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분기 광고상품 퍼포먼스 Overview
비즈스프링의 광고 성과 어트리뷰션 솔루션 ‘컨버젼™’을 통해 2024년 1분기 동안 수집된 광고 매체/상품별 유입 및 전환 데이터를 살펴보겠습니다. 이에 앞서 최근 1년 동안 각 분기별 광고상품 퍼포먼스 Overview가 궁금하시다면, 지금 콘텐츠에서 확인해보세요.
비즈스프링의 광고 성과 어트리뷰션 솔루션 ‘컨버젼™’을 통해 2024년 1분기 동안 수집된 광고 매체/상품별 유입 및 전환 데이터를 살펴보겠습니다. 이에 앞서 최근 1년 동안 각 분기별 광고상품 퍼포먼스 Overview가 궁금하시다면, 지금 콘텐츠에서 확인해보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행 데이터를 열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작업을 하다 보면 추출한 데이터를 열로 붙여서 만들어야 하는 작업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와 같은 유사한 작업을 진행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변환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유망SaaS개발육성 사업을 통해 ONE-STOP 광고관리 솔루션인 Growth Platform 서비스를 SaaS로 전환 후 고객들에게 오픈했습니다. SaaS 전환을 통해 AI가 접목된 빅데이터 플랫폼으로써 고객이 구축 비용의 큰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하였습니다.
Google Analytics에서 GA3, UA 서비스의 완전 종료를 발표했습니다. 대응할 수 있는 것은 딱 한 가지. GA3(UA)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입니다. 7월 1일까지 100일도 남지 않은 상황이라 당장 대응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백업해두지 않으면 7월 1일부터는 유니버셜 애널리틱스를 통해 쌓아두었던 모든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데이터 활용할 수 있는 기술 및 상품이 출시되고 있지만, 현업에 바쁜 중소기업에게는 먼 이야기처럼 느껴지기만 하나요? 그렇다면 정부 지원금을 활용하여 데이터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보세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데이터 활용 및 분석 솔루션 도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도움될 지원사업을 소개합니다.
비즈스프링은 2020년부터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인사이트 발굴을 위한 데이터 통합부터 솔루션 지원까지, 비즈스프링이 보유한 기술을 활용하여 현업에서의 데이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Growth Platform은 회원가입시 미리 정의한 세그먼트인 세그먼트 프리셋을 제공합니다. 데이터의 깊은 이해가 없더라도 쉽고 빠르게 가치있는 잠재고객을 분류하여 생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기본적으로 5개의 세그먼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각의 세그먼트는 태그를 추가하여 구분합니다.
국내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2024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 · 확산 사업」이 공고하고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은 공급기업으로 올해 5년째 참여하고 있습니다. 2024년은 기존 제공하던 솔루션 외 새로운 솔루션도 함께 제공하오니, 수요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기여분석은 최종 전환을 일으킨 광고/캠페인을 파악하는 과정을 뜻합니다. 즉, 운영중인 광고 매체 혹은 캠페인의 기여도를 분석하는 것으로 마케팅 성과에서 어떤 광고 매체가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보완해야할 매체나 고객 터치포인트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부정클릭(Click Fraud)은 정보를 찾기 위해 광고를 클릭하는 목적이 아닌 다른 부정적인 활동의 목적을 갖고 클릭을 하는 것을 뜻합니다. 즉, 사기 클릭을 의미하는데요, 광고비를 지불하고도 실제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광고주에게 매우 손실이 큰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