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7월 1일 GA3(UA) 데이터 백업 서비스는 종료되었지만, GA4 활용 문의는 주세요!
Google Analytics에서 GA3, UA 서비스의 완전 종료를 발표했습니다. 대응할 수 있는 것은 딱 한 가지. GA3(UA)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입니다. 7월 1일까지 100일도 남지 않은 상황이라 당장 대응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백업해두지 않으면 7월 1일부터는 유니버셜 애널리틱스를 통해 쌓아두었던 모든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Google Analytics에서 GA3, UA 서비스의 완전 종료를 발표했습니다. 대응할 수 있는 것은 딱 한 가지. GA3(UA)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입니다. 7월 1일까지 100일도 남지 않은 상황이라 당장 대응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백업해두지 않으면 7월 1일부터는 유니버셜 애널리틱스를 통해 쌓아두었던 모든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조직의 시스템 환경이 복잡해지고 데이터 보안 요구 수준이 높아지면서, 접근 제어는 단순한 기술 요소가 아니라 운영 효율성과 보안 전략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접근 제어의 기본 개념을 살펴보고, 이를 구현하는 데 사용되는 대표적인 접근 제어 모델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 작업을 통해 디자이너가 바이브코딩을 직접 경험하면 화면 구조와 인터랙션 이해가 깊어져 판단과 협업이 수월해질수 있는 부분을 경험 하였습니다. 어떤 툴을 사용하여 실무에 적용하고 경험하였는지 이 글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소재별 기여분석 꼭 해야하나요? 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소재 분석을 CTR, CVR과 같은 단순 지표 기준으로만 보면, 진짜 유의미한 소재를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눈에 띄는 소재만 강조하고, 진짜 전환에 기여한 소재는 놓치기 쉬운데요. 이때, 소재별 기여분석은 명확하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가 높아도 구매로 이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복 탐색과 정보 과부하로 ‘길을 잃은 고객’이 발생하며 이는 핵심 이탈 요인입니다. ML 분석 결과 적당한 탐색은 긍정적이지만 과도한 탐색은 오히려 구매를 방해합니다. 비교 기준 명확화와 UX 개선이 전환 향상에 중요합니다.
GEO는 단순하게 ‘한번 해볼만한 마케팅 옵션’이 아니라, AI 상위 노출 경쟁의 시작점으로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특히 카테고리가 경쟁적인 브랜드일수록, 선점한 기업이 AI 답변 점유율을 장악하고 나면 뒤늦게 들어오는 브랜드는 이를 되찾기 훨씬 어려워집니다. 시장은 이미 바뀌었습니다. 이제 GEO는 필수입니다.
데이터 기반 성장을 원하는 마케터/대표님을 위해 Growth Platform™ ‘고객경험성숙도 7단계’에 맞춘 유스케이스를 연재합니다. 매 편마다 “우리는 지금 어디쯤이고, 다음으로 무엇을 해야 하나?”를 명확히 알려드립니다. 1단계 글은 ‘감’에 의존하던 운영에서 ‘숫자’를 보기 시작하는 초기 데이터 세팅과 활용법을 다룹니다.
기존에는 ActiveMQ, RabbitMQ등 전통적인 메세징 시스템으로 전송한 데이터를 메모리를 사용하여 유지하였다면, 카프카의 경우 프로듀서가 생성된 메세지를 파일 시스템에 저장하여 메세지 보존 기간 내에는 언제든지 읽을 수 있고, 풀 방식의 당겨오는 등의 특징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이 글을 통해 카프카의 개념과 구조에 대해 알아봅시다.
지난 콘텐츠 ‘Single/Multi Touch 모델 분석 방법’에 이어 이번 콘텐츠에서는 상품 기여도 분석을 확장하여, 기여도와 상품이 가진 가치를 함께 활용하여 분석할 수 있도록 ‘Bias’와 ‘Evenness’ 지표를 활용하여 상품 가치가 어디에 집중되어 있고(Bias) 얼마나 고르게 작용하는가를 파악한 심화 분석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즈스프링에서 2026년 마케팅 성과를 지금 바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핵심 3가지 서비스를 대상으로 ’25년 마지막 특별 혜택’ 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웹사이트 분석, 검색광고 효율화, 그리고 통합 리포팅에 대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드립니다. 비즈스프링의 3가지 핵심 서비스와 혜택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GA4는 글로벌 표준의 강력한 분석 도구이지만 설정이 복잡하고 실무 적용까지 시간이 많이 듭니다. 반면 BizSpring Logger는 국내 마케팅 환경에 맞춰 주요 리포트가 기본 구성되어 있어 설치 후 바로 활용 가능합니다. 기술 의존도를 낮추고 실행 중심의 인사이트를 제공해, 마케터가 데이터를 빠르게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효율적인 분석 도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