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 인사이트 솔루션 사업팀입니다.
파레토의 2080법칙이 웹사이트에도 적용된다는 점 알고계시나요? 인기컨텐츠 20%가 전체 웹사이트 트래픽의 80%를 만듭니다.
웹사이트 페이지 트래픽을 분석하는 리포트를 살펴 보신다면,(Logger™의 경우 <인기있는 페이지> 리포트) 상위의 특정 페이지 몇개가 웹사이트 전체 트래픽의 대부분을 차지하는걸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방문자를 끌어들이고 웹사이트를 다시 찾게 만드는 충성도의 중심에는 단순히 몇개의 컨텐츠가 있을 뿐입니다.
웹사이트 중심에 있는 컨텐츠를 파악하여 주요 방문층과 방문 이유를 분석한다면, 웹사이트를 한단계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요?
BizSpring INSIGHT™는 컨텐츠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 다양한 분석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ClickZone™
페이지 영역별 인기도를 분석하여, 인기있는 컨텐츠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인기도가 높은 컨텐츠를 메인으로 광고하는 등의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이 가능합니다.
2. 실시간 분석
BizSpring INSIGHT™의 실시간 분석 기능은 웹사이트 전체 현황에 대하여 딜레이없는 실시간 분석을 보여줍니다.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때 방문자의 유입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여 효과적인 캠페인을 선별할 수도 있으며, 실시간 인기있는 상품을 파악하여 전면에 내세우는 등의 컨텐츠 재배치 작업도 가능합니다.
3. 카테고리 분석
BizSpring INSIGHT™는 웹사이트를 구성하고 있는 카테고리, 메뉴 등의 인기도를 분석하며, 카테고리별 전환율, 체류시간 등의 상세한 분석도 가능합니다. 어떤 카테고리가 우리 웹사이트에서 인기있는지, 성과를 이루는데 주축이 되는 컨텐츠는 무엇인지 즉시 파악이 가능합니다.
4. 회원 ID분석
BizSpring INSIGHT™의 ID분석은 특정 컨텐츠, 혹은 특정 페이지를 거쳐간 회원 방문자의 ID와 접속 정보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단순 인기도 파악 뿐만 아니라, 별도의 CRM솔루션에 연동시켜 2차적인 마케팅에 활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웹사이트의 다양한 컨텐츠를 분석할 수 있는 BizSpring INSIGHT™의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방문자가 즐겨찾는 컨텐츠를 파악하고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재방문을 증가시키고, 웹사이트를 활성화 시키는 지름길입니다. BizSpring INSIGHT™가 그 답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