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스프링이 참여하고 있는 ‘이비즈니스 산업 협동조합(EIC) – https://blog.bizspring.co.kr/17383 ‘의 회원사이며 파트너사인 ‘두손씨앤아이’에서 패션영역에 더욱 강화된 ERP 8.0을 선보였습니다.
기사( http://news.mt.co.kr/mtview.php?no=2014061803002183862&type=1 )와 함께 소개하여 드립니다.
㈜두손씨앤아이(대표 권형모)가 2014년 패션 ERP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의 솔루션을 선보였다. 패션 ERP의 주요 기능인 기획, 발주, 자재, 생산, 수출입, 물류, 영업, 고객, 수선, 클레임, 재고, 매장POS, 모바일EIS, 온라인 쇼핑몰 주문, 재고할당, 재고연동, 배송, 우체국연동, 해외EMS연동 기능은 기본으로 탑재하고, 실제적인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마케팅 기능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기로 한 것이다.
두손씨앤아이 권형모 대표/사진제공=두손씨앤아이 |
이를 실현하기 위해 올 하반기 1차로 SK플래닛이 보유한 OK캐시백 포인트, 시럽-SYRUP(구 스마트월렛), 모바일전단지, 유상 무상의 쿠폰 서비스를 연동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중, 소규모의 패션 브랜드가 이러한 서비스를 운영하려면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제휴부터 만만치 않은 데다 전산연동 및 관련 POS 시스템의 개발, 운영 유지보수 등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으로 쉽게 도입할 수 없었다. 그런데 두손씨앤아이가 이를 미리 개발해두고 사용의사만 밝히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시간과 비용은 줄이고, 매출은 증대시키는 1석 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 것이다.
두손씨앤아이는 OK캐시백 포인트를 연동해 3,700만여 명에 달하는 OCB회원이 두손ERP 8.0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패션회사의 회원으로 가입되게 함으로써 고객이 포인트 적립과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럽에 탑재된 모바일 기반의 고객카드 기능으로 별도의 플라스틱 고객카드를 만들 필요가 없어 카드 발급이나 운영비용을 줄일 수 있고, 기존 1,200만 명인 시럽 사용자가 앱에서 가입 버튼만 누르면 바로 패션회사의 멤버십에 가입되어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을 유입시키는 효과가 있다.
모바일 전단지 기능은 오프라인 매장의 최대 반경 5Km 이내에서 이동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다. 성별, 연령대, 취향, 성향, 방문시기 등의 타깃팅 자료를 입력하면 조건에 해당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장의 할인쿠폰, 정액쿠폰, 단골맺기, 전화걸기 기능을 제공하여 해당 고객이 매장에 유입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투입된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 전환율을 분석할 수 있도록 POS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패션 회사가 자체적으로 보유한 고객과 신규 유입고객, 마케팅 유입고객 등의 자료가 ERP 시스템 내에서 분석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비즈스프링, ㈜위사, ㈜비즈엠피플, ㈜엔톰, ㈜원제로소프트,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 일본의 SBI를 비롯해 ㈜케이스퀘어인스티튜트, ㈜애니퀘스트, 스마트택배 등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향후 1년 이내에 두손ERP 8.0 내에서 쉽게 가입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더 이상 패션은 굴뚝 산업이 아니다. 첨단 SF 영화에 나오는 기능의 장비는 아니지만 철저히 고도화된 전산 집약체의 도움이 없이는 앞으로의 패션 시장에서 살아남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두손씨앤아이는 이러한 향후 시장의 흐름에 한 발 더 앞서 미리 준비하고 완성해 해당 시장에 고객이 쉽게 접근하고, 매출을 올리고, 이익을 낼 수 있는 전산 인프라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끝.
두손 ERP 8.1 솔루션 소개서입다.
https://bizspring.box.com/s/n34e91sec0u6jeuoos0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