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솔루션

용서받지 못할 전환율 (세스고딘)

  • 기준

최근 ‘보랏빛 소가 온다’의 저자로 우리에게 친숙한 세스고딘의 블로그에 ‘The unforgiving arithmetic of the funnel’ 란 글이 게시되었습니다. [인용 원문] ‘The unforgiving arithmetic of the funnel (http://sethgodin.typepad.com/seths_blog/2012/06/the-unforgiving-arithmetic-of-the-funnel.html)’ 저 나름대로 번역하자면 ‘괘씸해서 용서하지 못 할 나쁜 전환율 숫자’ 로 파악할 수 있겠는데, 내용에서 주장하는 내용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 깔대기(Funnel) 이론에 의한 전환율 계산해보면, 1%는 정말 높은… 더 보기 »용서받지 못할 전환율 (세스고딘)

눈과 귀를 만족시키는 인사이트 동영상 UP!그레이드

  • 기준

  <인사이트 리포트 화면> 대부분의 분석툴 사용자들은 정형화된 툴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수집한 분석 데이터를 활용하다 보면 더 자세하고 세분화 된 맞춤형 데이터가 필요하게 됩니다. 인사이트는 일반적인 웹분석 툴과는 달리 지표를 직접 생성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세그먼트 기능을 통해 기존의 데이터보다 정밀한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사이트에 처음… 더 보기 »눈과 귀를 만족시키는 인사이트 동영상 UP!그레이드

Google Analytics(GA) 스터디 모임, 그 시작부터 GAIQ 취득까지

  • 기준

2012년 4월. 비즈스프링 통합서비스팀에서는 GAIQ(Google Analytics 공인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자율 스터디 모임이 진행되었는데요~ Logger, Insight 제품을 공급하면서 왜 GA 스터디를 했냐고요? 저희 회사 모토가 “Run your business smarter”로서, 제품이든 분석 서비스든 저희가 제공하는 모든 것이 고객사의 e비즈니스 성공에 도움이 되는 것이다 보니, GA를 사용하시는 고객이 많은 만큼 GA를 모르면… 더 보기 »Google Analytics(GA) 스터디 모임, 그 시작부터 GAIQ 취득까지

네이버, 오버추어와 결별 후 1년 반… 네이버클릭초이스 vs 오버추어 vs 애드워즈 vs 다음클릭스

  • 기준

네이버, 오버추어와 결별 후 1년 반이 된 시점인 지금, 네이버 클릭초이스, 오버추어, 다음 클릭스, 구글 애드워즈의 광고 방문자수의 비율 추세를 살펴보았습니다. 2011년 1월, 네이버가 오버추어의 광고상품이 아닌 네이버의 광고상품인 ‘클릭초이스’로 대체했었습니다. 이에 대한 컬럼글 “로그분석을 통해 살펴보는 네이버와 오버추어의 결별” – https://blog.bizspring.co.kr/292 (☜ 자세한 내용은 클릭 )- 에서 여러 각도의 분석적 의견을 드린적이… 더 보기 »네이버, 오버추어와 결별 후 1년 반… 네이버클릭초이스 vs 오버추어 vs 애드워즈 vs 다음클릭스

비즈스프링 10주년 이벤트 – 스타벅스 커피 100잔 쏩니다!

  • 기준

[비즈스프링 10주년 이벤트]  10년동안 저희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 저희에게 힘을 주세요!!  응원에 메시지를 댓글로 달아주시면 시원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00잔 쏩니다~~ 더 멀리 더 높게 함께 달려가 보아요~ 사랑합니다. 고객님~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습니다. 멋지게 응원에 글 남겨주세요~~^0^비즈스프링 ‘좋아요’ 잊지마세요~ 지금 바로 응원글 남기기~http://bizspring.co.kr/10th/

‘웹분석’을 위한 3가지 팁! – 단순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얻는 방법

  • 기준

웹 분석은 참 어렵습니다. 필요에 의해 시작하지만, 어려운 나머지 손을 놓거나, 모니터링 용도로만 사용하게 됩니다. 웹 분석은 리포트 해석에서 오는 어려움이 가장 큽니다. 리포트 해석은 웹 분석의 시작입니다. 리포트를 해석하여 웹 분석을 할 수 있도록 3가지 팁을 전해 드립니다.

2012년 6월 7일 웹분석 활용 교육 세미나 후기 (+교육자료)

  • 기준

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6월 7일 토즈 강남점에서 웹분석 활용 교육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신청이… 폭주하였습니다. ^0^ 그래서 조금 늦게 신청하신 분들은 장소의 여건상 함께 하지 못했는데요, 다음 강의부터는 이번 세미나처럼 참석하지 못하는 분들이 최소한이 되는 방안을 마련해야겠습니다. 이번 세미나에는 열정이 넘치시는 참석자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다리를 다치셔서 깁스를 하셨는데도 배우겠다는 열정으로 참석해주신… 더 보기 »2012년 6월 7일 웹분석 활용 교육 세미나 후기 (+교육자료)

구글 애널리틱스: 컨텐츠 최적화 전문화로 가는가?

  • 기준

구글분석팀은 6월1일(현지기준) 자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기존에 선보이고 있는 ‘구글 분석’에 ‘콘텐츠 실험’이라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구글은 기존에 선보였던 ‘웹사이트 최적화 도구’를 구글 분석 서비스 안으로 들이면서 ‘콘텐츠 실험’이라는 이름으로 재탄생시켰다. 구글 분석으로 구글 내 모든 웹페이지와 콘텐츠 관리 분석 기능을 통합한 셈이다. 이번 통합으로로 웹사이트 운영자는 웹 트래픽 분석… 더 보기 »구글 애널리틱스: 컨텐츠 최적화 전문화로 가는가?

[독후감] 리처드 브랜슨의 비즈니스 발가벗기기

  • 기준

틈나는대로 예전에 읽었던 책을 요약하여 끄적인 것들을 정리하고 있는데, ‘비즈니스 발가벗기기’는 영국의 Virgin Group 회장인 리처드 브랜슨의 자서전적 책이다. 리처드 브랜슨 답게 책 제목이 그러하다. ^^ 전체적으로 기업가정신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책인것 같다.  여하간, 책의 내용에 대해 두서없이 마구 요약한 내용을 발췌하여 나열하자면.. 리처드 브랜슨 – 비즈니스 발가벗기기( http://www.yes24.com/24/goods/3747359?scode=029 ) 몇장 넘기다… 더 보기 »[독후감] 리처드 브랜슨의 비즈니스 발가벗기기

전환시나리오에 대한 고찰

  • 기준

본 칼럼은 “(주)아이보스 신용성 대표님”께서 작성해 주셨습니다.   전환시나리오에 대한 고찰 유입을 위한 마케팅 정보는 이제 평준화가 되고 있다. 비법과 노하우는 사라진지 오래며 더 이상 방문객의 유입을 독차지할 수는 없게 되었다. 방문객을 나눠가질 수 밖에 없다는 이야기다. 마케팅 비용은 상승하지만 유입은 더 이상 늘어나지 않고 따라서 매출의 증가분도 미미하다. 이는… 더 보기 »전환시나리오에 대한 고찰

당신의 브랜드는 AI 대화창에서 추천되고 있습니까?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