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타일에 입점하시게 되면, 2가지 형태로 전환이 일어나게 됩니다.
① [투데이픽]의 “선물하기”
② [브랜드샵]의 [상세보기]를 통해 광고주님의 모바일WEB 방문하여 “주문하기”
① 의 경우, [카카오톡]에서 결제하기에 분석이 불가능하며,
② 의 경우, 캠페인코드로 분석하시면 됩니다.
/ 적용방법 /
[카카오스타일] 내에 상품등록 시 링크URL을 입력하게 되며,
링크URL 뒤에 캠페인코드를 붙여주시면 됩니다.
(캠페인코드는 Logger(로거) 리포트에서 생성)
캠페인코드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카카오스타일을 통한 방문수, 회원가입수, 주문수, 주문금액, 주문상품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게 되면,
시간대별 추세까지 모니터링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캠페인별 회원/주문/매출

또한,
☞ 회원가입수, 주문수, 주문금액으로 광고비 대비 성과측정(ROI)을 하실 수 있게 되며,
☞ 주문상품으로 실제 ‘카카오스타일 고객군’의 관심상품을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 ‘카카오스타일’ 입점하시게 되면, 상품을 수작업으로 등록을 하시게 되며,
광고주님이 판매하는 상품을 전부 등록하시기 힘드시기에 선별하여 등록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악된 관심상품 또는 관심카테고리군은 ‘카카오스타일’에 상품 업데이트 근거 자료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 캠페인별 주문상품

만약, 캠페인코드를 쓰실 수 없는 레벨일 경우,
회원가입수, 주문수까지 분석하실 수 있는 광고코드(CPC)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 TIP /
– ‘카카오스타일 고객군’의 성향을 파악하셔야 하오니 캠페인코드 1개로 상품 링크 URL에 일괄 등록하여 측정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캠페인코드(_C_)
참고 매뉴얼 : http://logger.co.kr/manual_FR/help.tsp?node=242
참고 리포트 : 마케팅캠페인 > 캠페인효과 > 캠페인별 회원/주문/매출
광고코드(CPC)
참고 매뉴얼 : http://logger.co.kr/manual_FR/help.tsp?node=235 (광고추가 시 “매체”는 고객님이 구분할 수 있는 아무거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 리포트 : 검색광고 > CPC광고매체별 > CPC광고매체별 주문/매출
★★★ 2탄을 기대해 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