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에 입점하시게 되면, 2가지 형태로 전환이 일어나게 됩니다.
① [투데이픽]의 “선물하기”
② [브랜드샵]의 [상세보기]를 통해 광고주님의 모바일WEB 방문하여 “주문하기”
① 의 경우, [카카오톡]에서 결제하기에 분석이 불가능하며,
② 의 경우, 캠페인코드로 분석하시면 됩니다.
/ 적용방법 /
[카카오스타일] 내에 상품등록 시 링크URL을 입력하게 되며,
링크URL 뒤에 캠페인코드를 붙여주시면 됩니다.
(캠페인코드는 Logger(로거) 리포트에서 생성)
캠페인코드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카카오스타일을 통한 방문수, 회원가입수, 주문수, 주문금액, 주문상품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게 되면,
시간대별 추세까지 모니터링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캠페인별 회원/주문/매출
또한,
☞ 회원가입수, 주문수, 주문금액으로 광고비 대비 성과측정(ROI)을 하실 수 있게 되며,
☞ 주문상품으로 실제 ‘카카오스타일 고객군’의 관심상품을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 ‘카카오스타일’ 입점하시게 되면, 상품을 수작업으로 등록을 하시게 되며,
광고주님이 판매하는 상품을 전부 등록하시기 힘드시기에 선별하여 등록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악된 관심상품 또는 관심카테고리군은 ‘카카오스타일’에 상품 업데이트 근거 자료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 캠페인별 주문상품
만약, 캠페인코드를 쓰실 수 없는 레벨일 경우,
회원가입수, 주문수까지 분석하실 수 있는 광고코드(CPC)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 TIP /
– ‘카카오스타일 고객군’의 성향을 파악하셔야 하오니 캠페인코드 1개로 상품 링크 URL에 일괄 등록하여 측정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캠페인코드(_C_)
참고 매뉴얼 : http://logger.co.kr/manual_FR/help.tsp?node=242
참고 리포트 : 마케팅캠페인 > 캠페인효과 > 캠페인별 회원/주문/매출
광고코드(CPC)
참고 매뉴얼 : http://logger.co.kr/manual_FR/help.tsp?node=235 (광고추가 시 “매체”는 고객님이 구분할 수 있는 아무거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 리포트 : 검색광고 > CPC광고매체별 > CPC광고매체별 주문/매출
★★★ 2탄을 기대해 주세요~~ ^^ ★★★
카카오스토리 입점을 고민중인데요. 1구좌에 364만원 정도고, 3구좌 신청시 커다란 랜덤영역에 돌아가면서 추가 노출시켜준다고 하더라고요
카카오스토리 입점비 대비하여 효율이 어떤지 궁금하네요. 효율만 좋다면 바로 진행해 보고 싶은데 금액이 부담되요! 혹시 진행해보신 경험상 어떤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그리고 1구좌도 효율상 괜찮은지 아니면 진행할거면 3구좌씩 해야 그나마 효율이 나은것인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구좌를 구매하게 되면, 핫아이템에 랜덤하게 display 되는 형태이며,대행사에서 듣기로는 최근 쇼핑광고매체 중 성과가 제일 높다고 합니다.
그러나, 입점비 자체가 상당히 고가이기에 고민하는 분이 많으며,1구좌로 시작할지 3구좌로 시작할지는 광고주님이 판단하시는게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최대 4구좌까지 구매가능하고,1구좌를 구매하더라고 display 상품군을 바꿔가면서 노출할 수 있기에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카카오스타일 입점하신다면 더 높은 광고성과를 위해 고객들의 성향을 함께 분석하여 더 나은 효율을 얻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블로그 자주 방문 하셔서 좋은 정보 쭈욱- 나눌수 있으면 좋겠습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