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 광고 부정클릭 방지를 위한 로거 활용법
CPC 광고 집행 시 부정클릭으로 인해 불필요하게 지출되는 광고비는 약15% 정도를 차지 한다고 합니다. 로거ASP 서비스의 ‘CPC 광고 중복 클릭IP’ 리포트를 활용하여 부정 클릭 의심IP 확인과 부정클릭 IP의 광고 노출 차단을 통해 부정클릭 방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CPC 광고 집행 시 부정클릭으로 인해 불필요하게 지출되는 광고비는 약15% 정도를 차지 한다고 합니다. 로거ASP 서비스의 ‘CPC 광고 중복 클릭IP’ 리포트를 활용하여 부정 클릭 의심IP 확인과 부정클릭 IP의 광고 노출 차단을 통해 부정클릭 방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과업에 대한 성과가 났음에도, 이 성과가 어떠한 원인으로 어떠한 변화가 있어서 이러한 결과를 맞이한 것인지 설명하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숫자로 일한다는 것의 포인트는 성과지표와 레버입니다. ‘당신을 숫자로 일하게 만들 13가지 질문’을 살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대전환 촉진을 지원하는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이 공고하고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은 2020년부터 공급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는데요, 비즈스프링이 보유한 기술을 활용하여 현업에서의 데이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은 2020년부터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 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는데요,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디지털 광고 및 데이터 분석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원사업에서 비즈스프링이 제공하는 솔루션 내용을 안내드리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GA4 하위 속성은 일반적으로 소스 속성에 있는 데이터의 하위 집합을 말합니다. 하위 속성을 통해 데이터를 세분화시키고, 분류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롤업 속성은 여러 소스 속성의 데이터를 하나의 롤업 속성으로 통합하여 브랜드, 지역 전반에 걸쳐 비즈니스를 광범위하게 보여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AIR(매체통합리포트)에서 Elasticsearch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 구성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AIR(매체통합리포트)는 Elasticsearch로 조회한 데이터로 차트와 데이터 그리드 영역을 그리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User-ID와 Google Signal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User-ID는 사이트에 로그인한 개인의 회원 정보를 통해 식별할 수 있는 식별자입니다. 그리고 Google Signal 즉, 구글 신호 데이터는 구글이 만든 사용자 식별자이자 구글 기반으로 한 데이터를 뜻합니다.
2022년 11월 OpenAI Chat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가 나오면서 대중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AI 솔루션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ChatGPT 무엇이고, 광고 비즈니스에 ChatGPT기술을 활용하는 방법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2023년 마케팅 시장이 주목하는 키워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은 새로운 키워드보다는 2022년 이슈 사항의 지속성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는 COVID-19 이후 기존과는 다른 양상의 소비 문화가 자리 잡았기 때문입니다.
BigQuery를 이용한 데이터 처리 프로세스에 대해서 살펴본 것에 이어, Growth Platform에서의 매체별 API는 어떻게 제공되는지 그 과정을 공유합니다. 네이버, 카카오, 구글의 광고 매체 데이터는 REST API를 통해 가져옵니다. 광고 매체의 API 서버에 Growth Platform의 매체 데이터를 생성하기 위한 데이터를 요청하고 응답받아 BigQuery에 적재합니다. REST API는 Representational State Transfer의 약자로 인터넷 상의 컴퓨터 시스템 간 상호 운용성을 제공하는 방법 중 하나로, 웹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아키텍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