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툴 ‘selenium’을 이용한 크롤러 구현 및 3사 데이터 획득 방법 안내
데이터들은 원천 데이터의 생산 주체가 누구인가에 따라 자사/1사(1st party) 데이터와 3사(3rd party) 데이터로 나눕니다. 3사 데이터를 획득하는 방법 중 하나인 크롤링에 대해 알아보고, 자동화 툴 인 selenium을 이용한 크롤러를 만드는 예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데이터들은 원천 데이터의 생산 주체가 누구인가에 따라 자사/1사(1st party) 데이터와 3사(3rd party) 데이터로 나눕니다. 3사 데이터를 획득하는 방법 중 하나인 크롤링에 대해 알아보고, 자동화 툴 인 selenium을 이용한 크롤러를 만드는 예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메모 할 때, 딱 2개 키워드만 기록합니다. ‘목적과 산출물’을 기준으로 하면, 일도 마케팅에서도 큰 도움이 됩니다. 과제를 명확하게 바라볼 수 있고, 좀 더 진도를 나갈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다른 팀 또는 조직을 설득할 때의 스토리도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마케팅 전략 요소중에서도 마케팅 효과를 확인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퍼포먼스 마케터가 고민하는 요소 중 KPI와 관련된 요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가 추적해야 할 4가지 KPI인 참여율, 클릭률, 전환률, 고객 획득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TM으로 유입된 딥링크(Deep Link) 성과 분석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딥링크는 특정 주소 혹은 값을 입력하면 앱이 실행되거나 특정 화면으로 이동시키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즉, 딥링크가 사용되면 광고에 반응한 이용자는 앱이 바로 실행되어 특정 화면으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분석스크립트란 웹사이트에 접속한 방문자에 대한 정보수집(유입경로, 광고클릭 IP, 검색어등)을 위해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스크립트입니다. 기본적인 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본 스크립트’와 분석 수집 목적에 필요한 웹페이지에 선별적으로 설치하는 ‘환경변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즈스프링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는 이제 막 온라인 광고 업계에 발을 들여놓은 분들도 계십니다. 처음으로 광고 관련 업무를 맡은 신입부터, 이제 막 e-commerce 사업을 시작한 사장님까지! 낯선 용어들로 인해 업무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비즈스프링에서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웹 로그분석이나 데이터 분석 관련된 용어는 이전 콘텐츠에서 안내드렸었는데요, 이전 콘텐츠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더 보기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 광고 용어 20가지
사람마다 자신만의 공부방식이 다르듯 기업마다 성공을 견인하는 지표, 방식은 모두 다르겠지만, 결국 성공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지표를 정하고, 이 지표를 견인하는 지표를 정하는 등 큰 틀에서의 방식은 동일합니다.
컨텐츠 마케팅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아는 것과 그것을 측정하는 것은 매우 다릅니다. 우선 측정할 항목(Metrics) 을 결정합니다. 그리고 이메일 마케팅, 블로그 포스트에 대한 목표를 설정합니다. 확립된 KPI를 사용하여 올바른 측정항목을 추적하고 컨텐츠 마케팅의 가치를 증명합니다.
AIR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리포트들은 어떤 과정으로 화면에 그려지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AIR의 신속한 리포팅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Elasticsearch로 데이터를 빠르게 검색 및 집계하기 때문입니다. Elasticsearch를 사용하여 진행하는 과정에 대해 알아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