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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션

cover_비개발자를-위한-빅쿼리BigQuery_2

비개발자를 위한 빅쿼리(BigQuery) #2

  • 기준

1편에서 구조체와 배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빅쿼리는 하나의 컬럼 안에 배열구조의 또 다른 테이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편에서는 난이도가 있는 쿼리문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쿼리문에 대해서 알고 있다면 필요한 시점에 필요한 데이터를 빠르게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가 알려주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활용법

  • 기준

이런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제대로 활용해보고 싶은 마케터 – 네이버에서 알려주는 네이버 광고 활용법이 궁금한 실무자   비대면 시대에 맞춰, 네이버가 디스플레이 광고 활용 방법에 대해 웨비나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동안 네이버에서 소개한 디스플레이 광고 활용 방법과 Tip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 보기 »네이버가 알려주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활용법

당신이 찾았던 비즈스프링 이야기

  • 기준

비즈스프링은 블로그, 페이스북, 브런치, 유튜브, 오픈애즈 등을 통해 매월 5개 내외 콘텐츠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올 해 발행한 콘텐츠 중 조회수 상위 10개 콘텐츠와 공유수 상위 10개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정합성 검증 사례 Case #6. 전문 병원

  • 기준

이런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 유입 검색어가 일반 검색어의 유입이 아닐 경우 – 유입검색어 검증이 필요한 경우 방문자들은 내 사이트에 어떤 검색어로 방문을 할까? 어떤 검색엔진에서 어떤 검색어의 방문이 높을까? 유입 검색어들이 궁금하실텐데요. 간혹, 의외의 검색어가 유입이 되었다면? 분석이 잘못된건 아닌지 의심스러우실 수 있습니다. 검색어가 자사… 더 보기 »데이터 정합성 검증 사례 Case #6. 전문 병원

cover_비개발자를-위한-빅쿼리BigQuery_1

비개발자를 위한 빅쿼리(BigQuery) #1

  • 기준

비개발자지만 필요한 데이터를 추출하여 활용하거나, 빠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쿼리문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GA4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GA로 수집되는 RAW 데이터를 빅쿼리에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빅쿼리의 활용 범위가 점차 넓어질 것입니다.

매체통합 활용 #3.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GDS)로 광고 성과 보고서 만들기_활용편

  • 기준

  이런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 매일/매주/매월 광고 성과 보고서를 작성하느라 하루에 5분 이상 투자하는 마케터 – 광고 성과 보고서에 시각적 효과를 주어, 한 눈에 보여주고 싶은 마케터 – 광고 성과 데이터는 있지만, 매번 수기로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는 마케터   이전 콘텐츠에서 로거 매체통합 데이터와 구글… 더 보기 »매체통합 활용 #3.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GDS)로 광고 성과 보고서 만들기_활용편

다양한 유형의 전환 수집 설정 방법

  • 기준

전환이란 광고주, 사이트 운영자가 웹사이트의 목적에 맞게 정의한 액션을 방문자가 행동했을 때 발생한 액션을 전환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전환 설정은 회원가입과 구매를 전환으로 설정하지만 사이트 성격에 따라 다른 액션(e.g 상담신청/전화하기/예약하기 등)도 전환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매체통합 활용 #2.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GDS)로 광고 성과 보고서 만들기_기본편

  • 기준

  이런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 매일/매주/매월 광고 성과 보고서를 작성하느라 하루에 5분 이상 투자하는 마케터 – 광고 성과 보고서에 시각적 효과를 주어, 한 눈에 보여주고 싶은 마케터 – 광고 성과 데이터는 있지만, 매번 수기로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는 마케터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Google Data Studio)를 활용하여… 더 보기 »매체통합 활용 #2.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GDS)로 광고 성과 보고서 만들기_기본편

네이버 GFA광고의 새 이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기준

2020년 10월 29일 목요일부터 네이버 GFA 광고명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변경됩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인 네이버 GFA광고의 성격을 보다 직관적이고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명칭을 변경하기로 네이버에서 결정하였다고 하는데요, 네이버는 이번 광고 명칭 변경으로 광고주들의 이해를 돕고, 네이버 광고를 다양한 마케팅 목적별로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더 보기 »네이버 GFA광고의 새 이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광고대행사에서의 AMP (광고 관리 솔루션) 활용

  • 기준

다양한 광고매체가 생겨나고 기술이 발전하면서 마케터들이 운영하고 분석·관리해야 할 채널과 데이터 양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관리 자체에 업무가 매몰되어 마케터들이 심도있는 기획력에 시간을 쏟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광고주별로 대응해야하는 포인트도 다르고, 그 때 그 때 사용 목적에 맞는 툴/솔루션들을 다루다보니 일련의 과정을 거치려면 각 채널별 광고센터, 엑셀, 로그분석 솔루션, 자동입찰 솔루션… 더 보기 »광고대행사에서의 AMP (광고 관리 솔루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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