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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 교육서비스 1위가 되리] ♥ 움직이는 당신은 성공 전략가! – 비즈스프링 인사이트™

안녕하세요~~
e비즈니스 매니저 – 매니, 벨로, 슈입니다.

매니 벨로 슈

새해 첫 인사 드립니다.
2016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이번 달에는 고등 교육서비스를 운영하는 고객님을 케어하면서
얻게된 인사이트를 여러분께 살짝 공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기대되시죠~~? ^^

 

본격적으로 go~go~

초.중.고 모든 교육계 서비스들은
1년에 한, 두가지의 대사(大事)가 있습니다.

 

고등의 경우는 ① 수능 직후와 ② 방학 직전입니다.

해당 시기가 오면, ”나 돌아왔소~~”라고 말하듯 여지없이
아래 그래프처럼 방문수, 페이지뷰 등 모든 지표가 높이를 알 수 없을 만큼 치솟아 오르게 되죠~
(고등 교육서비스 1위 업체의 수능 직후와 방학 직전의 트래픽 추세)

 

방문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방문자 입장에서 살펴보면 답은 금방 나옵니다.
① 수능 직후에는 올 수능에 대한 평가, 등급컷 등 각종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 접속을 하게 되며,
② 방학 직전에는 방학동안 수강할 교육 프로그램을 서칭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 때가 바로 잠재고객을 끌어 끌어 끌어 모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인거죠.

대사를 맞이하는 저의 비즈니스 파트너이신 마케터님들은
최적의 온라인광고 플랜과 사이트 최적화, 다양한 컨텐츠, 네비게이션 등을
준비-점검-체크를 철저히 하시게 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매니저들과 함께
작년도 데이터를 토대로 다각도로 점검을 해 보았습니다.

 

 

(ㄱ) 기존 회원과 비회원의 비율 변화

해당 시기가 되면, 모든 고등 교육서비스들의 비회원 방문율이 급증합니다.
2015년의 경우, 평균적으로 약 20% 비율이 증가하였습니다.

A사
<A사 교육서비스>B사
<B사 교육서비스>

이를 방문수 증가수(율)과 비회원 증가수(율)을 비교해 보면,
증가한 방문자수의 약 90%가 비회원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즉 잠재고객으로 추정되는 사람들이 대거 방문하였다는 것을 뜻합니다!

Check Point. 그렇다면 잠재고객들은 그들의 목적인 컨텐츠를 획득했을까?
우리 브랜드 이미지가 새겨졌을까? :roll:

 

 

(ㄴ) 통과율과 네비게이션 평가

각 광고의 랜딩페이지(등급컷, 강의보기 등)의 체류시간과 통과율 또는 반송율을 확인해 보면,
랜딩페이지에서 서핑을 종료하는 반송율이 평균 약 55% 대에서 약 75%로 올랐습니다.

반송

 

‘반송율’이 높아진 것은 득이 될 수 없지만, ㅠ.ㅠ
방문목적이 뚜렷한 일시적 고객이 많을 거라 예상하였기에 반송율이 높아지기는 하였으나, 체류시간이 평균시간만큼 나왔기에 방문자 입장에서는 충분히 정보를 획득하고 이탈하였을 것이라고 평가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최소한 「브랜드 이미지」를 확실히 새길 수 있는 기회 였을 것이라 믿습니다!

Check Point. 랜딩페이지를 통과하여 다른 컨텐츠를 서핑하는 잠재고객을 얼마나 전환되었을까? :oops:

 

 

(ㄷ) 회원가입율 변화

여기서 대반전!! 8-O

A사 교육서비스는
평균 비회원 회원가입율이 1% → 4% 대로 증가한 반면,


B사 교육서비스는
평균 비회원 회원가입율이 0.2% → 0.3% 대로 큰 변화가 없었다는 점!!! @@

 

비상! 비상! 비상!

 

제일 먼저 방문자의 네비게이션을 확인해 보기 시작하였습니다.
데이터를 가지고 방문자의 행동을 유추한다는 것은 아주 아주 힘든 일이랍니다~
그렇지만, 정신차리자 슈~ 아자아자!!

주요 컨텐츠의 트래픽 비율의 변화를 보아,
잠재고객은 사이트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가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또한 회원가입 화면까지도 잘 도착하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회원가입 단계별 통과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찾았습니다!!!

 

회원가입의 마지막 단계에서 가입완료되는 비율이 20%로 뚝 떨어져 있었습니다.
이를 마케터님과 공유하고, 마케팅팀은 개선 프로젝트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다음 대사를 철저히 준비하는 마케터님을 보면서,
다음에는 지금의 100배 아니 200배의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얼마나 데이터를 해석해 보고 계신가요?
무작정 데이터만 보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인사이트를 찾기 위해서는 <찾고자 하는 주제>가 정확히 있어야 합니다.

로그분석 솔루션을 문의하는 고객님께 첫 질문으로
“분석목적이 무엇인가요?” 라고 여쭤보는 것과 같습니다.

목적이 뚜렷해야만, 고품질의 인사이트를 찾아낼 수 있으며 저희도 고객님도 만족하는 결과를 얻게 되기 때문입니다.

오늘부터 함께 고민해 볼까요~ ^_^

 

m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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