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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션

cover_Single,Multi-Touch Model Analysis Method

멀티터치 어트리뷰션으로 보는 상품 전략 설계 (1) : Single/Multi Touch 모델 분석 방법

  • 기준

멀티터치 어트리뷰션은 고객 여정의 모든 접점을 추적해 채널이나 상품의 전환 기여도를 정량화하는 분석 기법입니다. 단일 터치보다 정교하게 상품별 역할을 파악해 마케팅 예산 효율화, 핵심 상품 발굴, 크로스셀링 전략 수립 등 고객 중심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멀티터치 어트리뷰션으로 보는 상품 전략 설계의 Single/Multi Touch 모델 분석 방법을 소개 합니다 .

cover_AEO_GEO_AI_Marketing_Strategy

AEO를 넘어 GEO로: AI 마케팅, 무엇부터 시작해야 하는가?

AI가 ‘답변’을 넘어 ‘추천’을 시작한 시대, ‘사실’을 최적화하는 AEO(답변 엔진 최적화)는 기본입니다. 이 글은 여기서 더 나아가 AI의 ‘판단’과 ‘평판’에 영향을 미치는 GEO(생성 엔진 최적화) 전략과, ‘AEO First, Then GEO’라는 명확한 AI 마케팅 로드맵을 제시합니다.

cover_FastAPI and BigQuery Creating a REST API with Open Data

FastAPI와 BigQuery 공개데이터로 REST API 만들기

  • 기준

Google Cloud의 BigQuery는 대규모 데이터를 SQL 기반으로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로 FastAPI는 Python 기반의 고성능 웹 프레임워크로 RESTful API 구현에 적합합니다. Google의 공개 데이터셋인 FastAPI를 통해 외부에서 호출 가능한 API 형태로 변환하여, BigQuery 데이터를 서비스 백엔드 수준에서 다루는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cover_AI-powered ‘personalized UX’

AI가 만드는 ‘개인화 UX’: 데이터에서 경험으로

  • 기준

AI 개인화 UX는 추천을 넘어 사용자의 맥락과 감정을 이해해 경험을 함께 설계하는 단계로 발전했습니다. 넷플릭스 썸네일, 챗봇 톤, 이커머스 UI, 맞춤 요약 등 사례처럼 AI는 사용자 이해자·디자이너·공감자로 인간 중심의 경험을 돕는 파트너로 활용되어야 합니다.

cover_Q3 2025 Advertising Product Performance

2025년 3분기 광고상품 퍼포먼스 Overview

  • 기준

비즈스프링의 광고 성과 어트리뷰션 솔루션 ‘컨버젼™’을 통해 2025년 3분기 동안 수집된 광고 매체/상품별 유입 및 전환 데이터를 살펴보겠습니다. 이에 앞서 최근 1년 동안 각 분기별 광고상품 퍼포먼스 Overview가 궁금하시다면, 지금 콘텐츠에서 확인해보세요.

cover_7 Signals A,B Testing Sends to Marketers

좋은 분석 vs 나쁜 분석 : A/B 테스트가 마케터에게 보내는 7가지 신호

  • 기준

같은 A/B 테스트 결과를 두고도 팀마다 전혀 다른 결정을 내립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좋은 분석은 “무엇을 할지”까지 연결되지만, 나쁜 분석은 “무엇을 봤다”에서 멈추거든요. 이 글은 현업 마케팅 데이터 분석가의 시선으로, 실행까지 이어지는 7가지 신호를 정리합니다. 읽는 동안, 지금 작성 중인 리포트를 떠올리며 체크해보세요.

cover_The power that sustains a design system lies in flexibility rather than structure.

디자인 시스템을 유지하는 힘은 구조보다 유연함이다.

  • 기준

디자인 시스템은 일관성 있는 서비스 구축을 위해 필수지만, 완성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단순 반복 작업과 협업 과정의 어려움이 따르며, 완벽함보다는 환경에 맞는 유연한 시스템이 중요합니다. 시스템은 목적이 아닌 효율적 협업과 확장을 위한 지속적인 진화의 과정입니다.

cover_Explain SQL Optimization Query Execution Command

SQL 최적화를 위한 쿼리 실행계획, Explain 명령어에 대해 알아보자

프로그래밍 산업의 발전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프로그램의 기능이 많아지면서, 프로그램이 하나의 기능만을 하는 것이 아닌 여러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가 출시되고,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데이터베이스에 쌓이는 데이터의 양도 점점 방대해지게 됩니다. 데이터 양의 증가로 인하여, 데이터를 컨트롤하기 위해 사용되는 SQL(Structured Query Language) 쿼리 또한 점점 복잡해지고 개발… 더 보기 »SQL 최적화를 위한 쿼리 실행계획, Explain 명령어에 대해 알아보자

cover_Machine Learning with SQL Only BigQuery ML

SQL만으로 머신러닝 : BigQuery ML

  • 기준

최근에는 BigQuery ML이 Google Cloud Vertex AI와도 연계되어, 단순 실습용을 넘어 다양한 ML 워크로드를 다룰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Google이 공개한 샘플 데이터셋을 활용해 모델 생성 → 평가 → 예측까지, 전 과정을 SQL만으로 어떻게 실행할 수 있는지 직접 살펴보겠습니다.

"~에 맞는 제품 추천해줘" 잠재고객은 이제 검색창이 아닌 AI에게 묻습니다. 당신의 브랜드는 AI 대화창에서 추천되고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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