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인터뷰] 로거의 첫 번째 목소리, 김신영이 궁금하다!

로거에 김신영입니다.
로거 사업 팀에 CS를 담당하고 있는 그녀는 부산토박이다. 작년(2007년) 서울로 입성하여 로거 사업 팀에 합류하게 되면서 간호사, 선생님, 판사 등의 다양한 장래희망을 거쳐 오늘의 CS담당자로서의 꽃을 피우기까지, 조근조근한 목소리로 서울소주는 싱겁다는 재미있는 그녀의 이야기.

9시 출근, 하루가 시작된다.
9시땡,, 누가 종을 치지 않았는데도, 업무의 시작을 알리는듯 전화벨이 울린다.
열심히 그녀는 상담중…

무슨 전화 받으셨어요?

거의 메일 전화오시는 분인데요. 제 자리에는 발신 번호가 뜨는데, 이젠 전화번호만 봐도 아~ 이분이구나 알아요~ㅎㅎ 메일 전화가 오지만,, 귀찮거나 하지는 않아요~ 왜냐면은,, 그 분의 목소리가 너무 꾀꼬리같고, 상냥하시거든요~

오늘 문의하신 내용을 간단히 얘기하자면,
cpc
키워드 광고에서 리얼클릭이 안잡힌다는 내용이었어요
..
리얼클릭은 배너광고로 저희 회사와 제휴를 맺어서 따로 설정을 하지않아도 되는 부분인데, 확인을 해보니, 고객사의 대행사에서 로거로 분석된 데이터가 수집되어 넘어올 때 해당 배너에 대한 코드가 그대로넘어오지 않고, 상품을 지칭하는 코드를 잃어버리고 넘어오는 탓에 어떤 배너 광고분석인지 파악이 안 되었던 것이었습니다
.

그래서 대행사 쪽으로 연락하여 이러한 사항을 말씀드리고, 파악이 안되는 코드를 말씀드려서 그대로 저희 쪽으로 보내달라고 하였습니다. 상세한 답변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도 잊지 않고 해 주셨어요~


항상 이 분께서 연락오시면, 예의바른 말투로 상냥하게 문의하셔서 기분이 참 좋습니다.
이 일을 하는 보람을 느끼게 해주는 고객이시죠~


그래서 오히려 제가 늘 감사합니다. ^^





질문 부산토박이가 서울로 혼자 올라오기가 쉽지 않았을 텐데, 서울로 입성하게 된 계기는?

저는 부산태생으로 대학까지 부산에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주)비즈스프링의 한 가족이 되기 전에는 대학4학년 2학기 때 취업을 하게 되어 잠깐 다른 회사에서 일을 하였는데, 단순하고 기계적인 업무에 대한 자기 만족감을 느끼지 못해 퇴사를 하고, 취업을 서울 쪽으로 알아보던 중 우연한(^^) 계기로 비즈스프링의 한 가족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전공과 거리가 먼 업무라 두렵고 잘해낼 수 있을지에 대한 불안한 마음에 늘 초조해 하였으나, 업무를 하면서 몰랐던 분야에 대한 새로운 도전이 재미있었고, 저 스스로 하나하나 일 처리해 나가는 것이 즐거웠던 거 같습니다.

질문
로거 사업 팀에서 주로 하시는 업무가 궁금합니다.

 저는 로거 사업 팀에서 고객지원과 로거 ASP 서비스 영업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와서 제일 먼저 하는 업무가 입금확인 및 매출확인 입니다. 실질적으로 아주 중요한 부분이죠~^^ 매출 확인이 끝나면, 본격적인 개인 업무를 시작합니다. 메일 및 Q&A 등 고객문의 사항 처리 등의 고객지원 관련 업무와 지금 진행 중인 UI변경 관련한 매뉴얼 작성 작업, 솔루션 매뉴얼 작성 관련 작업, 세금계산서 관련 작업등을 하고 있습니다.



질문 로거 고객님들이 가장 많이 오는 상담전화는 무엇인가요?

 요즘에 많이 들어오는 문의 사항은 연장 관련해서 어떻게 신청하는지, 견적서 요청 문의가 많습니다. 로거 매니저에서 연장 신청 버튼이 찾기 어려워 웹 상에서 못 찾으셔서 연장 신청 방법 문의가 많이 들어오는데요,,, 그래서 이번 UI변경 때 연장 신청 버튼을 잘 보이는 곳으로 수정할 계획입니다. 로거 사업 팀은 항상 고객님의 입장에서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즐거운 점심시간,,
얌얌 사진 12:00~01:00까지 점심시간,
이 시간에는 전화 상담이 어려워요. 저희 맛있게 밥 먹거든요.
1시 이후에 전화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질문
예전부터 일본어에 관심이 많았나요?

대학 교양 수업 중 일본어 강의를 들었는데 관심을 가지게 되어 복수 전공을 하게 되었습니다.
공부를 하다 보니 좀 더 욕심이 생겨 일본으로 어학연수를 가게 되었습니다.
현지에서 공부하면서, 교과서적인 공부뿐만 아니라 그 나라의 문화라든지, 살아가는데 있어서 필요한 경험을 많이 쌓았습니다. 부모님 슬하에서 벗어나 혼자 일어설 수 있는 자신감과 책임감을 느끼게 해준 일본 유학 생활이 저에게 있어서 가장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즐거운 분위기에서 수업중


질문
로거 사업 팀 자랑하나 하신다면?

팀워크가 너무 좋습니다. 팀원들 모두 자신의 일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 분들이신 것 같아요~
 제가 꼭 본받아야 할 것이기도 하구요^^ 부족한 저를 잘 이끌어주시고, 열의를 다해서 하나라도 더 가르쳐주시려는 마음이 참 따뜻한 분들이십니다.



질문 앞으로의 계획.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벌써 입사를 한지 어느덧 9개월 정도 된 것 같네요~ 이제 로거 서비스에 대한 업무는 조금 안정된 느낌이 들지만, 기초적인 부분이 미흡하여 아직 배워야 할 부분이 많은 것 같아요~ 화,수,목요일 아침마다 웹 분석에 관련된 이사님 강의를 듣는데, 저에게는 아주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작은(^^)희망사항이 있다면 기초지식이 부족한 저를 위해서 전문용어들은 좀 싶게 설명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저의 욕심으로는 앞으로 좀 더 웹 분석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쌓게 된다면, 개발업무도 함께 배워보고 싶습니다. 개발팀에 가면, 항상 정신 없어 보이고 바쁘지만, 그 속에서 열정 하나로 하나하나 처리해 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뭔가 이루었다는 성취감과 희열을 느껴보고 싶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 가지 업무들을 통해서 개인의 업무 향상과 회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인터뷰] 로거의 첫 번째 목소리, 김신영이 궁금하다!”의 3개의 댓글

  1. 쌍커플한개 님~ 고마워요~^^

    こさん님 대단하십니다.
    아직 배우지 않은 말인데,,ㅋㅋ
    앞으로 열심히 하시면, 일상회화도 하실수 있을꺼예요~
    頑張って~!!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