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분석 Implementation Service
임플리멘테이션 서비스
“웹분석 임플리멘테이션은 웹분석 도구에 의한 데이터 수집을 원활하고 정확히 하는데 목적을 둡니다.”
웹분석 도입은 결코 도구의 구매로 끝나지 않습니다. 기업 내 누구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해야 하고 정확한 데이터 수집을 위해서 태깅 작업 및 검수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분석이슈에 따른 리포트 설계와 관리 측면의 비즈니스 KPI도 수립되어야 할 것입니다.
임플리멘테이션 서비스의 궁극적 가치와 목적은, 기업이 웹분석 도구를 통해서 기업이 원하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리포팅 할 수 있는 환경구축을 위합니다.
임플리멘테이션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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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사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분석 범위를 도출 및 제안하고, 그에 따른 분석 방법을 수립합니다. |
2. 비즈니스의 특성과 목적에 맞는 데이터를 추출하기 위한 최종 분석 범위를 결정합니다. |
3. 확정된 분석 범위에 맞춰 고객사 비즈니스에 적합한 맞춤형 분석 리포트를 설계합니다.
* 분석 리포트 설계는 고급 서비스에만 해당합니다. |
4. 정리된 분석 범위에 맞춰 설정을 수행하기 위한 각종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
5. 웹분석 전문가의 데이터/시스템 검증을 통하여 오류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합니다. |
임플리멘테이션 서비스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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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분석 도구 도입시 설정에 대한 불안요소를 해결합니다.
다양한 분석 이슈가 포함 된 웹분석 제품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것은 대단히 어렵습니다. BizSpring 웹분석 전문가가 매니저로 지정되어 리포트 설계나 운영 등에 따르는 어려움을 해소시켜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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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분석 전문 컨설턴트와의 미팅을 통한 올바른 분석범위를 정의합니다.
올바른 데이터 수집을 위해 자체적인 웹분석 트레이닝을 거친 매니저들이 고객사의 e비즈니스를 연구/조사하여 의미있는 분석 데이터 도출을 가능케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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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한 분석 범위 확인 후 최적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설정완료 합니다.
분석 데이터는 설정과 태깅에 의해서 그 정확도가 판가름 됩니다. 태깅 가이드를 통한 태깅 방안 제시를 통해서 개발자의 이해를 돕고, 데이터가 확보되지 않는 경우를 방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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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범위별 분석 코드 점검 및 분석 데이터 수집을 확인합니다.
태깅된 데이터가 수집되고 있는지, 설정에 의한 셋팅에 따라 데이터가 분류되고 세분화 되는지는 검증을 통해 필히 확인해야 합니다. 적용된 분석 코드에 대한 유효성 검증은 물론, 분석 매니저와 시스템 매니저가 수집된 데이터의 Raw/Report Level에서 데이터 검증과 모니터링을 지원합니다. |
임플리멘테이션 서비스 기능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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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Spring Insight™
BizSpring INSIGHT™는 BizSpring의 웹분석 10년 노하우가 응축되어 급변하는 웹환경에 대응하고 고객사의 다양한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며, e-Business 운영 및 전략수립을 위한 최적의 해답을 제시하여 주는 Enterprise 웹분석 제품입니다.
관련 링크 : http://bizspring.co.kr/website/we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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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Spring Logger™
BizSpring Logger™는 ‘실무 활용가능한 웹분석’을 목표로, 웹분석 이슈의 대부분에 대응하는 사전 정의된 리포트Set과 대시보드, 그리고 알람기능을 제공하는 KPI를 통해 실제 현업에서 웹분석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이도 손쉽게 활용 가능 하도록 구성된 웹분석 제품입니다.
관련 링크 : http://logger.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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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nalytics
Google Analytics는 웹 트래픽 및 마케팅 효과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Enterprise급 웹로그 분석 솔루션으로, 유연하면서도 사용하기 쉬운 기능을 통해 트래픽 데이터를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는 웹분석 제품입니다.
관련 링크 : http://www.google.com/analytics/ |
Yahoo! Web Analytics
Yahoo Web Analytics는 웹사이트 및 방문자의 만족도를 높여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고 온라인 고객에게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된 Enterprise급 웹사이트 분석 시스템입니다.
관련 링크 : http://web.analytics.yahoo.com |
임플리멘테이션 서비스 지원 항목(Option에 따라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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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깅 가이드 제공
다양한 분석 데이터를 얻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스크립트 태깅 과정이 필요합니다. 전문가의 도움없이 완벽한 태깅을 하기에는 리소스 낭비가 심합니다. 웹분석 전문가의 태깅 가이드 제공을 통해 웹분석 계획 수립시 세웠던 분석 항목을 수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데이터 검증
웹페이지가 많고, 분석범위가 다양할수록 태깅 또는 웹 환경으로 인한 데이터 오류는 있을 수 있습니다. 해외의 분석자료에 의하면 “페이지태그를 완료했다는 사이트의 페이지태그 누락비율이 20%정도 됐다”라는 사례가 있습니다. 그 오류를 허용치 않기 위해, 분석 매니저와 시스템 매니저가 함께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분석 데이터의 품질 관리를 위한 수집 데이터의 정확도 및 태깅 검증을 실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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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 분석범위 정의
웹분석을 하기에 앞서 필히 선행돼야 하는 작업이 분석목적을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관리자, 실무자, 각 부서별 담당자 들과 인터뷰를 하여 분석이슈를 도출합니다. 분석이슈가 명확하지 않을 경우 자체적인 웹분석 트레이닝을 거친 전담 매니저들이 고객사의 e비즈니스를 연구/조사하여 의미있는 분석 데이터 도출이 가능하도록 제안하여 명확한 분석범위를 정합니다. |
Goal 및 시나리오 설정
Goal 설정은 웹분석 설정 중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기업의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이후에 비즈니스의 목표에 부합하도록 Goal을 구성합니다. 각 목표에 금전적 가치를 할당해 목표 값을 구성합니다. 시나리오 분석은 방문자의 온라인 동작의 핵심 INSIGHT를 제공합니다.
웹사이트에는 계획된 비즈니스 목표가 있으며, 이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방문자에게 요구되는 행동 시나리오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방문자의 행동을 이해하고 전환율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를 구성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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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분석 설정
최근 웹사이트 트렌드는 다운로드나 참여, 댓글, play 등 방문자와 많은 상호 작용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이에 따른 실행여부에 대한 분석이슈는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저희는 귀하의 웹사이트를 검토하고 웹사이트의 상호 작용 요소를 추적하는 방법 제공을 통해 사이트의 사용자 행동에 대한 가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
고급 세그멘테이션 및 커스텀 리포트 설정
세그멘테이션(Segmentation)은 데이터의 속성에 따라 값을 분할하는 것을 뜻합니다. 특히 다차원 세그멘테이션(N-Dimensional Segmentation)은 데이터를 입체적으로 다각도에서 살펴볼수 있게 하므로 원하는 웹분석 결과를 찾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설정돼야 하는 기능입니다.
웹분석 도구에서 제공하는 표준 보고서는 웹사이트의 전반적인 현황을 파악할 수 있겠지만, 사용자 정의하지 않는 한 기업의 비즈니스에 요구를 충족시킬 데이터 제공은 불가능 합니다. 담당 매니저와 고객 담당자간의 인터뷰를 통해 고객의 e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분석 리포트를 설계합니다. 트래픽을 위한 리포트가 아니라 e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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