츠의 재배치로 A사이트를 얼마든지 B사이트로 만들 수 있습니다.

BizSpring INSIGHT™에 탑재되어 있는 ClickZone™을 이용하면 랜딩페이지 컨텐츠 클릭률(클릭수)을 분석할 수 있으며, 클릭영역별 인기있는 검색어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랜딩페이지별로 방문자를 웹사이트로 흡수하는 키 포인트 영역을 찾아 컨텐츠의 개선 / 보완할 수 있는 힌트를 얻게 됩니다.

 

특히 ClizkZone™은 높은 분석 수준을 요구하는 리포트가 아니기 때문에, 분석 초보자 분들도 단순히 한번 훑어보시는 정도로 높은 수준의 분석 통찰력을 얻으실 수가 있어서 더욱 더 인기가 많답니다.^^

 

▲ 랜딩페이지 클릭 영역별 인기도 분석이 가능한 ClickZone™

 

마케팅에 관련된 방문자의 반송률은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하였듯이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봐야 하지만, ClickZone™을 이용하여 단순한 분석만으로도 반송률 감소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BizSpring INSIGHT™는 방문방법별로 제공되는 랜딩페이지의 성과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별 방문자수와 반송수 등을 분석하여 효율이 떨어지는 랜딩페이지의 원인 분석과 해결방안을 제시합니다.

위처럼 BizSpring INSIGHT™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분석 기능들로 웹사이트 성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본다면, 틀림없이 웹사이트 성과 향상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제품 소개  [인사이트 자세히보기]

 

CONTACT 비즈스프링 인사이트 문의
02-6919-5525 ㅣ solution@bizspr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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