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 인사이트 솔루션 사업팀입니다.
저희 비즈스프링의 웹분석 솔루션 BizSpring INSIGHT™제품을 이용하여 최대한의 성과를 보신 사례와 특별한 기능들을 소개해 드리는 네번째 베스트 프랙티스입니다.
지금까지 작성한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베스트 프랙티스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베스트 프랙티스는 웹분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빠른 대응을 통해 성과를 낼 수 있는 사례입니다.
요즘같이 IT 기술과 인터넷 환경이 급속하게 변화하는 시점에서, 또한 사용자의 개인 PC가 데스크탑 > 노트북 > 테블릿, 스마트폰으로 이동하며 인터넷 환경에서 벌어지는 이슈들에 사용자의 참여가 빠르게 가능해졌다는 점을 주목해볼 때, 웹분석 데이터의 실시간 확인은 물론이거니와 데이터 변화에 따른 웹사이트 반영이 즉각적으로 진행되야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방문자의 웹사이트에 대한 반응은 너무나도 빠르고, 우리 웹사이트가 아니여도 방문자가 갈 수 있는 사이트는 너무나도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온라인 광고, 캠페인 등을 진행할 때는 빠르게 성과로 연결시켜야 하는데, 자칫 방문자의 반응에 대응이 늦어지면 성과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웹분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웹사이트 운영성과를 빠르게 파악하고자 하는 이슈가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들의 요구를 해소하기 위해 탄생한 실시간 대시보드!!! 이쯤에서 BizSpring INSIGHT™ 제품의 실시간 대시보드에 대해서 잠시 살펴보도록 할까요?
첨부한 화면과 같이 실시간 대쉬보드는 웹사이트에서 발생하는 주요 데이터인 트래픽, 주문, 매출, 랜딩페이지, 유입검색어, 캠페인 성과 등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데이터 변화에 따른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특히 BizSpring INSIGHT™ 실시간 대시보드 화면은 유능한 디자이너(?)의 디자인 작업을 통해 기존에 딱딱했던 웹분석 데이터 화면을 벗어나서 주요 데이터를 좀 더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도록 깔끔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서두에서도 강조했지만 실시간 기능… 왜 필요할까요? 이 기능으로 어떤 성과를 낼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실시간 기능을 통해서 “액션에 대한 즉각적 피드백과 대응이 가능합니다.”
– 리뉴얼 배치한 이벤트 상품의 효과가 있을까?
—> 즉시 확인하고,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 아침에 배포한 SNS/바이럴 컨텐츠의 반응은 어떨까?
—> 즉시 확인하고, 수정 재배포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집행한 모바일 배너광고는 제대로 게시된 것일까?
—> 즉시 확인하고, 유입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 새로 투자한 온라인 광고는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을까?
—> 즉시 확인하고, 안심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웹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마케팅 활동에 대한 Real Time 피드백은 추가적인 손실을 예방하고 최종 성과를 높여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