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엔지니어링을 위한 구글 빅쿼리(BigQuery) 이용 사례
데이터 엔지니어링이란 사용자의 데이터(주문, 매출, 회원가입 등)를 수집하여 원하는 형태의 데이터로 가공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GA360을 활용한 데이터 엔지니어링에 대한 사례를 알아봅시다. GA 데이터는 히트, 세션, 사용자 세 가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엔지니어링이란 사용자의 데이터(주문, 매출, 회원가입 등)를 수집하여 원하는 형태의 데이터로 가공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GA360을 활용한 데이터 엔지니어링에 대한 사례를 알아봅시다. GA 데이터는 히트, 세션, 사용자 세 가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2022년 04월, 비즈스프링의 새로운 개선 소식을 전합니다. ‘AIR(매체통합리포트)’의 커스텀 리포트 출시 등 비즈스프링의 다양한 개선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2022년 1분기 (2022.01.01 ~ 2022.03.31) 광고성과 어트리뷰션 솔루션 컨버젼™, Logger for SmartMD를 통해 수집된 광고 매체/상품별 유입 및 전환 데이터를 살펴봅니다. https://datastudio.google.com/reporting/ee9ecabc-d588-465c-8816-52033965a61b 위의 링크를 선택하시면, Google Data Studio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깃 세그먼트 분석 및 생성(추출) 단계에서 사용되는 TA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AM이란 목표 잠재고객군을 정의하고, 정의된 잠재 고객군을 관리/분석/추출/활용할 수 있습니다. TAM을 사용하기 위한 데이터 구성은 세그먼트릿 생성, 템플릿 작성, 세그먼트 생성으로 진행됩니다.
고객 세분화란, 고객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의 고객 관련 데이터를 통해서 특성에 따라 고객을 분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요하지 않지만 자칫 중요하게 느껴질 수 있는 것의 함정에 빠지지 않고 비즈니스에 정말 가치있는 고객을 찾아 가치있는 고객수와 비율을 높이는 데에 집중해야 합니다.
좀 더 고객의 개인적인 성향과 행동을 데이터화하여 전략적으로 마케팅에 적용할 수 없을까? 라는 물음에 2010년 이후부터 포스트 데모그래픽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즉, 포스트 데모그래픽은 ‘유저 행동기반 동적 데이터’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비즈스프링 이철승 대표이사(오른쪽)와 예지솔루션 김정화 대표이사(왼쪽)가 3.31일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비즈스프링) ‘비즈스프링, 예지솔루션과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구축 업무 협약’ 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 입니다. 지난 2022년 3월 31일 비즈스프링과 예지솔루션이 “마케팅 캠페인 성과 향상을 위한 AI 솔루션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예지솔루션은 2003년 설립하여 올해로 20년차의 기업으로 수년간의 마케팅 경험의 노하우로 다수의… 더 보기 »비즈스프링-예지솔루션, AI바우처를 통한 마케팅 솔루션 구축 업무협약 체결
[2022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바우처 사업]에서 비즈스프링은 ‘4가지 마케팅 퍼포먼스 향상 솔루션’을 제공하며 추가로 수요기업 모두에게 타깃 마케팅 서비스를 무료 제공합니다. 중소기업이라면 비즈스프링의 마케팅 퍼포먼스 향상 솔루션을 기업당 최대 80%(일반지원: 최대 1,550만원, 집중지원: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BizSpring Growth Platform™️은 비즈스프링의 CDP 기반의 마케팅자동화 플랫폼으로,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부터 고객 세그먼트 구축 및 타겟팅까지 지원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페이스북 타겟 고객을 추출하고, 페이스북에서 타겟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타켓 마케팅을 실현할 수 있는 비즈스프링 솔루션 기능도 함께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