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솔루션

“흠…좀 더 생각해봅시다.” – 대화와 피드백의 오해들

  • 기준

다양한 생각/관점의 차이로 인해서 동일한 이야기를 나누고, 회의를 해도 생각과 행동이 다르게 되고, 피드백에 대한 해석도 다르게 됩니다. 해결책을 아래처럼 생각해봤습니다. 이메일이나 문서는 표정과 뉘앙스가 없으니, 미묘한 내용이면 꼭 얼굴보고 이야기 하거나 전화를 이용하는 것이죠.

[히트맵™ 성공사례] 콘텐츠 구성만 바꿔도, 전환율이 쑥쑥~! – 리뉴월드(renew365.co.kr)

  • 기준

휴대폰 및 모바일기기 전문수리업체 1위 – 리뉴월드(renew365.co.kr) – 리뉴월드 이경우 담당자님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방문자의 클릭을 수집하여 보여주는 ‘히트맵’은 비쥬얼 리포트와 쉬운 사용방법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서비스인데요. ‘히트맵’이 실제로 랜딩페이지 구성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궁금하셨죠? 지금부터 실제 고객사의 활용사례 인터뷰를 통해 ‘히트맵’을 실제 랜딩페이지 디자인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더 보기 »[히트맵™ 성공사례] 콘텐츠 구성만 바꿔도, 전환율이 쑥쑥~! – 리뉴월드(renew365.co.kr)

[연구] 요즘 ‘웹사이트 반송률’을 믿으면 안되는 이유

  • 기준

웹로그분석에서 ‘반송(Bounce)’이라는 의미는, 웹사이트 외부에서 어떤 경로를 통해 사이트에 방문한 후 관심을 잃거나, 내가 얻을 것이 없다고 느끼거나 또는 광고등을 실수로 클릭했을때에도 발생하는….즉 사이트에 더 이상의 흥미를 갖지 못하고 떠나는 것을 말합니다. (더욱 자세한 반송수/반송률에 대한 정의가 궁금하시면 ‘반송수(Bounces) vs 단일페이지조회방문수(Single-Page View Visits)’ 글을 참고하세요 – https://blog.bizspring.co.kr/16200 )   그런데,… 더 보기 »[연구] 요즘 ‘웹사이트 반송률’을 믿으면 안되는 이유

[웹분석지표] 반송수(Bounces) vs 단일페이지조회방문수(Single-Page View Visits)

  • 기준

  이번에는 ‘[웹분석지표] 재방문자수와 반복방문수의 차이 (https://blog.bizspring.co.kr/15499)’ 에 이어서, ‘반송수’와 ‘단일페이지조회방문수’ 지표를 다루어보려고 합니다.   반송수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계신 것과 같이 ‘사이트에 들어왔다가 되돌아간 수’를 말합니다. 그런데 이 것은 매우 기준이 모호하기 때문에 기존 웹분석의 측정지표에서는 ‘사이트에 방문한 후 페이지뷰수 1을 발생시키고 종료된 세션의 수’로 정의하고 있습니다.(반송수에 대한 자세한… 더 보기 »[웹분석지표] 반송수(Bounces) vs 단일페이지조회방문수(Single-Page View Visits)

CPC 분석에 필요한 13가지 지표

  • 기준

안녕하세요, 솔루션 사업팀의 김명재입니다. CPC 광고에 대한 효과분석 하실 때 어떤 데이터를 주로 보시나요? 광고매체가 제공하는 노출수, 클릭수, 클릭률(CTR), 성과값 정도일텐데요. 사실 이 지표(metrics)만 갖고 효율적인 광고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통찰력을 얻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이에 CPC 광고 분석에 꼭 필요한 데이터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 원문 : http://searchenginewatch.com/article/2304608/13-Metrics-Every-PPC-Report-Should-Have ) 분석은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더 보기 »CPC 분석에 필요한 13가지 지표

[독후감] 사업리더/기업가로서 배운 20가지

  • 기준

안녕하세요. 이번에 읽고 소개해드리는 책은 무료로 Amazon에서 제공되는 eBook 입니다. 소소하게 읽어볼만 책이라고 생각되었는데요, 책의 원제목은 “20 Things I’ve Learned as an Entrepreneur” 입니다. 직역하자면 ‘내가 기업가로서 배우게된 20가지’ 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전체적인 내용상 의역이 더 자연스러운 것 같습니다. – “내가 사업(사업팀장 또는 PM을 하면서…) 하면서 배운 20가지” 아마존 웹사이트(… 더 보기 »[독후감] 사업리더/기업가로서 배운 20가지

팀장님~ 2014 새해 맞이 인터뷰 왔습니다!

  • 기준

  2014년 청마의 해를 맞이하여 각팀의 팀장님들과 새해 맞이 인터뷰를 했습니다. 지난번에는 비즈스프링의 한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었는데, 이번에는 각팀에게 있어서 2013년이 어떤 한 해 였었는지, 2014년에는 어떤 일들을 계획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바쁜신 와중에도 인터뷰에 응해주신 팀장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 D     Q. 안녕하세요.… 더 보기 »팀장님~ 2014 새해 맞이 인터뷰 왔습니다!

복종의 줄에서 벗어나기와 2014년에도 계속될 도전

  • 기준

복종의 줄을 벗어나기 “누구의견 있는사람?” 대부분 회의는 의례적으로 이런 질문을 던짐으로써 끝난다. (중략) 그런데 왜 아무도 먼저 이야기를 꺼내지 않을까? 회의가 끝나기만을 기다리는 기색이 역력한, 이 어색한 침묵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그건 바로 오랫동안 줄에서 이탈해본 적 없는, 복종의 습관에서 온다. (중략) 그들은 말했다. 지시에 복종하는 것이 성공의 문을 여는… 더 보기 »복종의 줄에서 벗어나기와 2014년에도 계속될 도전

[뚱~딴지] “병목은 항상 윗쪽에 있다?”

  • 기준

[뚱~딴지] 피터드러커에 대한 괜한 딴지 : “병목은 항상 윗쪽에 있다?” 우리나라 지도를 거꾸로 보면 느낌이 다르쟎아… 한번 뒤집어 봤어요. (반크에서 배포하는 세계지도 사진은 글 아랫쪽에 있어요. 정말 느낌이 달라요.) 마케팅 성과나 웹사이트 분석을 하면서 ‘결과에 맞추어 상식적 추론만 하지 않기’를 바라며… 반크가 배포하는 거꾸로 보는 세계지도.  

당신의 브랜드는 AI 대화창에서 추천되고 있습니까?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