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게 되면,
“마케팅 최적화”라는 표현을 많이 듣게 됩니다.
① 광고로 유입된 잠재고객이 “충성고객”으로 전환되도록 관리하고,
② 브랜드 신뢰감과 인지도를 확산시킨다면,
ROI 극대화시킬 수 있는 마케팅 운영법을 찾게 되며, 이를 이르는 말입니다.
이제 [카카오스타일]의 “마케팅 최적화”를 찾아볼까요? ^^
[카카오스타일 분석 제안 1탄]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인기 상품, 새로운 상품을 [카카오스타일]에 수시로 업데이트 함으로써
광고주님의 모바일 사이트로 유입과 주문이 극대화 된다고 합니다.
/ 활용법 – 1 /
① [카카오스타일]의 대표URL과 의 링크URL에 “캠페인 코드”를 붙여줍니다.
② 로거의 [캠페인별 회원/주문/매출] 리포트에서 광고성과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③ [캠페인별 주문상품] 리포트에서 카카오스타일 방문자들의 주문상품들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④ 주문상품과 실제 카카오스타일에 진열된 상품을 비교하여, 카카오스타일에 추가할 상품(카테고리)를 선별하여, 상품등록 작업을 하시면, 훨씬 효과적으로 광고운영을 하실 수 있게 되실 겁니다.
☞
/ 활용법 – 2 /
① 광고주님의 모바일웹페이지 메인에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이라는 테마를 따로 구성하여 운영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도 벤치마킹을 통해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② 그러나, [카카오스타일]을 방문자 비중이 높을 경우에 따로 테마 구성해 보는 것도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테마 기준을 광고매체별로 하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 TIP /
– 1탄에서 “[캠페인 코드]는 커머스 레벨에서 제공되는 기능이기에 스탠다드, 비즈니스 일 경우, CPC광고코드를 활용해 주세요~” 라고 제안해 드렸는데, “CPC”라는 단어 때문에 클릭당 광고상품으로 오해를 드린 것 같습니다.
[카카오스타일]은 정액광고상품이며, 이를 분석하실 수 있도록 기능 제공할 예정이나, 그 전까지는 다른 광고코드를 활용해 주실 것을 제안해 드린 것 입니다.
– [정액광고]에 대한 분석을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며, 오픈 시 바로 [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